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8-09 13:50 (화)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뉴스] 울진군
[지자체 오늘 뉴스] 울진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6.08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진군, 제2회 대한민국대표축제박람회 참가]

 

-울진관광 홍보관 운영으로 울진대표축제 적극 홍보

 울진군은 지난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부산벡스코에서 개최된 “제2회 대한민국축제박람회”에 참가해 울진군의 대표 3대 축제에 대해 널리 알렸다.

이번 박람회는 전국 지자체 및 관광관련 기업 약300곳이 참가하였으며 축제홍보관, 체험관, B2B설명회 등 지역축제의 새로운 마케팅 패러다임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정보교류의 장이 되었다.

울진군은 박람회 기간동안 울진관광 홍보관을 운영하며, 다양한 이벤트 및 체험행사를 진행하여 붉은대게와 울진대게축제, 금강송송이축제, 죽변항수산물축제 등 울진의 다양한 축제와 매력적인 울진 관광자원에 대해 적극적으로 알리며 방문객들에게 큰 즐거움을 제공하였다.

장현용 문화관광과장은“이번 박람회 참가를 통해 2022~2023 울진방문의 해를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산불로 인한 관광기피현상을 해소하여 많은 관광객을 유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관광울진으로 거듭나기 위하여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울진군, 정신건강 회복지원 프로그램 운영]

울진군은 정신질환 당사자가 자신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전인적 회복을 통해 지역사회 일원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정신건강 회복지원 프로그램을 6월부터 11주간 운영한다.

국가정신건강현황 보고서에 따르면 정신질환과 정신질환자에 대한 인식은 매우 부정적이며, 재발 및 낙인을 경험하여 자존감이 낮은 당사자의 경우 인식이 더욱 부정적일 것으로 예상되므로 사회재활을 통한 긍정적 정체성 회복이 필요할 것으로 보여 본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이에, 울진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당사자의 긍정적 자아상 정립과 자신의 삶과 회복과정에서 주체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등록 대상자와 그 가족을 대상으로 재활과 사회복귀를 위한 정신질환 회복 다지기, 정신질환 기초 다지기 프로그램과 지각·인지 강화를 위한 원예 프로그램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남화모 울진군보건소장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정신질환을 앓고 있는 분들이 정신질환자라는 프레임에서 벗어나 긍정적인 자아 정체감을 형성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