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8:50 (토)
 실시간뉴스
'라포엠' 유채훈, 기프트 앨범 ‘Il Mondo' 발매 예고
'라포엠' 유채훈, 기프트 앨범 ‘Il Mondo' 발매 예고
  • 박유미 기자
  • 승인 2022.07.15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채훈, 첫 솔로 미니앨범 ‘Podium’→기프트 앨범 ‘Il Mondo발매…7월 가득 채운 솔로 활동
유채훈, 첫 솔로 미니앨범 ‘Podium’→기프트 앨범 ‘Il Mondo발매…7월 가득 채운 솔로 활동


팬텀싱어 시즌3 우승팀 라포엠 리더로 활약한 가수 유채훈이 오는 23일 기프트 앨범 ‘Il Mondo' 발매와 함께 솔로 활동을 이어간다.

모스뮤직은 지난 13일, 공식 SNS 계정을 통해 ‘Il Mondo' 로고 티저를 공개하며 오는 23일 오후 12시 발매를 예고했다.

앞서 발매한 첫 솔로 미니앨범 ‘Podium’ 다음으로 기프트 앨범 ‘Il Mondo'를 발표하며 축제 분위기를 이어갈 전망이다.

일몬도는 유채훈이 JTBC ‘팬텀싱어3’ 방송에서 영화 ‘어바웃 타임’ OST인 ‘Il Mondo' 무대를 선보여 심사위원들의 극찬과 대중들의 관심을 받아 ‘전설의 테너’ 수식어를 얻게 된 노래로, 방송된 ‘Il Mondo' 무대 영상은 580만 회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가수 유채훈의 잠재적 재능이 세상에 첫 발을 내딛은 뜻깊은 곡이다.

유채훈이 ‘팬텀싱어3’ 경연 때 부른 것과 다르게 앨범용으로 완성도를 다듬은 새로운 버전의 ‘Il Mondo'는 어떤 감정과 전율을 담고 있을지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이와 더불어, 유채훈은 지난 7월 6일 첫 솔로 미니앨범 [Podium]을 발매해 그동안 클래식, 크로스오버 싱어로 활동하며 보여주지 못했던 팝 싱어로서 새로운 매력을 선보여 호평을 받았다. 특히 크로스오버 장르 솔로 가수로서 선주문 최고 기록과 초동(발매 첫 주 판매량) 4만 장을 돌파해 이례적인 기록을 달성하는 등 크로스오버에 국한되지 않은 대중음악 가수로서의 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입증하였다.

그뿐만 아니라 유채훈은 음악 프로그램 ‘문화콘서트 난장’의 9대 MC로 발탁되어 탁월한 음악성과 재치 있는 진행 능력을 인정받아 ‘난장의 전설’로 활약 중이며, 첫 솔로 미니앨범 ‘Podium’ 발매를 기념하여 [YOU CHAEHOON : Podium] 타이틀로 사진전을 개최하며 다방면으로 예술적 기량이 뛰어난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앞으로 유채훈이 보일 다재다능한 행보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한편, 유채훈 기프트 앨범 ‘Il Mondo'는 지난 14일부터 예약 판매를 시작했으며, 미니앨범 ‘Podium’ 발매 기념으로 23일부터 서울, 부산, 전주에서 단독 콘서트를 개최해 새롭게 발매되는 ‘일몬도’를 선보일 예정이다.

[Queen 박유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