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30 10:20 (화)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뉴스] 고양시 영천시 파주시
[지자체 오늘 뉴스] 고양시 영천시 파주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7.12 0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특례시, 2022년 「청년내일저축계좌」 신규 가입자 모집]
- 청년이 10만원 저축하면 최대 30만원 지원… 7. 18. ~ 8. 5. 신청 모집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일하는 청년의 자산 형성 및 자립을 지원하기 위해 2022년「청년내일저축계좌」 신규 가입자를 7월 18일부터 8월 5일까지 모집한다.

「청년내일저축계좌」는 연령, 소득, 가구소득, 가구재산 기준을 충족하는 일하는 청년이 3년 간 매월 10만원을 저축하고 교육 이수 및 자금사용계획서 제출 등 요건을 충족하면 매월 10~30만원을 지원하는 정부의 자산형성 지원사업이다.

지원대상은 신청 당시 근로 중인 만19~34세 청년으로 가구 소득인정액이 기준 중위소득 100% 이하 및 가구재산이 3억 5000만원 이하, 근로․사업 소득이 월 50만원 초과 월 200만원 이하여야 신청이 가능하다(매월 10만원 지원금 매칭).

가구 소득인정액이 기준 중위소득 50%이하인 기초생활수급가구와 차상위가구의 경우, 만 15세 이상 ~ 39세 이하 근로․사업 소득이 있는 청년이 신청이 가능하다(매월 30만원 지원금 매칭).

신청접수 기간은 7월 18일(월) ~ 8월 5일(금)이며, 복지로 홈페이지(www.bokjiro.go.kr) 온라인 또는 관할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현장 신청 가능하다. 원활한 신청을 지원하기 위해 신청 시작 2주간(7.18 ~ 7.29일)은 출생일 끝자리 기준으로 5부제를 시행한다(이후 8.1 ~ 8.5일 간 자율 신청).

별도 문의는 보건복지부 콜센터(☎129), 관할 동 행정복지센터 및 고양시 찾아가는복지과 자립지원팀(☎031-8075-3509)에게 하면 된다. 

 

 

 

 

[영천시, 하반기 인사이동 신임 부서장 주요 업무보고 실시]

 

-지역의 현안사업 심도 있게 논의, 신임 부서장 새로운 각오 다져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2022년 7월 1일자 인사이동에 따라 신임 부서장 9명을 대상으로 7일과 11일 양일간 시장실에서 주요 업무보고를 실시했다.

이번 업무보고는 각 부서장과 주무담당이 참석한 가운데 부서별 주요 추진사업 보고와 함께 시정 핵심 현안사업들의 추진사항을 점검하고, 시민의 눈높이로 일상 속 불편함을 해소하는 방안 마련에 중점을 뒀다.

종합민원과장을 시작으로 시민이 편안한 민원실 환경 조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양질의 일자리 발굴, 보현산 권역 문화시설과 연계한 산림생태문화체험단지 조성, 지능형 교통체계 구축 등 지역의 크고 작은 현안사업들을 심도 있게 논의하고 시민체감 아이디어까지 보고되면서 민선8기와 함께 새로 시작하는 신임 부서장들의 각오와 열정으로 업무보고의 열기가 남달랐다.

앞으로 영천시는 인사이동에 따른 업무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신속히 현황을 파악하고 현안과제들을 하나씩 세심하게 챙겨나갈 방침이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도 및 중앙부처와의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여 현재 추진 중인 현안사업들을 차질 없이 추진하고, 시민이 행복한 영천시를 만들기 위해 부서 간 그리고 시민과의 열린 소통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김경일 파주시장, 시의회 양당 대표의원과 간담회 가져]

 

김경일 파주시장은 7월 11일 시장실에서 시의회와의 상생과 협력을 다지기 위해 시의회 양당 대표의원과 만남을 가졌다.

파주시의회는 지난 7월 1일 개원한 가운데 의장 선출에 따른 갈등이 가시지 않으며 원구성과 의사일정을 잡지 못하고 있는 가운데, 김경일 시장은 목진혁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과 최창호 국민의힘 대표의원을 만나 간담회를 가지며 시의회의 정상화를 위한 의견을 나눴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이 자리에서 “본인도 의회주의자로 파주시의회가 빨리 정상화돼 조례 재·개정 등 시정 현안사항을 처리하고, 시민들 눈높이에 맞게 시민들의 입장에서, 올바른 방향이면 여야 상관없이 협조해 주시길 당부드린다”며, “파주시와 시의회 모두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자”라고 말했다.

한편, ‘시민중심의 자족도시, 더 큰 파주 만들기’를 시정 슬로건으로 파주시정을 이끌고 있는 김경일 시장은 7월 11일부터 읍·면·동을 초도방문하며 지역별 현안을 챙기고 주민들의 곁으로 가깝게 다가가는 발빠른 행보를 보이고 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