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5 03:15 (일)
 실시간뉴스
[오늘의 농정 뉴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농협유통
[오늘의 농정 뉴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농협유통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6.13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소상공인 모두 만족하는 농축산물 할인쿠폰]

 

-국산 농축산물 구매 시 20~30% 할인으로 소비자 물가 부담 경감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정황근)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는 코로나19로 위축된 농축산물 소비를 촉진하고 소상공인 지원과 국민 가계부담 완화를 위해 ‘20년부터 “농축산물 할인쿠폰 사업(대한민국 농할갑시다, 농할)”을 추진하고 있다.

농축산물 할인쿠폰 사업은 소비자가 마트나 온라인몰 등에서 국산 농축산물 구매 시 구매액의 20~30%(행사주기별 최대 2만원/인)를 할인받을 수 있는 사업으로, 소비자가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유통업체별로 온·오프라인에서 할인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행사를 진행하는 유통업체는 대형마트, 중소형마트, 온라인몰, 친환경매장, 직거래매장, 전통시장 등이며, 국산 농축산물을 구매할 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단, 유통업체별 할인행사 기간과 품목은 다를 수 있어 전단지, 매장 내 광고판, 앱 등을 통해 할인정보를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다.

특히, 전통시장은 온누리 굿데이·온누리 전통시장 온라인몰, 놀러와요 시장 앱, 농할가맹점, 바로마켓 등 직거래장터에서 구매금액의 30%를 할인해 주고 있다.
 
농축산물 할인쿠폰 사업은 지난해 9,157억원의 국산 농축산물 구매 성과로 이어졌으며, 올해는 상반기 390억원에 이어 하반기에도 390억원의 추경예산을 확보해 계란, 배추, 무, 쌀 등 국민식탁에 빠지지 않는 주요품목에 대한 할인행사를 계속하고, 추석 명절·김장 행사 등 특별행사를 통해 소비자들이 할인 효과를 더욱 체감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김춘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은 “농축산물 할인쿠폰 사업은 코로나19에 대응해 국민경제 부담을 줄여주고자 추진하는 사업”이라며, “앞으로 농축산물 할인쿠폰 사업을 통해 더 많은 소비자와 소상공인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먹거리 물가안정을 위해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농협유통, 상추대 뽑기 등 농번기 일손돕기에 앞장]

 

- 농번기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 방문하여 일손 돕기에 구슬땀 흘려

농식품 전문매장 농협 하나로마트를 운영하고 있는 농협유통(대표이사 신영호)은 10일(금) 임직원 15명이 봄철 농번기로 일손이 부족한 경기도 남양주 진건읍 농가를 방문하여 부족한 일손돕기에 구슬땀을 흘리며 앞장섰다.

올해 농협유통은 지난 5월 당진시 조금리 마을을 방문하여 마늘쫑 뽑기 등 농번기 일손돕기에 이어 이번에는 경기도 남양주 진건읍의 농가를 방문하여 비닐 하우스 상추대 뽑기 등 일손 부족에 시달리는 농가를 도우며 구슬땀을 흘렸다.

농협유통은 농번기로 일손이 부족한 진건읍 엽채류 농가를 방문하여 더운 날씨로 작업이 어려운 비닐하우스 작업에 일손을 보탰으며, 농업·농촌 및 지역사회와 동반성장을 하는 ESG경영에 앞장서기 위해 지속적으로 농촌 일손돕기를 진행할 계획이다.

농협유통 관계자는 “농협유통은 매년 농번기에 일손이 부족한 농가를 방문하여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며, “더운 날씨에 일하기 어려운 비닐하우스 작업을 도와드린 일손이 농가에 큰 힘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본격적인 여름 과일의 시작.... 천도복숭아 첫 출하!]

12일(일) 서울시 서초구 농협 하나로마트 양재점에서 모델들이 올해 첫                출하된 천도복숭아를 선보이고 있다.
12일(일) 서울시 서초구 농협 하나로마트 양재점에서 모델들이 올해 첫 출하된 천도복숭아를 선보이고 있다.

 

- 농협유통, 하나로마트에서 국내산 천도복숭아 첫 출하 판매 실시

농식품 전문매장 농협 하나로마트를 운영하고 있는 농협유통(대표이사 신영호)은 12일(일) 하나로마트 양재점에서 대표 여름 과일인 천도복숭아를 선보였다.

대표적인 여름 과일 중 하나인 천도복숭아는 구연산, 사과산 등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 초여름의 덥고 습한 날씨로 인해 입맛과 기력이 떨어지는 만성피로를 물리치는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천도복숭아는 일반적인 황도, 백도와 같은 유모종 복숭아 보다 크기가 작고 털이 없는 무모종으로 비타민C를 비롯한 각종 천연 비타민을 많이 머금고 있어 여름철 건강관리를 위한 필수 여름 과일 중 하나이다.

농협유통 관계자는 “여름 과일인 천도복숭아는 제철인 여름에 먹어야 맛과 영양이 제일 좋다.”며, “농협 하나로마트에서는 언제나 살맛나는 가격으로 제철 농축수산물을 준비하고 있으니 고객님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라고 밝혔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