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1:05 (월)
 실시간뉴스
[세계테마기행] 미스터리 화산섬, 필리핀ㆍ인도네시아 -‘시크릿 랜드’ 1부
[세계테마기행] 미스터리 화산섬, 필리핀ㆍ인도네시아 -‘시크릿 랜드’ 1부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2.06.13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부, 마욘 화산, 브로모 화산, 카와이젠 화산, 클리무투 화산 여행
[세계테마기행] 미스터리 화산섬, 필리핀ㆍ인도네시아 -‘시크릿 랜드’ 1부


이번주 (~6월17일) ‘세계테마기행’에서는 ‘시크릿 랜드’5부작이 방송된다.


알면 알수록 궁금한 지구의 비밀을 마주하러 떠난 여정.

전설을 품은 불의 땅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을 만나고 대규모 지하 세계와 외계 행성에 온 듯 놀라운 별천지(別天地) 그리고 미스터리로 남은 불가사의한 문명까지 세계 곳곳 놀라운 광경이 펼쳐지는 시크릿 랜드로 떠나본다.

비밀스러운 화산섬, 필리핀ㆍ인도네시아

미지의 땅, 터키

신비한 안데스산맥의 나라, 칠레

미스터리 마야 문명, 멕시코ㆍ과테말라

매혹적인 대륙,

 

오늘(6월 13일) EBS 1TV <세계테마기행>에서는 스페셜 ’시크릿 랜드’ 1부에서는 ‘미스터리 화산섬, 필리핀ㆍ인도네시아’ 편이 방송된다.

 

화산섬의 비밀을 찾아 떠난 필리핀(Philippines). 에메랄드빛 바다가 빛나는 세부(Cebu)의 시말라 성당엔 눈물을 흘리는 성모상이 있다? 나라에 큰 어려움이 있을 때마다 눈물을 흘리는 성모상의 비밀을 마주한다. 스릴 넘치는 사륜 바이크로 오프로드를 달려 도착한 마욘 화산(Mayon Volcano).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원뿔형 화산에 숨겨진 러브 스토리! 과연 어떤 사랑의 전설을 품고 있을까?

또 다른 화산섬을 찾아 떠난 인도네시아(Indonesia). 자바섬에 있는 높이 2,329m의 브로모 화산(Gunung Bromo). 쉴 새 없이 연기를 내뿜는 활화산으로 현지인들은 ‘불의 신’이 산다고 믿는다는데. 그 신을 마주하기 위해 말을 타고 시작한 등반. 과연 불의 신을 마주할 수 있을까?

가이드의 초대로 방문한 집. 가파른 계단식 밭에서 화산 토양으로 키운 감자를 캐고, 활화산과 함께 살아가는 그들의 이야기를 들어본다. 다음으로 떠난 곳은 카와이젠 화산(Kawah Ijen Volcano). 화려한 블루 파이어를 볼 수 있고, 세계 유일 순도 99% 유황 광산이 있는 곳이다. 방독면을 쓰고 오른 정상에서 산사태를 보며 자연의 경외심을 느껴본다.

마지막으로 떠난 여정은 해발 1,639m에 3개의 화구호가 있는 클리무투 화산(Gunung Kelimutu). 저마다 색으로 빛나는 클리무투 호수들은 주기적으로 색이 바뀌는데. 그 이유는 뭘까?

관광객들의 간식을 호시탐탐 노리는 야생 원숭이를 만나고 향한 아타 부푸 호수. 접근을 쉬이 허락하지 않는 자연에 속수무책! 오랜 기다림 끝에 마주한 짙은 청록빛 호수를 보며 감탄을 자아낸다.

 

살아있는 체험기를 전달하는 여행 프로그램 EBS1 ‘세계테마기행’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8시 40분 방송된다.

[Queen 김경은 기자] 사진제공 = EBS 세계테마기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