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3:50 (토)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뉴스] 구리시 청도군 하동군
[지자체 오늘 뉴스] 구리시 청도군 하동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7.04 13:3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선8기 제17대 백경현 구리시장 취임]

 

- 더 행복한 구리를 위한 제2의 도약, 블루칩의 도시
- 구리시 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 주재로 첫 일정 시작

민선8기 제17대 백경현 구리시장이 1일 오전 10시 30분 구리시 체육관에서 각계 각층의 시민과 공직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취임식을 개최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공식 취임 하루 전인 6월 30일부터 수도권에 내린 집중호우 피해 현황 및 대응 상황 등을 살피기 위해 한강변에서 왕숙천변까지 수해 발생 위험 지역을 약 2시간 동안 꼼꼼히 점검했다.

집중호우에 따른 재난 발생 우려로 인해 수도권 타 시·군과 같이 취임식 취소를 고려하기도 하였으나, 재난 발생 상황이 경미하고 기상 상태가 호전되어 예정대로 취임식을 개최하기로 결정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1978년 공직을 시작해 30년 넘게 행정에 몸담은 행정의 달인으로 민선6기 보궐선거를 통해 후반기 시정을 담당하였고, 이번 선거 기간 중 ‘구리아재’라는 별명을 얻은 바 있을 정도로 구리시의 골목골목을 돌면서 시민들과 활발히 소통해 왔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취임사를 통해 “구리시민의 현명한 선택에 감사하며, 공정과 정의를 바로 세우라는 시민들의 요구에 시민이 주인이 되는 변화와 혁신의 구리시로 보답하겠다.”며,“세계가 주목하는 블루칩의 도시로의 대전환을 위하여 첨단 지식산업센터와 일자리 대전환, GTX-B, GTX-E 등 첨단교통망 신설, 토평동 한강변 최첨단 친환경 스마트 그린 시티 조성 등 5대 정책, 10개 분야, 100가지 약속을 이행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백경현 구리시장의 취임을 축하하는 시민사회를 비롯한 각계각층의 축하 메시지가 이어졌다.

특히, 윤석열 대통령은 “백경현 시장의 풍부한 행정 경험과 리더십이 주민의 행복과 지역의 경쟁력을 한층 더 높여주기를 기대하며, 국정의 동반자로서 살기 좋은 지방시대를 함께 만들어 가자”고 취임 축하메시지를 전하기도 했다.

한편, 백경현 시장은 이날 오전 8시 30분 구리시 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관하며 코로나19 상황과 호우 대비 근무 현황을 보고 받는 것으로 공식 일정을 시작했다.

취임식 이후, 백경현 구리시장은 구리시민 안전을 위해 침수대비 현장 점검에 나서는 등 시민 안전 최우선으로 민생현장을 살필 예정이다. 

 

 

 

 


[민선8기 제11대 김하수 청도군수 취임]

 

 

청도군(군수 김하수)은 7월 1일 청도군 국민체육센터에서 군민과 함께 민선 8기의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김하수 청도군수의 취임식을 개최했다.
 
‘청도를 새롭게!, 군민을 힘나게!’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힘차게 출발한 이번 취임식은 교육, 문화, 복지, 경제 등 각계각층의 군민을 초청해 축하와 성원 속에 개최됐으며, 청도군민의 열망을 담아 새로운 도약을 위한 군정운영의 방향과 추진 의지를 대내외에 선포하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됐다.

김하수 청도군수는 취임사에서 “오직 군민 행복과 청도 발전을 두배로 만들겠다”고 강조하며 ‘청도를 새롭게! 군민을 힘나게!’ 하기 위한 5대 군정 추진방향을 밝혔다.

군정 추진 방향
 - 혁신하는 친환경 농업도시
 - 살고싶은 행복한 복지도시
 - 성장하는 상생의 균형도시
 - 매력적인 고품격 관광도시
 - 변화하는 창의적 교육도시

첫째, 청도반시 비상품 자원화센터 건립, 농산물 가격안정기금 적립 확대, 농업경영 지원센터 설립, 국제 농업학술세미나 개최, 미래전략형 신성장 농업인 육성 등 기후 온난화와 급변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적응하기 위해 첨단 기술을 접목한 친환경 미래농업 육성으로 농업인이 꿈과 희망을 키우고 부농이 많은 혁신하는 친환경 농업도시를 조성할 계획이다.

둘째, 장애인 생활안정과 사회참여 확대를 위한 장애인 생활이동서비스 확대, 찾아가는 맞춤형 복지 서비스 강화를 위한 닥터버스 운영, 아이들이 꿈을 키우고 어르신들이 행복한 노후를 위해 드림생활봉사센터, 청도군 가족센터, 실버 허브센터를 건립하고 군민 건강 복지를 실현하기 위해 보건소 이전 신축, 공공 산후조리원 신설, 농업인 재활센터 설치와 감염병 예방 및 감시체계 강화로 살고싶은 행복한 복지도시를 만들어 나갈 방침이다.

