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2:50 (월)
 실시간뉴스
[오늘의 지자체] 구리시 여수시 충주시
[오늘의 지자체] 구리시 여수시 충주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7.05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경현 구리시장, 취임 첫 월례조회 “구리호 선장으로 시를 이끌겠다”]

 

-5대 정책 10개 분야 100가지 공약 사업 추진을 위한 전 직원 협조 당부


민선8기 제17대 백경현 구리시장이 4일 시청 1층 대강당에서 월례조회를 개최했다.

이날 월례조회는 구리시 전 부서 팀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백경현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민선8기 앞으로의 시정 운영 방침을 밝혔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4년 만에 민선 8기 제17대 구리시장으로 돌아와서 여러분을 다시 뵙게 되니 감회가 새롭다.”며 운을 뗐다.

이어 “제가 꿈꾸고 시민의 마음에 와닿는 5대 정책 10개 분야 100가지 공약 사업은 공직자 여러분의 도움 없이는 실현할 수 없다.”며 “그 어느 때보다도 여러분들의 훌륭한 경험들이 절실하다.”고 전 직원의 협조를 당부했다.

이를 위해, 조속한 시일 내 행정기구 조직 진단을 실시하고 개인의 능력과 특성을 고려한 공정한 인사 시스템을 마련할 것을 약속했다.
 
백경현 시장은 또한 직원들에게 “민선8기 구리호 선장으로서, 우리가 가고자 하는 목적지로 순항할 수 있도록 가장 앞장서 이끌어 나감은 물론 언제나 여러분들과 동고동락하며 기쁨과 아픔을 함께 나누겠다.”고 밝히며,

코로나19 펜더믹 상황에서도 오로지 시민을 위해 하나가 되었던 것처럼 시민이 주인이 되는 도시, 이 도시에 자부심을 갖는 풍요로운 구리시를 만들기 위해 본인을 신뢰하고 따라줄 것을 주문했다.

이와 더불어, 본격적인 여름철에 접어들며 발생하고 있는 폭염과 집중 호우 등 각종 기후 재난에 “재난 관련 각종시설물 점검과 비상 근무체계 확립으로 시민이 안전하게 여름철을 보낼 수 있도록 자연재난 종합대책 추진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강조하며,

민선8기 인수위원회 운영과 취임식 준비에 노고에 애쓴 직원들에 대한 감사 인사로 월례 조회를 마무리했다.

 

 

 

[여수시립현암도서관, ‘예술을 품다’ 지역 미술작가 작품 전시]

 

-7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주제별 3회 차로 나눠 전시

여수시립현암도서관 미디어갤러리에서 7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예술을 품다’라는 주제로 지역 미술작가의 작품 전시가 열린다.

전시회는 주제별로 두 달씩 3회 차에 나눠 진행되며, 도서관 운영시간 내 누구나 자유롭게 관람이 가능하다.

수채화, 서양화, 동양화 등 지역 미술작가의 작품 97점이 선보이게 된다.

▲7~8월은 ‘바다 내음, 산 내음’ ▲9∼10월은 ‘개성의 美’ ▲11∼12월은 ‘계절의 변화’를 주제로 전시될 예정이다.

시립현암도서관 본관 1층에 위치한 미디어갤러리는 다양한 크기의 디스플레이를 조합해 미술작품을 가까이서 감상할 수 있는 디지털 미디어 전시공간이다.

시 관계자는 “지역 작가의 감성을 오롯이 담아낸 친숙하고 정겨운 작품들을 전시할 예정이다. 일상에서 예술을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인만큼 많은 시민들의 관람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여수시립도서관 홈페이지(yslib.yeosu.go.kr) 또는 현암도서관(☎061-659-4797)으로 문의하면 된다.

 

 

 


[충주시, 충주사랑상품권 ‘NH농협 체크카드’발행]
 - 7월 1일부터 판매대행점(농축원협) 36곳에서 발급

충주시는 충주사랑상품권 활성화와 이용자의 편의를 고려해 ‘NH농협 체크카드’를 추가 발행한다고 4일 밝혔다.

시가 이번에 발행하는‘NH농협 체크카드’는 1일부터 만 14세 이상이면 누구나 상품권 앱 또는 판매대행점 36곳(농협, 축협, 원협)에서 발급받을 수 있다.

개인당 월 구입 한도는 기존과 동일한 50만 원(지류  카드 통합)으로 발행액 소진 시까지 1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이번에 추가 발행하는 ‘NH농협 체크카드’는 가맹점으로 등록된 충주지역 택시에서도 결제가 가능하도록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

단, 충전금액이 부족하거나 충주사랑상품권 가맹점이 아닌 곳에서 사용 시 체크카드와 연동된 계좌에서 결제되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한편, 시는 상품권 앱에서 충주톡과 충북먹깨비(배달앱)를 바로 이용할 수 있도록 신규 기능을 추가하고 만 14세 이상의 미성년자도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강화하는 등 충주사랑상품권 이용편의 향상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앞으로도 충주사랑상품권이 지역화폐로 굳건히 자리매김하여 골목상권 활성화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시민들도 충주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지역 내 착한소비에 앞장서 달라”고 말했다.

한편, 시가 올해 발행한 충주사랑상품권은 1,200억 원으로 현재까지 850억 원의 판매를 기록했으며, 98%의 높은 회수율로 선순환 지역경제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고 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