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30 12:45 (화)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뉴스] 고성군 구리시 군위군
[지자체 오늘 뉴스] 고성군 구리시 군위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7.12 0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군가족센터, 일·가정 양립을 위한  워킹맘·워킹대디 지원사업]

고성군가족센터(센터장 황순옥)는 7월 10일 관내 거주 맞벌이 5가족을 대상으로 일·가정 양립 지원을 위한 워킹맘·워킹대디 지원사업 ‘워킹 패밀리의 행복한 주말’을 실시했다.

워킹맘·워킹대디 지원사업은 서로 대화할 시간이 부족한 맞벌이 가정에 온 가족이 함께 즐기며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해 가족 간의 친밀도를 높이고자 마련됐다.

이날 참여자들은 ‘베리 베리 해피베리’라는 주제로 제철 과일인 블루베리 농장을 찾아 가족과 함께 블루베리를 수확하고 피자를 만들었다.

가족들은 직접 수확한 블루베리를 사용해 우리 가족만의 독특한 피자를 만들고 시식하며 가족과의 추억을 쌓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황순옥 센터장은 “맞벌이 가족을 위한 소통 프로그램을 꾸준히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혜숙 복지지원과장은 “서로 함께할 수 있는 시간이 부족한 맞벌이 가정이 건강한 가정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워킹 패밀리의 행복한 주말’ 2회기는 ‘우리 가족만의 우드 트레이 만들기’라는 주제로 오는 10월, 센터 다목적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구리시, 재난관리평가 5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행정안전부 2022년도 재난관리평가 결과 우수기관으로 선정

경기도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행정안전부 주관 재난관리평가에서  5년 연속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재난관리평가는 지난 2005년부터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에 따라 책임기관의 재난관리 역량을 진단·개선하고 국가 차원의 재난관리 수준을 높이기 위해 실시하고 있다.

올해는 335개 재난관리책임기관(중앙부처 29, 지자체 243, 공공기관 63)을 대상으로 재난관리 단계별 필수업무, 재난유형별 관리활동 등 역량진단을 위한 45개 지표(공통 7, 예방·대비 24, 대응·복구 10, 가·감점 4)로 지난해 재난관리 추진실적을 종합 평가했다.

구리시는 이번 평가에서 ▲재난관리기금 관리 실적 ▲소관분야 유형별 저감활동 ▲민관 협력체계 구축 노력 ▲기후재난 피해 최소화 대책 추진 실적 ▲재해구호 인프라 확보 및 관리 실적 등 전 부분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백경현 시장은 “평가 결과에 안주하지 않고, 구리시의 모든 역량을 집중하여 시민 안전을 확보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군위군, “2022년 민선8기 군정주요현안 업무보고회” 개최]

 

- 지난 7월 6일부터 7월 8일까지
- 현안사업 추진상황과 문제점, 해결방안을 본격적으로 점검하는 시간

군위군은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민선8기 출범에 따른 부서별 군정 주요현안 파악을 위한 보고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민선8기 군정 슬로건인 ‘아름다운 변화 행복한 군위’를 중심으로 ▲ 공감하는 열린행정 ▲감동주는 나눔복지 ▲도약하는 지역경제 ▲매력있는 문화관광이라는 민선8기 군정목표에 맞춰 부서별 주요 현안 사업의 추진상황과 문제점 및 앞으로의 효율적인 군정 추진 방향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루어졌다. 

특히 새로운 군위 만들기를 위한 3대 원칙인 행정혁신‧인사혁신‧참여혁신을 기반으로, 행정내부 부패방지시스템 도입을 통한 청렴도 향상, 지속가능한 친환경 농업기반 구축을 통한 농가 소득 향상, 축산악취저감 T/F팀 운영을 통한 주민불편사항 중점관리, 대구편입 관련 장단점 분석과 더불어 주민소통을 통한 대응책 마련을 강조했다.

김진열 군수는 “이번 보고회는 각 부서별 업무진단과 민선8기 군정방향을 정하는 중요한 자리이다. 대구‧경북의 중심도시로서 우리 군위가 새롭게 변화할 수 있는 환경 속에서 공직자들의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만큼 새로운 마음과 각오로 적극행정‧행정혁신에 중점을 두어 군민 모두가 행복한 군위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 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