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8-09 14:40 (화)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뉴스] 파주시
[지자체 오늘 뉴스] 파주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6.08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주시 탄현도서관, 성인 인문특강 ‘왜 K-Culture인가!’ 운영]

 

파주시 탄현도서관이 오는 10일 성인 인문특강 프로그램 ‘왜 K-Culture인가!’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왜 K-Culture인가!’는 시민들이 세계 문화의 주류가 되고 있는 K-콘텐츠의 성공 원인과 의미에 대해 알아보고, 우리 문화에 대한 자부심을 갖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강연은 강남대학교 한영문화콘텐츠학과 교수이자 문학·영화평론가인 강유정 평론가가 강사로 나서, 다양한 K-콘텐츠를 나누며 우리 사회의 문제를 고민하고, ‘파친코’, ‘오징어게임’, ‘기생충’ 등 K-소프트파워의 파급력과 미래 전망을 주제로 강의한다.

이현주 교하도서관장은 “강연을 통해 최근 수상을 거듭하는 한국 영화와 문학으로 세계인들의 눈에 비친 한국 문화의 힘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강연은 오는 9일 정오까지 파주시민 30명을 선착순 모집하며, 탄현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담당자(☎031-940-8458)에게 신청하면 된다.

 

 

[파주읍, 하반기‘출발! 드림 스타트’사업 실시]

파주시 파주읍은 6월부터 하반기 ‘출발! 드림 스타트’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출발! 드림 스타트’ 사업은 저소득 가정 입학생을 대상으로 체육복, 실내화 등 입학 준비에 필요한 물품비용을 지원해 저소득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고자 마련된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파주읍에 주소를 둔 기초생활보장수급자, 한부모가정 수급자 가정의 초·중·고·대학교에 입학하는 신입생 30명으로, 지원 금액은 10만원~30만원을 차등 지급하며, 6월 중 신청인이 지정한 계좌로 지급할 예정이다.

사업 신청은 우편으로 발송된 구비서류를 작성해 오는 10일까지 파주읍 행정복지센터 시민복지팀으로 신청하면 된다.

상반기에 지원을 받은 학생은 “대학교에 입학하면서 노트북을 사용해야 되는 일이 많았는데 신입학 준비금으로 노트북 장만에 도움이 됐다”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이성근 파주읍장은 “학업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상반기 ‘출발! 드림 스타트’ 사업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기탁금으로 진행됐으며, 신입생 24명에게 총 770만원을 지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