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7:55 (월)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뉴스] 여수시 의정부시 충주시
[지자체 오늘 뉴스] 여수시 의정부시 충주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7.12 0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세계박람회 10주년, ‘싱어게인 여수’ 본선 진출자 결정]

 

-7월 8일 여수MBC 공개홀에서 135명 치열한 예선…24일 본선무대 15명 진출

여수세계박람회 10주년 기념행사 주요 프로그램인 ‘싱어게인 여수’의 본선 진출자가 가려졌다.

여수시(시장 정기명)에 따르면 지난 8일 여수MBC 공개홀에서 열린 예선전에 135명의 참가자가 열띤 경연을 펼쳐 최종 15명의 본선 진출자가 결정됐다.

심사위원 2명의 채점으로 본선 진출자를 선발했으며, 당초 본선 진출자는 12명으로 예정했으나 동점자가 나와 총 15명이 본선에 진출하게 됐다.

본선무대는 7월 24일 오후 7시 박람회장 메인무대에서 개최된다.

수상자에게는 상장(여수시장상)과 상금(총 220만원), 트로피가 전달될 예정이다.

김태완 여수시 투자박람회과장은 “끼와 재능을 가진 참가자가 많아 박진감 넘치는 예선전이 됐다”면서 “본선 진출자에 축하드리며, 공정한 심사와 철저한 준비로 관객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싱어게인 여수’ 무대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한편, 2012여수세계박람회 10주년을 기념하는 이번 행사는 7월 22일부터 31일까지 10일간 여수세계박람회장과 여수시 일원에서 개최된다.

첫날 기념식과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플라잉 워터쇼 ▲싱어게인 여수 ▲공연예술페스타 ▲에코공감향연 ▲청소년 댄스 스트릿 ▲탄소제로 에코 플록깅 ▲여수세계박람회 10주년 사진‧포스터 공모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여수세일페스타 ▲청소년 해양안전 캠프 ▲꼬마탄소 어린이 미술제 ▲에코힐링 버스킹 ▲여니랑 수니랑 플리마켓 등 관객이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부대행사도 마련돼 있다.

 

 

 


[김동근 의정부시장, 환경자원센터 인근 주민과의 현장 소통의 장 열어]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7월 10일 환경자원센터 홍보실에서 인근 주민과 새로운 의정부를 만들기 위한 현장 소통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의정부시장, 환경사업소장, 자원순환과장, 자금동장, 의정부 시민단체 연합회, 자일동, 민락동 주민 30여 명이 참석했으며, 의정부시 자원회수시설(소각장) 이전과 환경자원센터 인근 지역 주민의 생활불편사항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는 주민들의 자발적인 질문과 의정부시장의 답변으로 약 1시간 정도 진행됐고, 주민 애로사항 10여 건 등이 건의되었다.

간담회 주요 내용은 지난 4월에 열린 부시장과의 간담회에서 건의된 주민 요구사항에 대한 현재 추진된 사항 등이 재논의 됐으며, 특히 의정부시 자원회수시설(소각장) 이전 문제에 대해 주민들의 정서적 동의와 함께 공론화 과정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취지로 진행되었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환경문제에 대한 심각성을 강조하며 의정부시 소각장, 음식물처리시설, 재활용선별장은 필수 사회기반시설이기에, 주민들과 충분한 소통과 협의를 통해 지역 균형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의정부시, 시민들과 함께하는 댓글 토크 이벤트 개최]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7월 11일부터 15일까지 제11회 인구의 날을 기념해 SNS를 활용한 시민들과 함께하는 댓글 토크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인구의 날은 매년 7월 11일로 「저출산·고령사회기본법」에 따라 저출생과 급격한 고령화에 따른 인구구조 불균형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 2011년에 지정된 날이다. 이를 기념해 시는 인구의 날, 다양한 결혼문화와 가족형태에 대한 이해 등의 인구문제 인식개선을 주제로 카드뉴스를 제작하고, 시 SNS를 통해 많은 시민들이 접할 수 있도록 홍보했다.

