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23:45 (일)
 실시간뉴스
[세계테마기행] 삶을 걷다, 사파 트레킹-‘베트남 여행’ 2부
[세계테마기행] 삶을 걷다, 사파 트레킹-‘베트남 여행’ 2부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2.05.31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닌빈, 땀꼭투어, 라오까이의 사파, 라오짜이, 사랑폭포, 판시판산, 박하 시장 여행
[세계테마기행] 삶을 걷다, 사파 트레킹-‘베트남 제대로 즐기기’ 2부


이번주 (~6월 3일) ‘세계테마기행’에서는 '베트남 제대로 즐기기' 5부작이 방송된다.

 

우리에게 친숙한 그 곳!

동남아 여행지 중 가장 매력적인 나라로 손꼽히는 베트남!

따뜻한 온도, 건조한 습도, 낮은 물가, 이색적인 풍경

그 뿐이 아니다!

 

구름의 땅에서 만나는 순수의 삶!

천국보다 아름다운 해변에서 즐기는 바다!

맛있는 음식이 더해져 인생까지 행복해진다.

 

구석구석 유쾌한 도시 이야기 하노이 & 호찌민

프랑스가 발견하고 세계인에게 사랑 받는 북부 고원, 사파 트레킹

마지막 왕조 도시 후에를 물들인 전통문화

최북단 오지 소수 민족의 삶, 동반 카르스트

입이 즐거운 동남아 젖줄 투어, 메콩강

 

오늘(5월 31일) EBS 1TV <세계테마기행>에서는 스페셜 ‘베트남 제대로 즐기기’ 2부에서는 ‘삶을 걷다, 사파 트레킹’ 편이 방송된다.

이날은 윤선애 베트남어 통‧번역가가 큐레이터로 나선다.

 

프랑스가 발견하고 전 세계인이 걷고 싶어 하는 땅, 베트남 북부로 떠난다. 배낭여행자들의 성지라고도 손꼽히는 북부 베트남의 매력을 자세히 들여다본다. 베트남 고대 왕조의 수도였고, 요새 같은 바위산을 자랑하는 닌빈(Ninh Bình)! ‘육지의 할롱베이’라 불릴 정도로 아름다운 풍경이 여행자를 기다리고 있다. 길을 걷다 만나는 염소 무리마저도 바위산을 제집처럼 누비는 독특한 땅이다. 닌빈에 왔다면 무조건 추천하는 땀꼭(Tam Coc) 투어! 강물을 따라 보트를 타고 석회암 동굴 탐험을 떠난다. 신비로운 풍광만큼이나 눈길을 사로잡는 뱃사공 아주머니의 발 신공! 발로 노를 젓는 땀꼭 뱃사공들을 보고 있으니 그저 놀라울 따름이다.

북부 트레킹 여행의 정석! 라오까이(Lao Cai)의 사파(Sa Pa)로 향한다. 산비탈에 새겨 놓은 다랑논을 따라 소수민족의 마을을 걷는 것이 사파 트레킹의 기본이다. 크고 작은 마을들은 그들만의 소박한 삶을 만나게 해준다. 대표적인 트레킹 지역인 라오짜이(Lao Chai)는 블랙흐몽족(Black Hmong)의 마을이다. 17살에 벌써 엄마가 된 즈어 씨가 가족들의 새참을 전해주는 여정에 함께한다. 가족의 다랑논은 모내기를 앞두고 밭갈이가 한창이다. 온 가족이 힘을 합쳐 다음 농사를 준비하고 있단다. 새참을 나눠 먹으며 자연과 전통을 지키며 살아가는 그들의 삶을 엿본다.

사파 트레킹의 또 다른 트레킹 코스! 요정과 인간의 사랑 전설이 쏟아지는 사랑 폭포(Love waterfall)를 지나 판시판산(Fansipan Mountain)으로 간다. 해발 3,143m의 전망대에서 보니 마치 구름 위에 서 있는 기분이다. 내려가는 길에 만나는 마을에서는 18살 동갑내기 부부의 결혼식이 한창이다. 주례 없이 부부에게 덕담을 한다는 소수 민족의 결혼식! 지나가던 여행자의 축복도 더한다.

베트남 북부 소수 민족 시장인 박하 시장(Bac Ha Market)을 찾았다. 매주 일요일이면 화려한 전통 복장의 소수민족들이 총출동하는 만남의 광장이다. 전통 먹거리부터 난생 처음 보는 바나나꽃, 핑크색 면발의 북부식 쌀국수까지! 박하 시장에서 북부 소수 민족의 삶을 따라 걷는 사파 트레킹의 진면목을 소개한다.

 

살아있는 체험기를 전달하는 여행 프로그램 EBS1 ‘세계테마기행’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8시 40분 방송된다.

[Queen 김경은기자] 사진제공 = EBS 세계테마기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