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1:30 (일)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뉴스] 울진군
[지자체 오늘 뉴스] 울진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5.11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진군, 「울진여행 스탬프투어」 운영]

죽변해안스카이레일
죽변해안스카이레일

 

- 산양캐릭터 기념품, 특산품 등 다양한 경품 제공

 
울진군은 ‘2022~2023 울진방문의 해’를 맞아 울진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즐거움을 제공하고 더 오래 머물 수 있는 관광지 활성화를 위하여 「울진여행 스탬프 투어」를 운영한다.

스탬프투어 운영기간은 5월부터 10월까지이며, 죽변해안스카이레일과 왕피천케이블카, 성류굴, 국립해양과학관 등 8개 관광지를 2개 코스로 나누어 운영할 예정이다.

참여 방법은 울진의 인기 관광지를 방문하여 관광지에 비치된 스탬프를 모두 획득하면 산양캐릭터 기념품과 지역특산품 등 다양한 경품을 받을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울진군 문화관광과(☎ 054-789-6902)로 전화하면 된다.

전찬걸 울진군수는 “울진을 방문하는 많은 분들이 스탬프투어 참여를 통해 여행의 재미와 추억을 모두 가져갈 수 있는 행복한 여행이 되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죽변면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 ‘인문학 강연’ 개최]

 

- 오는 24일 ‘류성룡의 삶이 주는 위로’ 강연, 10일부터 인터넷 접수

울진군 죽변면도서관은 문화가 있는 날을 맞이하여 5월에서 7월까지 다양한 주제로 인문학 강연을 진행한다.

오는 24일에는 [류성룡, 7년의 전쟁]을 쓴 이종수 작가를 초청하여, 붕당과 전쟁이라는 비극 속에서도 정치와 학문의 책임을 다하고자 했던 서애 류성룡(1542-1607)의 삶이 주는 위로를 주제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이어서 6월에는 ‘사람됨의 학문-퇴계 이황’을 주제로 김용휘 교수가 자본주의적 천박함에 사로잡힌 현대인들에게 성찰할 수 있는 유학의 참된 정신을 강연한다.

끝으로 7월에는 신미식 작가가 좋은 사진이란 결코 잘 찍은 사진이 아닌 마음으로 다가가서 담은 사진이라는 것을 함께 나누며 ‘사진은 감동이다’라는 주제로 사진의 다양한 세계를 고민해 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5월 강의는 10일부터 울진군통합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인터넷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6월과 7월 접수일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죽변면도서관(☎ 054-782-1874)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성우 죽변면도서관장은 “문화가 있는 날을 맞이하여 지역주민들이 인문학강연을 통해 문화생활의 질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울진군, 찾아가는 가정방문 돌봄쉼터 ‘치매보듬쉼터’ 개강]

울진군은 노인 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지속적으로 늘고 있는 재가치매환자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오는 10월  31일까지 ‘치매보듬쉼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재가치매환자 7명의 가정을 방문하여 1:1 맞춤형 서비스 및 일상생활 기능 유지와 향상을 위한 인지재활·자극·훈련 프로그램과 보호자의 돌봄 부담 경감을 위한 교육, 상담, 프로그램 등 재가치매환자 중심의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코로나19의 확산으로 개인 방역의 중요성이 커진 만큼 마스크 착용, 손 씻기, 환기와 소독 등 감염병 예방수칙을 준수하여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전찬걸 울진군수는 “치매보듬쉼터가 치매관리의 사각지대에 있는 대상자들을 집중 관리하여 보호자의 부양 부담 감소 및 치매환자의 일상생활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것으로 기대된다” 고 전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