또한, 오는 15일까지 카드뉴스 게시물에 ‘내가 생각하는 아이가 행복한 도시’의 모습을 댓글로 작성한 시민 중 참신한 의견 30명을 선정해 만 원 상당의 기프티콘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벤트는 시 공식 SNS(카카오톡 채널, 페이스북, 블로그,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댓글과 구글폼을 작성하면 이벤트 접수가 완료된다.

류윤미 여성가족과장은 “인구의 날을 기념해 인구문제에 대해 고민해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이벤트를 개최했다”며 “우리 사회가 다양성을 존중하는 열린 사회로 나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방식으로 홍보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의정부시 중장년 기술창업센터, 한국경영기술지도사회와 창업지원 재능나눔 프로젝트 개시]

의정부시(시장 김동근) 중장년 기술창업센터는 7월 7일, 한국경영기술지도사회(회장 김오연) 경영지도사 및 기술지도사 60명을 창업지원 전문가로 위촉해 재능기부 WIN-WIN3,000 나눔 프로젝트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위촉식은 창업기업 및 소상공인에게 국가자격사인 경영지도사 및 기술지도사의 전문적 멘토링과 컨설팅을 무료로 지원함으로써, 경제적 부담으로 어려움을 겪었던 사업자들에게는 컨설팅 기회를 제공하고 참가 경영지도사 및 기술지도사들에게는 실무경력 배양의 기회를 제공하는 상생 프로그램이다.

중장년 기술창업센터(센터장 송운흥)는 중소벤처기업부와 의정부시의 지원을 받아 코로나19 경제위기 속에서도 작년 만 40세 이상 중장년층의 창업 20건, 고용 57명, 입주기업 매출액 67억 원, 지식재산권 67건 등의 우수한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센터 개소 후 창업기반 ESG 실현을 위한 10여 개 소셜벤처 예비 창업기업을 발굴해 육성해 왔으며, 제3회 창업기반 ESG 실현 우수사례 경진대회(창업진흥원)에 창업지원 우수사례를 제출해 본선 대국민투표가 진행 중이다.

의정부시는 창업지원과 일자리창출을 위해 2011년 3월부터 중소벤처기업부 지정 중장년 기술창업센터를 지원해 예비 및 초기창업자에게 입주 공간 제공, 창업교육, 전문가 상담 등을 제공해 왔다.

임우영 지역경제과장은 “이번 WIN-WIN3,000 나눔 프로젝트를 통해 의정부시 중장년 기술창업센터가 ESG경영을 실현하는 우수한 창업기업 육성을 활발히 할 수 있도록 행정적·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충주시, ‘7월 구인 구직 만남의 날’ 개최...(주)유니쎌팜, 아이배냇(주) 참여]

 

충주시(일자리종합지원센터)는 오는 19일 충주고용복지+센터(국원대로 13)에서 ‘7월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건강기능식품 제조기업 ㈜유니쎌팜과 영유아 이유식 제조기업 아이배냇(주)이 참여해 생산직, 품질관리, 택배 포장원, 지게차 운전원 등 총 15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참여기업들은 현장에서 면접을 진행하고 기업별로 최종 합격자를 선정한다.

참여 방법은 오는 18일까지 충주시일자리종합지원센터로 사전 접수하거나 행사 당일 현장에서 이력서를 지참해 면접에 참여하면 된다.

면접에 참여한 청년 구직자(만 19세 이상 39세 이하)는 면접비 지원사업을 신청할 수 있다.

단. 재직자, 실업급여 수급자, 국민취업지원제도 참여자는 제외된다.

남기호 경제기업과장은 “이번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뿐만 아니라 일자리 박람회, 동행 면접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기업과 구직자 만남의 기회를 늘리겠다”라며 “인력취업난 해소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이날 채용되지 못한 구직자에게는 다른 일자리를 알선하는 등 사후관리를 이어갈 계획이다.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 관련 자세한 사항은 충주시일자리지원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043-850-7369)로 문의하면 된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