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8:35 (토)
 실시간뉴스
[세계테마기행] 궁금한 이야기, 터키-‘시크릿 랜드’ 2부
[세계테마기행] 궁금한 이야기, 터키-‘시크릿 랜드’ 2부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2.06.14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스탄불, 아야소피아, 에게해, 파묵칼레, 달리안, 카파도키아, 데린쿠유 여행
[세계테마기행] 궁금한 이야기, 터키-‘시크릿 랜드’ 2부


이번주 (~6월17일) ‘세계테마기행’에서는 ‘시크릿 랜드’5부작이 방송된다.

 

알면 알수록 궁금한 지구의 비밀을 마주하러 떠난 여정.

전설을 품은 불의 땅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을 만나고 대규모 지하 세계와 외계 행성에 온 듯 놀라운 별천지(別天地) 그리고 미스터리로 남은 불가사의한 문명까지

세계 곳곳 놀라운 광경이 펼쳐지는 시크릿 랜드로 떠나본다.

비밀스러운 화산섬, 필리핀ㆍ인도네시아

미지의 땅, 터키

신비한 안데스산맥의 나라, 칠레

미스터리 마야 문명, 멕시코ㆍ과테말라

매혹적인 대륙, 모로코

 

오늘(6월 14일) EBS 1TV <세계테마기행>에서는 스페셜 ’시크릿 랜드’ 2부에서는 ‘궁금한 이야기, 터키’ 편이 방송된다.

 

유럽과 아시아 경계에 있는 터키(Turkey)로 떠난다. 터키 최대의 도시이자 기원전 7세기부터 시작된 유서 깊은 도시, 이스탄불(Istanbul). 구시가지와 신시가지를 잇는 갈라타 대교(Galata Bridge)를 뒤로하고 향한 아야소피아(Ayasofya). 비잔틴 건축의 대표적인 건축물로 꼽히는 아야소피아의 웅장하고 화려한 내부를 관람한다.

다음 여행지로 이동 중 시내 한가운데 나타난 낙타! 바로 유목민 전통 축제인 낙타 씨름이 열리는데. 머리를 맞댄 낙타의 겨루기, 과연 승자는 누구일까?

터키와 그리스 사이에 있는 지중해 동부 해역, 에게해(Aegean Sea). 그 풍족한 바다에서 만난 어부와 고기잡이를 함께하고, 바다에서 삶을 살아가는 그의 이야기를 들어본다.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온천욕으로 유명한 파묵칼레(Pamukkale). 한겨울의 스키장처럼 새하얀 온천을 맨발로 걸어본다. 토로스산맥을 따라 도착한 달리안(Dalyan). 그곳엔 절벽 위 거대한 조각물이 있다? 권력자들은 석굴 무덤에 안치한 고대 왕들의 무덤을 본다.

위르귀프의 명물인 항아리 케밥으로 배를 채우고 여정을 떠난다. 화산 활동으로 형성된 독특한 버섯 바위, 카파도키아(Cappadocia)를 보며 자연의 신비를 느껴본다. 터키어로 ‘깊은 우물’을 뜻하는 대규모 지하도시, 데린쿠유(Derinkuyu). 현재까지 정확한 규모도 밝혀지지 않고, 발굴도 진행 중인 깊은 지하 세계를 탐험한다.

 

살아있는 체험기를 전달하는 여행 프로그램 EBS1 ‘세계테마기행’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8시 40분 방송된다.

[Queen 김경은기자] 사진제공 = EBS 세계테마기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