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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농정뉴스]
[오늘의 농정뉴스]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5.25 09:3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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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식품유통교육원, ‘22년 제3기 농식품 수출마스터 과정 개강]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는 농식품 수출업계 종사자들을 수출전문인력으로 육성하고 농식품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22년 제3기 농식품 수출마스터 과정’을 개강했다.

본 과정은 5월 18일부터 11월 9일까지 진행되며, 학계·업계 등 분야별 전문가들이 온라인 수출상품화 전략, 해외 식품 트렌드, 국가별 주요 통관 이슈, 바이어 발굴 및 대응기법 등 농식품에 특화된 수출 실무이론을 강의하며, 국내·외 현장연수도 진행한다.

특히, 급변하는 시장환경에 적기 대응할 수 있도록 디지털 마케팅 실무, 온라인 플랫폼 활용 등 최신 수출 트렌드 교과목을 집중 편성하고, 공사 해외지사 연계 온라인 실시간 강의도 제공해 실질적인 해외시장진출전략 컨설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백태근 농식품유통교육원장은 “팬데믹 이후 글로벌 무역환경이 급변하고 있어 이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실무 중심의 전문 심화교육이 필요하다”며, “제3기 농식품 수출마스터 과정이 국내 농식품 기업의 수출역량 강화와 상품 개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교육과정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농식품유통교육원, 고부가 기능식품 실무 교육생 모집]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는 기능성식품, 고령친화식품 등 미래 유망식품 분야 성장기반 조성을 위해 ‘고부가 기능식품 실무 기초 과정’을 신설하고 교육생을 모집한다.

최근 미래 대체식품과 고령화에 따른 건강식품의 수요가 늘면서 고부가 기능식품의 개발이 식품기업의 화두가 되고 있다. 이에 공사는 대기업에 비해 여건이 열악한 중소식품기업들이 고부가 기능식품을 체계적으로 관리․개발해 미래식품 시장의 선점을 돕고자 ‘고부가 기능식품 실무 기초 과정’을 신설했다.

교육내용은 ▲농식품 고부가 기능식품의 이해 ▲기능식품의 기준 및 규격 ▲고부가 기능식품 GMP 대응시설 구축전략 ▲건강기능식품 표시광고 ▲GMP기준서의 이해 ▲고부가식품 개발사례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상반기 과정은 6월 9일(목)과 10일(금) 양일간 경기도 수원에 위치한 농식품유통교육원에서 집합교육으로 운영되며, 하반기에도 1회 더 실시할 예정이다. 교육인원은 기수별 25명이며, 모집대상은 중소식품기업 고부가 기능식품 관련부서 또는 제품개발․품질관리․생산팀 등 관련 업무를 담당하는 재직근로자에 한해 선착순 모집한다. 교육비는 국고에서 지원되며 고용보험을 납부하는 재직근로자라면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기타 교육신청 등 자세한 사항은 농식품유통교육원 홈페이지(edu.at.or.kr)와 교육운영부(031-400-3527)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백태근 농식품유통교육원장은 “본 교육과정은 국내 중소식품기업들이 미래 성장이 유망한 기능성식품 분야 실무 지식을 쌓고 사업을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식품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교육을 발굴해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농협 하나로마트 창동점에서 만나는‘스마트 팜']

 

- 스마트 농업 알리기! 우수고객 대상 스마트팜 농산물 수확체험 행사 실시

농식품 전문매장 농협 하나로마트 창동점(지사장 김진설)에서는 최근 거리두기 완화에 따라 스마트 팜에서 재배한 봄기운을 가득 머금은 채소를 직접 수확 체험해볼 수 있는 행사를 진행했다.

농협 하나로마트 창동점에 선보인 ‘스마트팜’은 매장에 방문한 고객들에게 농산물의 생장 과정을 생생하게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으며, 버터 헤드, 카이피라 등 맛과 영양을 모두 갖춘 다양한 채소를 재배하고 있다.

농협 하나로마트 창동점에서는 지난 1월과 4월에 걸쳐 우수고객, 어린이집 등에 ‘스마트 팜’에서 재배된 농산물을 수확 및 증정하는 행사를 가진 바 있으며, ‘스마트 팜’ 농산물 수확 체험행사를 지속적으로 실시해 스마트 농업 알리기에 앞장설 계획이다.

농협 하나로마트 창동점 관계자는 “‘스마트팜’에서 재배된 신선한 농산물을 직접 수확해볼 수 있는 체험행사를 가졌다.”면서 “앞으로도 농산물 수확체험 행사를 확대하면서 고객들에게 스마트 농업을 알리는 데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서울우유협동조합, 온 가족 함께 마시는 ‘내 속이 편안한 우유’ 출시]

 

-유당분해로 속은 편안하게, 흰 우유 본연의 고소한 맛과 영양은 UP!
-국내 최초 신효소공법을 적용한 프리미엄 락토프리 우유로 시장 세분화 제품군 확대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은 온 가족이 함께 마시는 프리미엄 유당분해 우유 ‘내 속이 편안한 우유’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내 속이 편안한 우유’는 우유를 마실 때 느끼는 배 아픔은 없앴고 맛과 영양은 높였다. 또한 프리바이오틱스와 식이섬유의 영양적 효과까지 더해지며 온 가족이 다함께 즐길 수 있는 우유이다.

기존 유당분해우유는 배 아픔의 주요 원인인 유당을 단순히 포도당과 갈락토스로 분해해 일반 우유와 달리 단맛이 느껴진다.

반면 신제품 ‘내 속이 편안한 우유’는 국내 최초로 차별화된 신효소공법을 적용해 유당 분해는 물론 우유 본연의 고소한 맛을 구현하고 다량의 프리바이오틱스와 식이섬유를 생성한 유당분해우유이다.

서울우유협동조합 이승욱 우유브랜드팀장은 “락토프리 우유 시장은 전체 흰 우유 시장 규모의 3% 내에 불과하지만 현재도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며 “서울우유는 건강을 생각해 우유를 음용하는 소비자들의 편의성을 고려해 이번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 기존 유당분해 우유와 차별화된 신효소공법을 적용한 내 속이 편안한 우유가 온 가족 모두 함께 즐기는 우유로 사랑받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신제품 ‘내 속이 편안한 우유’는 서울우유 공식몰 ‘나100샵’ 및 전국 대형마트, 일반유통점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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