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0:55 (월)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뉴스] 울진군
[지자체 오늘 뉴스] 울진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6.02 0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진군, 제35회 세계 금연의 날 캠페인 실시]

울진군은 제35회 세계 금연의 날을 맞이하여 오는 6월 30일까지 금연 캠페인 및 이동금연클리닉을 운영한다.

흡연자는 코로나19에 감염될 경우 비흡연자에 비해 증상악화 가능성이 2배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산불 등 환경 파괴 예방 및 건강한 삶을 영위하기 위해 금연은 필수이다.

이를 돕고자 보건소에서는 금연클리닉을 운영하고 있으며, 방문이 어려운 군민들을 대상으로 지난 25일부터 이동 금연클리닉을 운영하여 참여자의 금연성공을 위해 6개월간 집중적으로 지원한다.

6월 10일까지 매주 금요일마다 울진군청 별관에서 이동금연클리닉을 운영하며, 이외에도 참여하고 싶은 개인과 단체는 울진군보건소 건강관리팀(☎ 054-789-5020~3)으로 전화 신청하면 된다.

또한, 보건소는 직장과 학교뿐 아니라 전통시장 캠페인을 시행하는 등 지역사회에서 자발적인 금연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남화모 울진군보건소장은 “이번 금연의 날 캠페인과 이동금연클리닉을 통해 꼭 금연에 성공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군민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생활 밀착형 건강관리 프로그램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울진군, 재난재해 대응 자원봉사자 교육]

 

- 생존키트 꾸리기, 심폐소생술 교육 등 재난재해 현장 대응력 강화 도모

울진군은 지난 24일 울진군 평생학습관 2층 강의실에서 포항대학교 재난지원센터장(교수 남정희)을 초빙하여 재난재해 대응 자원봉사자 교육을 실시하였다.

(사)울진군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덕열)에서 주관한 이번 교육은 다수의 사상자가 발생하는 재난재해 상황에 대비하여 현장 대응력을 강화하기 위해 코로나 및 재난 유형별 관리, 생존키트 꾸리기, 심폐소생술 실습 순으로 진행되었다.
 
재난재해 대응 자원봉사자 교육은 울진군 자원봉사대학에서 올해 처음 도입한 강좌로 상황별 시뮬레이션, 사례중심의 프로젝트 기반학습, 조별 발표 등 각종 재난재해에 대비를 위한 이론과 실습으로 구성된다.

김덕열 울진군종합자원봉사센터장은 “자원봉사자가 재난재해 발생에 대비해서 개별임무와 역할을 상기시키고 위기상황에 대해 사전 점검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전했다.

윤은경 복지정책과장은 “우리지역에서도 크고 작은 재난재해가 많이 발생하고 있다”며 “자원봉사자들이 본 교육을 통해 학습한 내용이 실제 현장에서도 유익하게 활용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울진군가족센터, 5월 ‘가족 사랑의 날’ 프로그램 추진]
- 매월 가족 친화 프로그램 운영,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

울진군가족센터(센터장 이장출)는 지난 28일 왕피천공원 내 도자기체험장에서 맞벌이 가족 24가정을 대상으로 ‘가족 사랑의 날’행사로 가족 접시 만들기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직장생활로 바쁜 부모를 대상으로 가족이 함께하는 공동과제를 통해 가족 간 결속력 강화 및 가족애 향상을 도모하고자 진행되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가족은 “자녀들과 함께하는 시간이 부족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자녀와 소중한 추억을 만든 것 같아 행복하고 즐거운 시간이었으며, 기회가 된다면 다른 프로그램에도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울진군가족센터는 앞으로도 ‘가족사랑의 날’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6월 연극공연, 7월 마술공연, 8월 제로웨이스트, 10월 목공예체험, 11월 케이크 만들기 등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가족친화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가족사랑의 날 행사는 관내 2인 이상 가족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가족센터 홈페이지(uljin.familynet.or.kr)를 통해 회원가입 후 신청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문의는 울진군가족센터(☎ 054-783-8988)로 하면 된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