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3:35 (금)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뉴스] 고양시
[지자체 오늘 뉴스] 고양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6.08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 홍보사이트 ‘고양원픽’ 오픈… 시민 관심 ‘쑥’]
 

 

- 시정소식지 모바일 버전 출시
 - 고양소식 및 SNS 콘텐츠, 고양TV 등 볼거리 풍성
 - 오픈 기념 이벤트 진행, 시민 참여형 콘텐츠 확대

고양시의 주요 시정 소식 및 유용한 생활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홍보사이트 ‘고양원픽’에 시민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고양시는 종합 홍보사이트 ‘고양원픽’을 오픈하고 시민소통 강화에 나선다고 7일 밝혔다.

‘고양원픽’은 월간 시정소식지 ‘고양소식’의 PC 및 모바일 확장판이다. 시민이 원하는 정보를 클릭 한 번(One)으로 픽(Pick)할 수 있다는 의미를 이름에 담았다.

고양원픽은 종이책자로 발행하던 시정소식지를 웹진 및 전자책 형태로 제공한다. AI 오디오 기능을 탑재하여 소식지 내용을 음성으로 들을 수도 있다. 고양시 주요 SNS 콘텐츠 및 고양TV 유튜브 영상 등도 고양원픽 안에서 감상할 수 있어 볼거리가 풍성하다.

고양시는 시민들이 보다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직관적 디자인 및 반응형 웹 방식을 적용하여 사이트를 구축했다. 이에 따라 모든 모바일기기에서 최적화된 화면으로, 휴대폰만 있다면 언제 어디서든 고양소식을 손쉽게 접할 수 있게 되었다.

시는 사이트 오픈을 기념하여 풍성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고양원픽 이벤트 게시물을 SNS로 공유한 참여자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2잔(100명)과 고양고양이 인형(20명)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고양원픽 홈페이지(고양원픽.kr 또는 www.gy1pick.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윤경진 고양시 언론홍보담당관은 “시민들이 보다 손쉽고 편리하게 고양소식을 구독할 수 있도록 모바일 소식지를 기획했다”며, “고양원픽이 시민들의 사랑받는 채널로 자리 잡도록, 재미있고 유용한 내용들로 채워가겠다”고 밝혔다.

 

 

 

[고양시, 한강하구 특별 관광프로그램 재가동]

 

- 생태관광 ‘행주에서 대덕까지, 평화누리길을 걷다’ 운영

고양시가 일상회복에 발맞춰 한강하구 일원을 중심으로 다양한 생태관광  관광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시는 ‘행주에서 대덕까지, 평화누리길을 걷다’ 프로그램 재가동으로 첫 스타트를 끊을 예정이라고 7일 밝혔다.

‘행주에서 대덕까지, 평화누리길을 걷다’는 지난해 하반기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관광객의 높은 만족도와 호응을 얻은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생태전문가가 동행해 한강하구에서 서식하는 동식물의 신비로운 공생을 이야기로 들려준다. 라이더가 이끌어 주는 3인용 평화자전거를 타면서 한강하구의 경치를 만끽할 수 있는 이색 코스도 마련되어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6월 10일부터 11월 13일까지 매주 금, 토, 일요일 총51회로 진행된다. 한강하구의 지리와 생태를 보고 느끼며 성인은 물론 유아 및 학생도 환경의 소중함을 배우고 자연 속에서 보내는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다.

참가신청은 일일 선착순 10명까지 인터파크티켓 앱을 통해 6월 7일(화)부터 예약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5,000원이다.

또한 6월 중순부터는 미개방 지역이던 군철책을 따라 걷는 DMZ 평화의길 도보 프로그램과 323천㎡의 면적에 새롭게 조성된 수변공간 고양한강평화공원, 행주방문자센터로 리모델링된 행주군막사를 선보이는 코스 등을 엮어 한강하구의 평화와 생태, 역사가 흐르는 명품 관광코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행주산성에서 대덕생태공원, 대덕생태공원에서 장항습지까지 이어지는 이번 관광 프로그램이 치유와 활력을 되찾는 힐링 여행이 되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생태관광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고양시, 하반기 ‘청년 희망 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 환경정비, 복지, 홍보 분야 등 총 113명 모집

고양시가 청년의 취업을 돕기 위해‘2022년 하반기 고양청년 희망 일자리 사업’참여자를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만18세 이상 39세 이하의 사업 참여 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고양시 미취업 청년이다. 상반기 144명 모집에 이어 이번 하반기 모집에는 ▲환경정비 ▲복지 ▲홍보 ▲관광 ▲행정 지원 등 총 54개 사업에서 113명을 모집한다.
 
사업별로 자격요건, 근무시간, 근로 조건 등이 다르며 6월 7일부터 15일까지 개별 사업부서에서 접수받으며 최종 선발 시 7월 4일부터 근로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취업난을 겪는 고양시 청년들이 전공이나 자격증, 특기 등을 활용해 각자의 적성에 맞는 일자리에서 실무경험을 쌓도록 청년 희망 일자리 사업을 추진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고양시청 홈페이지(www.goyang.go.kr) 채용 게시판의 ‘2022 청년 희망 일자리 사업 하반기 참여자 모집’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