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3:30 (월)
 실시간뉴스
[세계테마기행] 프랑스 남부 여행 - ‘환상의 파노라마’ 3부
[세계테마기행] 프랑스 남부 여행 - ‘환상의 파노라마’ 3부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2.06.29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랑솔 고원, 루시용, 코스 뒤 케르시, 생 시르크 라포피, 가바르니 폭포, 카르카손, 콩탈 성 여행
[세계테마기행] 색(色)다른 낙원, 프랑스 남부 - ‘환상의 파노라마’ 3부<br>
[세계테마기행] 색(色)다른 낙원, 프랑스 남부 - ‘환상의 파노라마’ 3부

 

이번주 (~7월 1일) ‘세계테마기행’에서는 '환상의 파노라마' 5부작이 방송된다.


여름이면 꿈틀대는 여행본능!

두 눈에 담기에도 가슴 벅찬 세상이 파노라마처럼 펼쳐지는 그곳으로 가자.

누구든 카메라 셔터를 누를 수밖에 없는 최고의 풍경이 있다.

 

중국인들의 버킷리스트, 천하제일비경의 황산

그림엽서같은 풍경의 알프스 소녀 하이디를 만나다!

여름빛 찬연한 낙원, 프랑스 남부 사막을 푸른 초원으로 물들인 이란 사람들의 지혜,

안데스와 태평양 사이, 정열과 매혹의 아르헨티나·칠레

 

누구나 반할 수밖에 없는 파노라마 명소!

꼭 한 번 떠나고 싶다.

 

오늘(6월 29일) EBS 1TV <세계테마기행>에서는 스페셜 ‘환상의 파노라마’ 3부에서는 ‘색(色)다른 낙원, 프랑스 남부’ 편이 방송된다. 이날은 김주연 샹송 가수가 큐레이터로 나선다.

 

여름이면 색색의 물감을 칠해놓은 듯, 색(色)다른 낙원으로 변신하는 프랑스 남부.

여름이면 온통 보라색으로 물드는 라벤더의 천국 발랑솔(Valensole) 고원, 프로방스의 금빛 태양 아래서 라벤더 꿀을 맛보고 라벤더 축제를 즐긴다. 라벤더 향을 음미하며 버스킹 공연을 보던 중 함께 부르게 된 샹송! 노랫소리를 따라 보랏빛 향기가 흘러넘친다. 온 마을이 붉게 물들어 있다! 프랑스에서 가장 아름다운 마을인 황토 절벽의 루시용(Roussillon). 프랑스에서 마지막으로 남은 황토 마을이다. 예술가들이 반할 수밖에 없는 골목을 걸으며 붉은 매력 속으로 빠져든다.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에 등재된 코스 뒤 케르시(Causses du Quercy). 좁은 길을 따라 걷다 보니 무더위를 피해 강으로 풍덩 뛰어드는 가족들을 만난다. 자연이 선사한 놀이터에서 마음껏 다이빙하는 사람들, 프랑스 남부의 최고 여름 휴양지는 이곳이 아닐까? 롯강을 따라 절벽 위의 중세 마을 생 시르크 라포피(Saint-Cirq-Lapopie)에 간다. 오래된 골목과 상점을 걷다 보면 자연의 색 안에 어우러진 프랑스의 삶의 모습을 마주할 수 있다.

프랑스와 스페인의 장벽이 된 피레네산맥으로 향한다. 프랑스에서 가장 높은 가바르니 폭포(Gavarnie fall)에 아래에서 모든 근심 걱정을 날려본다! 피레네를 물들이는 하얀 물결! 바로 양 떼들이 만들어냈다. 능숙하게 양을 부리는 헤지스 씨와 그의 단짝인 양몰이 견! 환상의 콤비 덕분에 맛보는 피레네 치즈는 입안에 고소한 파도를 일으킨다.

1100년대의 성벽으로 둘러싸인 요새 도시, 카르카손(Carcassonne). 7개의 층이 생길 정도로 정성 들여 졸인다는 전통 음식 카술레(Cassoulet)로 배부터 든든히 채우자! 이제는 눈이 만족할 차례! 전망 좋은 콩탈 성(Le Chateau Comtal)에서 불꽃 축제를 보며 찬란한 여름을 만끽한다.

 

살아있는 체험기를 전달하는 여행 프로그램 EBS1 ‘세계테마기행’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8시 40분 방송된다.

[Queen 김경은기자] 사진제공 = EBS 세계테마기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