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1:30 (금)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뉴스] 의정부시
[지자체 오늘 뉴스] 의정부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6.08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시 행복마을관리소, 어르신 외출 시 안전 수칙 홍보]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노인가구 증가 추이에 따라 부주의와 전기적 요인 등으로 발생할 수 있는 노인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외출 시 안전 수칙 홍보 캠페인을 의정부1·2동 행복마을관리소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행복마을관리소는 생활 속 안전 수칙 홍보와 함께 가스레인지 잠그기, 전기 스위치 끄기 등 자칫 잊기 쉬운 외출 시 점검 사항 안내 자석을 제작하고 어르신이 현관문 안쪽에 부착해 수시로 확인할 수 있도록 배부하는 등 다방면으로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은 많은 어르신의 참여 유도를 위해 의정부1·2동에 거주하는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행복마을지킴이와 함께 ‘안전사고, 너 까불지마~’ 인증사진을 촬영할 시 가정용 소화 용구를 지원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관할 행복마을관리소에 전화 예약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마감될 예정이다.

남윤현 일자리정책과장은 “이번 안전 수칙 홍보 캠페인을 통해 주민 생활 안정성을 높이고 지역 내 안전사고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지역 안전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홍보·실천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의정부시, 제67회 현충일 추념식 개최]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6월 6일 국가수호를 위해 헌신하신 호국영령의 거룩한 희생을 기리는 제67회 현충일 추념식을 자일동 현충탑에서 보훈가족 및 국회의원, 도․시의원, 각급 기관단체장, 시민 등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거행했다.

추념식은 6일 오전 10시 추념 사이렌을 시작으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추모 묵념, 추념사, 현충의 노래 제창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시는 현충일 추념식의 교통편의를 위해 의정부역 등 5개 장소에 현충탑까지 버스 5대를 운행해 참여하는 시민의 편의를 제공했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순국선열의 고귀한 희생을 기리고 받드는 일은 마땅히 우리가 해야 할 도리이며, 그 후손들이 명예와 긍지를 가질 수 있도록 보살피는 것도 우리들의 책무일 것이다”며 “국가유공자가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보훈정책과 순국선열들이 대대손손 추앙받고, 그 후손들이 명예와 긍지를 가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의정부시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6.25 전쟁 제72주년 기념행사와 전적지 순례 등 다양한 호국보훈행사를 추진할 계획이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