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9:30 (일)
 실시간뉴스
[오늘의 지자체] 의정부시 충주시 통영시
[오늘의 지자체] 의정부시 충주시 통영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6.13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음악도서관, 개관 1주년 뮤직페스티벌 개최]

의정부시(시장 안병용) 음악도서관은 음악과 책이 어우러진 감각적인 공간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개관 1주년을 맞아 다채로운 공연과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도서관을 찾는 시민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6월 3일 개막 공연으로 문을 연 뮤직페스티벌은 오는 11(토), 12일(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음악도서관 정문에서 시민 참여로 이루어지는 플리마켓을 진행한다. 시민이 소장하고 있는 책과 음반, 악기 외에도 음악 관련 소품을 저렴하게 판매하고 구입할 수 있는 이번 행사는 기증 및 교환도 함께 이뤄질 예정이며 누구나 자유로운 참여가 가능하다.

또한, 12일(일) 오후 1시에는 음악을 들으며 차분한 마음으로 명상하는 ‘뮤직멍’, 오후 4시에는 의정부의 독립서점인 ‘책방 옥상에 앉아’ 책방지기인 황소연의 진행으로 제제콥(JJCorp: 자존감 지킴이 협회) 장희진 배우의 낭독이 함께하는‘북멍’을 통해 시민들의 지친 일상에 쉼표를 찍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11일(토)은 도서관 앞 야외공원에서 의정부문화재단의 음악극축제 공연 프로그램 ‘대한민국 비눗방울’과 ‘선녀와 나무꾼’이 진행돼 시민들의 볼거리가 한층 더 풍성하게 제공될 예정이다. 행사 관련 사항은 음악도서관 홈페이지(www.uilib.go.kr) 또는 인스타그램(musiclib_of_ujb)를 참고하거나, 음악도서관(031-828-4853)으로 문의하면 된다.

 

 


[의정부시, 6월은 제1기분 자동차세 납부의 달]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6월 제1기분 자동차세 10만9천758건, 112억 원을 부과하고 고지서를 납세자에게 일제히 송부 한다고 밝혔다.

제1기분 자동차세는 1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보유분에 대해 6월 1일 기준 자동차등록원부 상 소유자에게 부과되며, 올홰 1월, 3월 연납 신청을 통해 미리 연세액을 납부한 차량의 경우 부과 대상에서 제외된다.

납부기한은 6월 30일까지이며 기한 내 미납 시 3%의 가산금이 부과된다. 아울러 고지서를 받지 못했거나 분실했을 경우 가까운 관내  주민센터나 의정부시청 세정과(031-828-2704)에서 재교부받을 수 있다.

납부 방법으로는 전국 모든 은행 CD/ATM에서 카드(통장) 또는 신용카드로 조회 납부, 위택스(http://wetax.go.kr) 및 인터넷지로(http://www.giro.or.kr), 각 은행 인터넷뱅킹 사이트를 이용한 인터넷 납부, 그 외에 스마트폰 앱을 이용한 납부(스마트위택스, 카카오페이, 네이버, 페이코, 각 은행 뱅킹앱 등)와 ARS(080-200-2522) 신용카드 납부, 계좌이체 납부(평생 가상계좌, 지방세입계좌) 등이 있다.

하영식 세정과장은 “납부기한 경과로 가산금 등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혼잡한 월말을 피해 다양한 결제방법(계좌이체, ARS 신용카드 납부, 간편결제 등)을 이용해 납부해 주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충주시, 바쁜 근로자 위한 ‘건강관리 프로젝트’운영]
- 사업장 근로자와 함께 ‘일일 9천 보 코스 모두 함께’ 운영

충주시는 사업장 근로자와 함께하는 ‘일일 9천 보 코스(코스모신소재) 모두 함께’ 프로젝트를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프로그램은 6월부터 10월까지(7~8월 제외) 운영될 예정이다.

‘일일 9천 보 코스 모두 함께’ 건강 프로젝트는 충주시보건소와 충주의 2차전지 소재 기업인 코스모신소재(주)가 협력해 당사 직원 350명의 건강관리를 도모하는 프로그램이다.

2021년 충주시 지역조사 건강 통계에 따르면, 30대의 걷기 실천율 및 건강생활 신청률은 가장 낮게 나타났지만, 스트레스 및 우울감 경험은 가장 높게 나타났다.

이에 시에서는 현대 사회의 과중한 업무로 인한 스트레스 및 부족한 활동량으로 인한 직장 근로자들의 건강 적신호의 위험성을 알리고 건강관리를 위한 사업주의 관심을 끌어내기 위해 해당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됐다.

프로젝트를 통해 코스모신소재는 사업비를 전액 부담해 월 27만 보 마일리지 적립 시 회사 차원의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충주시보건소는 △워크온 회원가입 △3개월간 마일리지 챌린지 운영 △매월 마일리지 챌린지 걸음 수 모니터링 △27만 보 미션 성공자(1개월) 관리 △건강정보 제공 등 프로젝트 전반을 관리하며 근로자 건강관리에 힘쓸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워크온을 활용한 걷기 활성화 및 건강증진 서비스 제공, 찾아가는 건강 한마당 운영 등 근로자가 행복한 직장 분위기 조성 및 사업장 근로자 건강관리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며 “근로자 여러분의 적극적이고 자발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통영시 여성 1인 가구를 위한 안심홈세트 3종 지원]
- 여성 1인 가구에게 안심홈세트 3종을 지원하여 안전한 환경 조성

통영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주거침입, 도난, 성범죄 등 여성에 대한 범죄를 예방하고 여성 1인 가구의 불안감 해소와 안전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고자『여성 1인 가구 안심홈세트 지원 사업』을 추진했다.

올해는 1인 가구뿐만 아니라 한부모가족(모자가정)까지 지원범위를 확대하여, 범죄에 취약한 여성범죄피해자, 장애인, 기초생활수급자와 한부모가족(모자가정)에게 우선 지원하고 주거형태(전·월세 가액, 주택상태 등) 및 거주환경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총 30가구를 지원하였다.

안심홈세트는 집안 움직임이 감지되었을 때 스마트폰으로 집 내부를 실시간 확인 할 수 있는 ‘실내용 동작감지센서’, 창문이 일정 정도 열리지 않도록 하는 ‘문열림 보안장치’, 버튼을 누르면 경보음이 울려 비상상황을 알릴 수 있는 ‘휴대용 호출벨’ 등 3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안심홈세트 사용자에 대한 만족도 조사 후 향후 사업 추진에 반영할 계획이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