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5:20 (금)
 실시간뉴스
[세계테마기행] 1부 '사이판·괌’ 편 - ‘그토록 꿈꾸던 여행'
[세계테마기행] 1부 '사이판·괌’ 편 - ‘그토록 꿈꾸던 여행'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2.07.18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이시드로 해변 공원, 사발루 파머스마켓, 만세절벽, 자살절벽, 태평양한국인위령평화탑, 치넨 아이스캔디 가게, 그로토, 타포차우산, 포비든 아일랜드 여행
[세계테마기행] 다시 만난 세계-‘그토록 꿈꾸던, 사이판·괌’ 1부


이번주 (~7월 21일) ‘세계테마기행’에서는 '그토록 꿈꾸던, 사이판·괌' 4부작이 방송된다.

 

매력적인 악역으로 드라마 <킬힐>에서 명연기를 펼친 배우 한수연 <세계테마기행> 헝가리 편(2014년)에 이어 사이판‧괌으로 떠난다!

 

하파 데이! (Hafa Adai)

반갑게 인사를 건네며 시작되는 꿈의 여정!

차모로 전통문화, 스페인과 일본 그리고 미국 문화가 공존하는 서태평양의 아름다운 섬, 마리아나제도로 향한다!

눈부신 바다와 붉은 꽃그늘 사이, 사이판

강렬하고 뜨거운 고추의 맛, 티니안

태평양의 파란 물빛이 눈부신, 로타

천 가지 매력이 가득한 사랑의 섬, 괌

모든 것이 특별해지는 순간, 마리아나제도의 즐거운 추억으로 가득 채운 여행의 첫 페이지를 넘겨본다.

가자, 우리가 사랑하는 그곳으로!

 

오늘(7월 18일) EBS 1TV <세계테마기행>에서는 스페셜 ‘그토록 꿈꾸던, 사이판·괌’ 1부에서는 ‘다시 만난 세계’ 편이 방송된다. 이날은 한수연 배우가 큐레이터로 나선다.

 

최근 드라마 ‘킬힐’에서 인상 깊은 연기를 선보이며 화제가 됐던 배우 한수연. 그녀가 서태평양에 점점이 떠 있는 섬들, 마리아나제도로 떠났다. 처음 도착한 곳은 뉴욕타임스 선정 ‘2021년 사랑해야 할 세계 명소 52선‘에 당당히 이름을 올린 사이판(Saipan). 분홍색 오픈카를 타고 해안도로를 달리다 산이시드로 해변 공원(San Isidro Beach Park)에 도착, 탁 트인 바다에서 시원하게 물장구치고, 야자수 그늘에서 달콤한 휴식을 맛본다.

다음으로 찾은 곳은 볼거리와 먹거리가 가득한 사발루 파머스마켓(Sabalu Farmers Market). 토요일 오전에만 열리는 재래시장으로 ‘사발루’는 차모로어로 ‘토요일’을 뜻한다. 활기를 되찾은 시장에서 상인들과의 유쾌한 만남부터 각국의 다양한 음식까지 두루두루 즐겨본다.

이어서 드넓은 태평양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만세절벽(Puntan Sabaneta, Banzai Cliff)과 자살절벽(Suicide Cliff)으로 향한다. 눈부시게 아름다운 풍경 너머에는 제2차 세계대전 당시 절벽 아래로 뛰어내린 일본인들의 비극적인 이야기가 숨어 있다. 독립운동가의 후손인 한수연, 당시 강제노역으로 안타깝게 희생된 한국인들을 추모하는 태평양한국인위령평화탑(Korean Peace Memorial)에서 그들의 애달픈 삶을 추모하는 시간을 갖는다.

사이판의 뜨거운 태양을 피하고자 찾은 곳은 치넨 아이스캔디(Chinen Ice Candy) 가게. 1972년 일본인이 문을 열었는데 지금도 ‘아이스케키’라고 불리고, 그 모양도 일명 ‘쭈쭈바’(튜브형 아이스크림)를 닮았다. 추억 가득한 그곳을 떠나 도착한 곳은 전 세계에서 손꼽는 최고의 다이빙 포인트, 그로토(Grotto). 짙푸른 해저 동굴 속 3개의 터널로 빛줄기가 들어오는 놀라운 광경을 경험하고, 인어가 되어 자유롭게 헤엄쳐 본다.

사이판의 하늘과 가장 가까운 곳, 타포차우산(Mt. Tapochau)에 올라 신나는 ATV를 타고 산 중턱까지 올라가 보고, 약 해발 474m의 산 정상에 올라 섬 전경을 한눈에 담는다.

이어서 도착한 금단의 섬, 포비든 아일랜드(Forbidden Island). 쉽게 허락하지 않는 듯 험난한 길을 뚫고 도착한 섬은 그야말로 장관이다. 초록빛 영롱한 바닷물을 가둔 천연 수영장에서 헤엄치며 천국 같은 시간을 보낸다.

 

살아있는 체험기를 전달하는 여행 프로그램 EBS1 ‘세계테마기행’은 매주 월~목요일 오후 8시 40분 방송된다.

[Queen 김경은 기자] 사진제공 = EBS 세계테마기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