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21:55 (월)
 실시간뉴스
[세계테마기행] ‘사이판·괌 여행’ 4부 - 아이 러브 괌
[세계테마기행] ‘사이판·괌 여행’ 4부 - 아이 러브 괌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2.07.21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몬, 우마탁 마을, 메리조부두, 비키니섬, 탈로포포강, 밸리오브더라테어드벤처공원, 람람산 여행
[세계테마기행] 아이 러브 괌 - ‘그토록 꿈꾸던, 사이판·괌’ 4부

이번주 (~7월 21일) ‘세계테마기행’에서는 '그토록 꿈꾸던, 사이판·괌' 4부작이 방송된다.

 

매력적인 악역으로 드라마 <킬힐>에서 명연기를 펼친 배우 한수연 <세계테마기행> 헝가리 편(2014년)에 이어 사이판‧괌으로 떠난다!

 

하파 데이! (Hafa Adai)

반갑게 인사를 건네며 시작되는 꿈의 여정!

차모로 전통문화, 스페인과 일본 그리고 미국 문화가 공존하는 서태평양의 아름다운 섬, 마리아나제도로 향한다!

눈부신 바다와 붉은 꽃그늘 사이, 사이판

강렬하고 뜨거운 고추의 맛, 티니안

태평양의 파란 물빛이 눈부신, 로타

천 가지 매력이 가득한 사랑의 섬, 괌

모든 것이 특별해지는 순간, 마리아나제도의 즐거운 추억으로 가득 채운 여행의 첫 페이지를 넘겨본다.

가자, 우리가 사랑하는 그곳으로!

 

오늘(7월 21일) EBS 1TV <세계테마기행>에서는 스페셜 ‘그토록 꿈꾸던, 사이판·괌’ 4부에서는 ‘아이 러브 괌’ 편이 방송된다. 

 

사이판과 티니안, 로타 등을 포함한 북마리아나제도를 떠나 도착한 곳은 미국에서 가장 먼저 해가 뜨는 섬, 괌이다. 대표 도시 투몬(Tumon)에서 낭만 가득한 트롤리버스(Trolley Bus)를 타고 도시를 둘러본다. 코로나 이후 한시적이지만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더 좋다.

괌의 상징, 사랑의 절벽에서 바라보는 풍경은 압권! 내려오는 길에 만난 노점에서 별미를 맛본다. 이름하여 코코넛 회?! 어린 코코넛 과육을 썰어 고추냉이가 섞인 간장 소스에 찍어 먹는 데 그 맛이 특별하다.

이어서 도착한 곳은 1521년 스페인 탐험가 마젤란이 처음으로 도착한 우마탁 마을(Umatac Bridge). 주민의 집 마당에서 키우는 각종 열대과일과 직접 만들어준 코코넛 캔디까지, 달콤한 맛에 반한다.

바다를 향해 길게 펼쳐진 메리조부두(Merizo Pier)는 인기 있는 사진 명소. 이곳이 특별한 이유는 12시간마다 한 번씩 모습을 드러내는 특별한 섬을 만날 수 있기 때문이다. 긴부리돌고래(Spinner Dolphin) 떼의 안내를 받고 도착한 비키니섬(Bikini Island), 위에서 바라보면 마치 비키니 같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으로 바다에 설치된 원두막과 그네는 인생 사진 찍기에 안성맞춤이다.

괌에는 울창한 정글도 있다! 괌에서 가장 넓고 긴 강인 탈로포포강(Talofofo River)를 따라 밸리오브더라테어드벤처공원(Valley of the Latte Adventure Park)에 도착한다. ‘꽃 중의 꽃’이라는 일랑일랑(Ylang Ylang) 꽃향기를 맡고, 콜럼버스가 먹고 ‘천사의 열매’라고 극찬한 파파야(Papaya)를 맛본다.

가슴 벅차게 아름다웠던 여정의 마무리. 마리아나해구에서 산 정상까지 측정했을 때 에베레스트산보다 높다는 람람산(Mt. Lamlam)에 오른다. 그토록 꿈꾸던 여행의 끝, 불어오는 바람과 환하게 비춰주는 햇살이 따뜻하게 안아주는 순간, 다시 떠날 날을 기약해 본다.

 

살아있는 체험기를 전달하는 여행 프로그램 EBS1 ‘세계테마기행’은 매주 월~목요일 오후 8시 40분 방송된다.

[Queen 김경은기자] 사진제공 = EBS 세계테마기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