UPDATED. 2024-04-27 19:25 (토)
 실시간뉴스
[건축탐구 집] '두 자매의 제주도에 셀프 집 짓기'
[건축탐구 집] '두 자매의 제주도에 셀프 집 짓기'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2.05.10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5월 10일) EBS ‘건축탐구 집’에서는 < 우리 가족이 짓다! 셀프 집 짓기> 가 방송된다. 

이날 건축탐구 집 < 우리 가족이 짓다! 셀프 집 짓기> 에서는 제주도에 쌍둥이 같은 집 두 채를 직접 지은 두 자매의 집을 만나본다.

 

 

많은 사람들의 버킷리스트가 실현되는 곳, 제주도! ‘제주도에 집 짓고 살면 얼마나 좋을까?’ 솔직히 한 번쯤 이 생각을 해봤다면 주목!

제주도에 ‘손수’ 집을 지은 선배들이 왔다. 쌍둥이 같은 자매처럼 겉보기에는 똑같은 집 두 채. 그러나 아무리 자매여도 취미와 성격이 같을 수 없듯이 조금씩 다른 집의 모습이 주목할 포인트!

중간 중간 텅장의 위기도 있었지만... 결국 집을 완성한 자매. 그녀들이 말하는 알뜰한 건축 비결은 무엇일까?

 

 

여러 채의 집이 붙어있는 것 같지만 사실 집은 한 채! 지붕 부자, 문 부자, 자재 부자… 입맛에 맞춰 푸짐하게 지은 집. 게다가 집과 연결되는 ‘의문의 공간’까지? 공간 부자 등극이요~

더 놀라운 사실은 무(無)에서 유(有)를 창조한 집이란 말씀! 과연 주변의 우려를 “우와!”로 바꾼 부부의 집은 어떤 모습일까?

내 손으로 내 집을 짓고 싶은 분들, EBS <건축탐구집>으로 혼저옵서예!

 

 

<우리 가족이 짓다! 셀프 집 짓기> 편은 5월 10일 밤 22시 45분 EBS 1TV ‘건축탐구-집’에서 방송된다.(2TV 본방송 5월 11일 (수) 밤 9시 방송)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출처 = EBS ‘건축탐구-집’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