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3:45 (월)
 실시간뉴스
[세계테마기행] 우리가 사랑하는 맛味, 스페인 - ‘맛슐랭 갈랭?’ 1부
[세계테마기행] 우리가 사랑하는 맛味, 스페인 - ‘맛슐랭 갈랭?’ 1부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2.05.23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살라망카, 에스트레마두라, 모가라스, 친촌 마요르 광장, 사하라데라시에라, 론다, 아시엔다 구스만 올리브 농장 여행
[세계테마기행] 우리가 사랑하는 맛味, 스페인-‘맛슐랭 갈랭?’ 1부<br>
[세계테마기행] 우리가 사랑하는 맛味, 스페인-‘맛슐랭 갈랭?’ 1부

이번주 (~5월 27일) ‘세계테마기행’에서는 '맛슐랭 갈랭?' 5부작이 방송된다.

아름다운 풍경, 좋은 사람들만큼 여행에서 중요한 맛味! 드넓은 초원, 푸른 바다에서 얻은 자연의 맛부터 도심 노점에서 만난 소박한 맛까지, 눈, 코, 입이 만족하는 미식기행!

 

한국인이 좋아하는 유럽의 맛, 스페인

자연이 빚어낸 경이로운 맛, 브라질

사람 냄새 나는 따스한 맛, 베트남

누구나 좋아하는 익숙한 맛, 타이완

다양한 문화가 남긴 전통의 맛, 터키

오감만족 맛味기행을 떠난다!

 

오늘(5월 23일) EBS 1TV <세계테마기행>에서는 스페셜 ‘맛슐랭 갈랭?’ 1부에서는 ‘우리가 사랑하는 맛味, 스페인’ 편이 방송된다.

이날은 나승열 여행 작가가 큐레이터로 나선다.

세상의 모든 맛을 찾아 떠나는 미식 기행. 첫 여정은 스페인(Spain)이다. 스페인 북서부에 위치한 살라망카(Salamanca)에는 유럽 최초의 대학교 살라망카 대학교(University of Salamanca)가 있다. 정문인 ‘파사드’에서 행운을 준다는 개구리 조각을 찾아보고 살라망카 중앙시장(Mercado Central de Salamanca)으로 향한다.

돼지 뒷다리를 염장 건조한 살라망카의 특산품 하몽(Jamon)을 맛볼 수 있는 곳이다. 그 맛을 더 깊게 음미해보려 도착한 곳은 에스트레마두라(Extremadura). 무려 여의도의 10배 면적인 인공 목초지 데헤사(Dehesa)에는 도토리만 먹으며 자라는 이베리코 흑돼지들이 산다. 돼지치기를 만나 모닥불을 피운 후 맛보는 스페인식 소시지, 초리소(Chorizo)구이는 그야말로 일품. 100여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하몽 이베리코 공장(Jamon Iberico Factory)에는 수천 개의 하몽이 우리 몸에 이로운 곰팡이를 뒤집어 쓴 채 맛있게 숙성되고 있다. 드디어 맛보는 이베리코 하몽(Jamon)! 손에 닿으면 그대로 녹아버리는 하몽의 깊은 풍미를 느껴본다.

모가라스(Mogarraz)는 마을 출생의 화가가 남긴, 집집마다 그려진 주민들의 초상화로 유명하다. 꽃같이 아름다웠던 시절의 자신의 모습을 추억하는 촌로에게 소박한 음식을 대접받고 유서깊은 마을 친촌(Chinchón)으로 향한다. 친촌 마요르 광장(Chinchon Plaza Mayor)은 중세 시대 부터 축제, 선언문 낭독, 투우 등 다양한 행사가 열리던 곳이다. 마을의 역사만큼 오래된 ‘쿠에바스 델 비노’ 레스토랑은 동굴 속에서 숙성시키는 항아리 와인으로 유명하다. 헐리우드 스타부터 세계적인 감독까지 유명인들도 즐긴 와인을 음미해본다. 높은 언덕 위에 지어진 하얀 마을 사하라데라시에라(Zahara de la Sierra)에서는 염소젖으로 만든 천연치즈, 스페인의 대표 쌀 요리 파에야(Paella)를 즐기며 마을 사람들의 따뜻한 정을 느껴본다.

절벽 위 세워진 론다(Ronda)에서는 누에보 다리(Puente Nuevo)를 건너 보고, 세비야(Sevilla)의 플라멩코 공연을 감상한 후, 마지막으로 도착한 곳은 안달루시아 지방의 명물, 올리브를 키우는 아시엔다 구스만 올리브 농장(Hacienda Guzman Olive Farm). 로마 시대 때부터 이어진 농장의 첫 주인이 콜럼버스의 아들이라는 뜻밖의 사실과 함께 올리브 수확을 함께 하고 신선한 올리브로 차려진 한 끼를 맛본다. 한국인에게도 익숙한 열정의 맛, 스페인 음식의 향연이 펼쳐진다.

 

살아있는 체험기를 전달하는 여행 프로그램 EBS1 ‘세계테마기행’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8시 40분 방송된다.

[Queen 김경은 기자] 사진제공 = EBS 세계테마기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