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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농정 뉴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농협유통, 서울우유협동조합
[오늘의 농정 뉴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농협유통, 서울우유협동조합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7.12 08:0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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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 먹거리 경매, 온라인으로 편리하게 하세요"]

농수산식품거래소 온라인경매 강원도 사업설명회  * 농수산식품거래소 윤영배 본부장(1열 우측 7번째)
농수산식품거래소 온라인경매 강원도 사업설명회 * 농수산식품거래소 윤영배 본부장(1열 우측 7번째)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강원서 온라인경매 사업설명회 진행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는 지역 농수축산식품의 온라인 거래 활성화를 위해 6일 강릉녹색도시체험센터에서 강원도내 먹거리 생산․제조업체를 대상으로 온라인경매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농수축산식품 온라인경매와 직거래 활성화 사업 등 공사가 추진 중인 비대면 신유통사업에 대해 상세히 설명하고, 현장에 참석한 도내 농수축산식품 생산⸱제조업체 등 30여 명과 경매등록, 참여방법, 주의사항 등에 대한 구체적인 질의응답 시간을 가지며 2시간에 걸쳐 열띠게 진행됐다.

특히 강원도는 공사와 함께 지난해 11월과 올해 5월 두 차례에 걸쳐 축산물 온라인경매를 진행한 바 있다. 공사는 당시 강릉축협과 협력해 온라인경매 신규품목인 생축에 대한 시범경매를 진행해 총 25두의 송아지 경매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설명회는 그간 성공적인 온라인경매 협업을 토대로 강원지역 농수축산식품 온라인경매를 보다 활성화하고자 마련됐다.

공사 농수산식품거래소는 농수축산식품의 유통단계를 줄여 물류 효율성은 물론 투명하고 안정적인 거래 정착을 위해 온라인경매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지난해 양파·깐마늘·수박·만감류 등 27개 품목을 대상으로 총 222억원의 거래 실적을 달성했고, 올해는 지난해 실적대비 35% 상향한 300억원 거래를 목표로 사업을 추진 중이다.

공사 온라인경매의 특징은 기존 오프라인 경매와 달리 경매품목의 실물 사진과 영상 등 상품정보를 시스템상에서 제공하고, 구매자는 PC 또는 모바일로 경매에 참여해 거래하게 된다. 상품정보를 온라인으로 확인한 구매자는 시스템을 통해 경매에 참여해 응찰할 수 있고 낙찰과 정산 또한 시스템을 통해 진행된다.

윤영배 농수산식품거래소 본부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강원도내 농수축산식품 생산․제조업체들이 온라인경매 사업에 더욱 활발히 참여해, 강원지역 우수 먹거리 유통이 전국으로 확산되길 바란다”며, “향후 온라인경매가 지역 농수축산식품의 핵심 유통채널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농협유통, 도농교류의 날 맞아 농번기 일손돕기 앞장]

 

- 자매결연 농협 방문하여 포도 봉지 씌우기 등 일손을 도우며 구슬땀 흘려

농식품 전문매장 농협 하나로마트를 운영하고 있는 농협유통(대표이사 신영호)은 6일(수) 임직원 20여명이 자매결연을 맺은 소흘농협 지역 관내 방문하여 일손돕기에 앞장서며 구슬땀을 흘렸다.

농협유통은 도농교류의 날을 맞이하여 일손이 부족한 농가에 힘이 되고자 올해 자매결연을 맺은 소흘농협의 지역 관내 포도 농가에 방문하여 포도 봉지 씌우기 등 도농교류에 앞장섰다.

포도 봉지 씌우기는 과수재배에서 과실에 봉지를 씌우는 것을 말하는데, 나무에 달린 포도의 병충해를 막아주고 열과(포도알 파열)를 방지할 수 있는 포도 재배에 있어서 필수적인 작업이다.

농협유통 관계자는 “도농교류의 날을 맞아 자매결연을 맺은 소흘농협의 지역 관내 농가를 방문하여 일손을 도와드렸다.”며, “농협유통은 농업 · 농촌 및 지역사회와 동반성장을 하는 ESG경영에 지속적으로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서울우유협동조합, 신제품 ‘비요뜨 더 그래놀라’ 출시]

 

-부드러운 플레인 요거트와 고소하고 건강한 5가지 곡물 토핑의 만남
-국산 원유를 활용한 플레인 요거트와 5가지 슈퍼푸드 곡물을 그대로 구워 담은 新비요뜨
-간편한 한끼 식사 대용식으로 각광받는 토핑 요거트∙∙∙ 서울우유 ‘비요뜨’ 라인업 확대

서울우유협동조합이 토핑 요거트의 절대강자 ‘비요뜨’의 신제품으로 5가지 곡물을 그대로 구워 담은 ‘비요뜨 더 그래놀라’를 출시했다.

서울우유는 2004년 국내 최초 '꺾어 먹는 토핑 요거트'인 '비요뜨'를 통해 새로운 시장을 개척했고 현재까지 초코링, 크런치볼, 쿠키앤크림, 초코팝, 초코크리스피 등 총 6종의 다양한 플레이버를 통해 토핑 요거트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비요뜨 더 그래놀라’는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간편한 한끼 식사 대용식에 더 최적화된 퀄리티를 자랑한다.

풍부한 국산 원유를 함유한 플레인 요거트에 현미, 귀리, 해바라기씨, 호박씨, 아몬드 5가지의 슈퍼푸드 곡물을 한 데 담았고, 곡물 본연의 맛을 위해 튀기지 않고 그대로 구워 씹을수록 고소한 맛이 특징이다.

서울우유협동조합 최현우 발효유브랜드팀장은 "최근 2~3년새 토핑 요거트 시장 경쟁이 치열해졌지만 서울우유는 다양한 플레이버를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며 "한꺼번에 섭취하기 힘들었던 고급 그래놀라 토핑을 한 데 담은 신제품 더 그래놀라가 편리한 섭취는 물론 맛있고 건강한 한끼 식사대용식으로 많은 소비자들에게 사랑받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신제품 비요뜨 ‘더 그래놀라’는 서울우유 공식 온라인몰 ‘나100샵’ 및 전국 대형마트, 일반유통점, 편의점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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