셋째, 대규모 산업단지, 물류 유통산업단지, 아이쿱 청도자연드림파크, 특산품 수출 특화센터 설치를 통해 안정적인 일자리를 창출하고,   대도시와 연접한 청도만의 큰 장점을 살려 도시에서 근무하고 청도에서 생활하는 듀얼 라이프 생활환경을 위한 지역 특화 전원주택 단지 유치, 더 빠르고 더 편리한 교통, 물류 인프라 확충을 위한 대구-청도군 대중교통 무료 환승제, 풍각 마령재 터널 조기 개통, 금천면 박곡리에서 언양간 터널 개설, 각북면 강변도로 개설 등으로 범국가적 화두인  지방소멸 위기에 적극 대응하고, 성장하는 상생의 균형도시를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넷째, 대규모 위락단지 및 종합레포츠 단지 유치, 성곡댐 생태 관광벨트 조성, 공설운동장 현대화 사업 및 주변공원 조성, 신화랑 풍류마을 환경 개선, 예술인 창작공간 조성, 청도 명산 등산로 개설 및 유아숲 체험공원 조성 등 관광, 휴양, 치유, 힐링의 관광 서비스로 매력적인 고품격 관광도시를 만들며, 새마을운동 정신을 한국인의 정신으로 우뚝 세워 청도의 위상을 재정립하기 위해 새마을운동 연구센터 운영, 해외 새마을운동 마을 조성 등 제2의 새마을 운동 부흥을 일으키겠다고 말했다.

다섯째, 아이들이 꿈을 키우고 더 나은 교육 환경 조성을 위해 인재육성 장학사업 및 대학교 향토 생활관 지원 확대, 지역 농축산 가정의 저금리 자녀학자금 지원, 골프학교(아카데미) 설립, 청소년 국제 교육 교류 추진, 유명 강사 초빙 등 변화하는 창의적 교육도시 조성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아울러, 재난‧재해 예보시스템 강화, 화양읍사무소 조기 착공, 예산 옴부즈만 제도 실시, 명예 감사관제 운영, 군민 참여예산제도 시행, 찾아가는 현장민원실 확대 운영, 청도사랑 기부제 도입 등 소통과 변화, 섬김의 군정 추진으로 군민으로부터 신뢰받는 변화의 주체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하수 청도군수는 “청도군수로서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 군민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첫 번째도 두 번째도 청도군민을 중심으로 생각하며, 청도군 예산 1조원 시대가 현실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하며, “제 두 손 모두를 오직 군민 행복과 청도 발전을 위해 쓰겠다.”고 말했다. 

 

 

 

 

[민선 8기 하승철 하동군수 취임]

 

-하동군, 군민들의 열망으로 만든 민선 8기…소통하며 함께 나아가길 희망

민선8기 하승철 하동군수 취임식이 1일 오전 10시 하동문화예술회관 대강당에서 군민 8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하 군수는 취임식에 앞서 아침 출근시간에 하동읍 회전교차로에서 자신에게 지지를 보내준 군민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고, 충혼탑 참배를 시작으로 군청에서 사무인계인수서에 서명함으로써 군수로서의 일정을 시작했다.

이날 취임식은 어려운 경제 상황을 고려해 군민과 함께하되 최대한 검소하게 준비하고, 군민 모두가 초청대상이라 별도의 초청장을 발송하지 않는 등 하 군수의 뜻에 따라 간소하게 치러졌다.

취임식은 민선8기 새 군수에 바라는 군민들의 메시지 영상 상영을 시작으로, 국회의원, 군의회 의장, 전국향우회장 등의 축사, 취임사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마지막 순서로 군민들과 함께 소통하며 민선 8기의 성공을 바라는 퍼포먼스를 함께 선보여 참석한 군민들의 큰 박수를 받았다.

하 군수는 취임사에서 “군민들의 웃음에 진정성을 띄게 하겠다”고 서두를 열었으며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정의 노하우와 경험을 살려 하동군민의 오랜 숙원이던 경제자유구역 하동지구 정상화를 이루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명문고와 특성화고를 육성해 진학의 선순환을 이루고 청년유입 정책과 공공의료원 시설 구축으로 아이들과 청년들이 자연적으로 유입해 하동군 인구 6만 시대를 만들겠다”고 덧붙였다.

또한 백성과 소통에 매우 적극적이었던 정조 임금을 언급하며 선거운동시 계속해 강조했던 ‘군민과의 소통’을 약속했으며, 군민과 함께 소통하고, 군민과 함께 나아가며, 군민과 함께 민선8기 하동을 만들자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취임하는 하승철 군수는 1964년 옥종면 출생으로, 진주 동명고, 부산대 행정학과를 졸업하고 1997년 지방고등고시를 통해 진주시에서 공직생활을 시작했다.

이후 하동군 부군수, 경남도 경제통상본부장, 진주시 부시장,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장을 거쳐 민선 8기 제45대 하동군수로 취임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00 2022-07-04 13:57:11
사무실때문에 알아보다 지산직거래카페 지직카가서 마피로 새사무실 구했어요. 미리 가서 비교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