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5:10 (월)
 실시간뉴스
[생활의 달인] 연남동 맛집의 신세계! 제철 특산물 디저트 달인
[생활의 달인] 연남동 맛집의 신세계! 제철 특산물 디저트 달인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2.05.30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 5월 30일 밤 <생활의 달인> 845회에서는 △제철 특산물로 만든 디저트 달인 △태국 코코넛 달인 △일본식 라면 달인 △생활력의 달인 등이 소개된다. 

사진 = SBS ‘생활의달인’ 제공
사진 = SBS ‘생활의달인’ 제공

제철 특산물로 만든 디저트 달인
연남동에 위치한 작은 디저트 가게! 간판도 없는 이곳에, 우리나라 사계절을 그대로 재연한 디저트가 있다는데! 제철 특산물을 이용해 계절에 따라 다양한 디저트를 선보인다는 이곳! 레몬잼과 말린 꽃잎이 어우러져 환상의 식감과 맛을 자랑한다는 ‘가지 화이트와인비네가 밀푀유’와 영롱한 비주얼에 한번, 부드러운 레몬 맛에 또 한 번 감탄하게 된다는 ‘레몬 치즈케이크 라벤더 무스’가 인기 메뉴라고! 우리나라의 사계절을 케이크와 밀푀유에 담아 디저트의 무한변신을 선도하는 이곳. 그 중심에는 뉴질랜드와 영국을 넘나들며 실력을 다져온 박래은(女 / 39세/ 경력 20년) 달인이 있다는데! 디저트의 신세계를 펼쳐내며 사람들의 눈과 입을 사로잡고 있는 달인의 케이크와 밀푀유! <생활의 달인>에서 만나보자.

사진 = SBS ‘생활의달인’ 제공
사진 = SBS ‘생활의달인’ 제공

태국 코코넛 달인
현지인이 주로 가는 태국의 마하낙 과일 시장(Mahanak fruit market). 이곳에 코코넛으로 워터(배유), 젤리, 아이스크림 등을 손수 만들어 제조에서부터 판매까지 하는 코코넛 달인이 숨어있다. 껍질이 단단해 톱으로도 자르기 힘들다는 코코넛을 큰 칼로 시원하게 내리치고 돌려 깎는 것은 물론, 얇은 섬유질로 둘러싸여 있어 꺼내 먹기 힘든 과육(배젖)을 정교한 손놀림으로 깔끔하게 꺼내는 태국 달인들. 넋을 놓게 만드는 달인들의 현란한 기술과 20년 내공을 <생활의 달인>에서 만나본다.

사진 = SBS ‘생활의달인’ 제공
사진 = SBS ‘생활의달인’ 제공

일본식 라면 달인
다양한 고명으로 한껏 멋을 낸 여름철 별미, 히야시츄카! 다양한 채소와 햄, 달걀 위에 김 가루를 올리고, 레몬즙을 촤르륵 뿌려 참깨소스에 쓱쓱 비벼 먹는 일본 냉라면의 깊은 맛을 대전에서도 맛볼 수 있다는데! 일본인 쉐프에게 직접 배운 레시피에 자신만의 비법을 더해 일본인과 한국인의 입맛을 모두 사로잡았다는 이곳. 일본 호텔에 근무했던 일본인 아내와 어린 시절부터 일식에 대한 꿈을 키운 한국인 남편이 만나 일본 여름의 맛을 전한다고 한다! 새콤달콤함은 물론 청량감으로 입맛을 돋우는 달인 부부의 냉라면! <생활의 달인>에서 소개한다.

사진 = SBS ‘생활의달인’ 제공
사진 = SBS ‘생활의달인’ 제공

생활력의 달인
지난여름! 경기도 안양에 있는 한 동네에서 진심을 다해 중고 거래를 하는 주부의 모습이 포착됐다. 홈쇼핑을 직관하는 듯한 열정 판매로 SNS를 뜨겁게 달궜던 중년 여성! 그런데, 그녀에겐 또 다른 반전 매력이 숨겨져 있었는데... 바로 상가 건물 청소, 사무실 청소, 회사 기숙사 청소, 입주 청소와 장애인 활동 지원사까지 병행하는 생활력의 달인이었던 것! 무려 다섯 개의 직업을 가지고 누구보다 열심히 살아가고 있다는 그녀. 새벽부터 시작되는 빡빡한 스케줄을 완벽 소화하는 것은 물론 오늘 하루 주어진 모든 일에 최선을 다한다는데...! 씩씩하고 긍정적인 모습으로 보는 이들에게 행복을 가져다주는 엄마 이은정 (女 / 52세) 달인! 누구보다 생활력 강한 그녀를 <생활의 달인>에서 찾아가 본다.

제철 특산물로 만든 디저트 달인, 태국 코코넛 달인, 일본식 라면 달인, 생활력의 달인 같은 다양한 달인은 오늘 5월 30일 밤 9시에 <생활의 달인>에서 방영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SBS ‘생활의달인’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