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5:45 (월)
 실시간뉴스
[세계테마기행] 불가사의 마야, 멕시코ㆍ과테말라-‘시크릿 랜드’ 4부
[세계테마기행] 불가사의 마야, 멕시코ㆍ과테말라-‘시크릿 랜드’ 4부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2.06.16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카탄주, 코바, 노호치 물, 산크리스토발데라스카사스, 산토도밍고 시장, 시나칸탄,티칼, 안티과 여행
[세계테마기행] 불가사의 마야, 멕시코ㆍ과테말라-‘시크릿 랜드’ 4부

이번주 (~6월17일) ‘세계테마기행’에서는 ‘시크릿 랜드’5부작이 방송된다.

 

알면 알수록 궁금한 지구의 비밀을 마주하러 떠난 여정.

전설을 품은 불의 땅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을 만나고 대규모 지하 세계와 외계 행성에 온 듯 놀라운 별천지(別天地) 그리고 미스터리로 남은 불가사의한 문명까지

세계 곳곳 놀라운 광경이 펼쳐지는 시크릿 랜드로 떠나본다.

비밀스러운 화산섬, 필리핀ㆍ인도네시아

미지의 땅, 터키

신비한 안데스산맥의 나라, 칠레

미스터리 마야 문명, 멕시코ㆍ과테말라

매혹적인 대륙, 모로코

 

오늘(6월 16일) EBS 1TV <세계테마기행>에서는 스페셜 ‘시크릿 랜드’ 4부에서는 ‘불가사의 마야, 멕시코’ 편이 방송된다.

 

미스터리 마야 문명을 찾아 떠난 멕시코(Mexico). 마야 문명의 발상지인 유카탄주(Yucatán)에서 여정을 시작한다. 소칼로 광장에서 마야인이 만든 독특한 수공예품을 구경한다. 마야 문명 고전기의 유적지인 코바(Coba). 열대 우림을 지나 마야 문명 속으로 들어간다. 유카탄반도에서 가장 높은 피라미드인 노호치 물(Nohoch Mul). 높이 42m, 120여 개의 가파른 계단을 올라본다.

다음으로 향한 곳은 산크리스토발데라스카사스(San Cristóbal de las Casas). 골목골목을 누비는 시티 투어를 즐기고, 산토도밍고 시장(Santo Domingo Craft Market)에서 화려한 원주민 전통 의상에 빠져본다.

초칠족이 사는 해발 2,558m의 고산 마을, 시나칸탄(Zinacantán). 친절한 초칠족 할머니들이 주신 과일을 먹으며 따뜻한 추억을 쌓아본다. 마침 마을에 열린 결혼식. 독특한 전통 의상을 입은 하객들과 아름다운 순간을 함께 축복한다.

멕시코와 함께 마야 문명 발생지인 과테말라(Guatemala). 마야 문명권 중 가장 강력한 도시국가였던 티칼(Tikal)로 향한다. 높이 70m의 거대한 피라미드 ‘제4신전’에 올라 놀라운 문명을 느껴본다. 다음으로 향한 곳은 안티과(Antigua). 북적이는 거리 가운데 나타난 소방차. 무슨 일이 일어난 걸까? 바로 우리의 쥐불놀이처럼 한 해 동안 묵은 것들을 태우는 ‘악마를 불태우는 날’ 축제가 한창이다. 악마 분장을 한 사람들과 축제 하이라이트인 악마 형상을 태우며 즐겨본다.

 

살아있는 체험기를 전달하는 여행 프로그램 EBS1 ‘세계테마기행’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8시 40분 방송된다.

[Queen 김경은기자] 사진제공 = EBS 세계테마기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