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30 04:50 (화)
 실시간뉴스
[오늘의 지자체] 고양시
[오늘의 지자체] 고양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6.03 0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 생활복지 119 ‘고양뚝딱’ 맞춤형 서비스 실시]
- 계절에 맞춘 취약계층 생활불편 해결…방충망 설치·해충 방제 등

고양시가 생활복지 119 사업 ‘고양뚝딱’의 상반기 맞춤형 특별 서비스를 실시한다. 시는 맞춤형 서비스를 통해 취약계층에게 계절에 맞춘 생활복지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생활복지119사업 ‘고양뚝딱’은 생활 속의 작은 고장이나 불편사항을 해결하기 어려운 취약계층의 생활불편 해결을 위한 서비스다. 시는 고양뚝딱을 통해 작년 11월부터 현재까지 244가구에게 505건의 수리를 시행하여 생활복지 인프라 구축에 앞장서고 있다.

상반기 특별 서비스는 방충망 설치, 레인지 후드 교체, 해충방역 등을 실시하며 취약계층 130명에게 선착순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단, 1가구당 1개의 특별서비스만 신청이 가능하며 올해 신청 가능횟수 3회를 모두 신청한 가구는 신청할 수 없다.

기존 소규모 생활수리는 생활복지119 전담반에서 처리하고 전문 기술력이 필요한 특별 서비스는 갓피플, 창조인테리어 등 전문 자활기업이 담당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상반기 맞춤형 특별서비스로 취약계층의 생활복지 서비스 수요에 적극 대응하고 수혜자가 실질적으로 혜택받을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고양시, 2022년 2분기 「청년기본소득」 신청·접수 시작]
-“고양시 청년기본소득 2분기 바로 신청하세요!”

고양시가 청년의 정기적인 소득지원을 통한 사회활동 촉진 및 사회적 기본권 보장을 위해 2022년 7월 1일 오후 6시까지 2분기 청년기본소득 신청을 접수 받는다.

청년기본소득은 신청일 기준 고양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경기도에 최근 3년 이상 계속 또는 합산 10년 이상 거주한 만 24세 청년에게 분기별 25만원(최대 4분기 지원)을 카드형 고양시 지역화폐(고양페이)로 지급하는 청년복지 정책이다.

2분기 지급대상자는 1997년 4월 2일생부터 1998년 4월 1일생으로 일자리플랫폼 잡아바 통합접수시스템(apply.jobaba.net)에서 신청기간 내 발급한 주민등록초본(또는 마이데이터 자동제출)을 첨부해 신청하면 심사 후 7월 20일부터 순차적으로 지급받는다.

지급받은 지역화폐는 고양시 관내 IC카드 단말기가 있는 연매출 10억 이하 매장(대형마트, 백화점, 기업형 슈퍼마켓, 주유소, 유흥업소 등 제외)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일자리플랫폼 잡아바 홈페이지(www.jobaba.net) 및 고양시 콜센터(☎031-909-9000)로 문의하면 된다. 

 

 

 


[고양시, 신중년 취업특강 운영]
  - 6. 8. ~ 6. 10. 신중년 힘찬 출발 응원하는 온라인 취업 특강

고양시가 신중년의 취업 준비를 지원하기 위해 온라인 취업특강을 오는 6월 8일(수)~10일(금) 까지 3일간 운영한다.

이번 특강은 신중년의 고용시장 이해와 경력·직무역량을 활용한 구직 전략 수립을 위하여 3개의 시리즈로 진행한다. ▲1일차 「신중년 채용트렌드&취업전략」 ▲2일차 「가독성 높은 입사지원서 작성요령」 ▲3일차 「면접사례에서 배우는 합격비법」 등 취업준비 절차에 대한 체계적인 정보를 얻는 기회가 될 예정이다.
 
사전 신청은 고양시 중장년일자리박람회 홈페이지(www.goyangjob.co.kr)에서 가능하며 신청자에 한해 화상회의솔루션(ZOOM) 참여 안내문자를 발송할 예정이다.

한편 오는 6월 14일(화), 중장년일자리박람회 현장에서는 일자리센터 신중년 특화 프로그램인‘강사스쿨 1기’수료자의 ‘강사 데뷔전’이 열린다. 새내기 강사의 참신한 강연을 만나보는 자리이자 신중년의 새 출발을 응원하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www.goyang.go.kr/jobs)나 블로그(www.blog.naver.com/goyang_jobs)에서 확인하거나 고양시통합일자리센터(☎031-8075-3665)로 문의하면 된다. 

 

 

 


[고양시, 2022 농산물가공창업 수료식 개최]

 

고양시 농업기술센터가 지난 5월 31일 친환경연구동 교육실에서 ‘2022 농산물 가공창업반’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날 수료식에서 19명의 수료생이 수료증을 수여받았다.

농산물 가공창업반 교육은 농산물 가공 창업을 희망하는 고양시 농업인을 대상으로 지난 3월 29일부터 5월 31일까지 총 10회에 걸쳐 진행됐다. 

교육은 농산물 가공기초이론, 식품제조설계, 아이템선정과 사업타당성 분석 기법, 농산물 가공창업을 위한 세무기초 등 농산물 가공 창업 전반에 대한 내용으로 이루어졌다.

수료생 대표 이경훈씨는 “농식품 가공 창업의 기초지식이 부족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농산물가공창업 사업전략 및 트렌드를 배울 수 있었다. 현장에 실질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이론이 사업 운영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라고 밝혔다.

고양시 농업기술센터는 앞으로 타시군 농산물 가공지원센터 견학, 농산물을 이용한 가공실습 등 다양하고 전문적인 교육을 실시해 경쟁력 있는 농산물 가공창업 농가를 육성할 예정이다.

교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 농업기술센터 연구개발과 가공기술팀 (☎031-8075-4308)로 문의하면 된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