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6 13:20 (월)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뉴스] 청송군
[지자체 오늘 뉴스] 청송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7.25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송군, 2022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우수상 수상]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21일 「2022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 대상」 에서 일자리 공시제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 대상’은 2010년부터 고용노동부 주관으로 전국 지방자치단체의 지역일자리 정책 및 우수사업을 평가·시상하는 전국단위 일자리 분야 최고의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이번 평가는 2021년 지역일자리 공시제 추진 실적보고서를 기준으로 1차 시·도평가를 거쳐 2차 중앙평가를 통해 이뤄졌다.
 
청송군은 민선7기 출범 이후, “살맛나는 청송경제,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지역경제 창출”을 일자리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취업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지역특성에 맞는 청송형 일자리 창출 ▲사회적경제기업 일자리 창출 ▲청년 일자리 창출 총 4가지 부문에서 집중적으로 일자리 사업을 추진한 결과 그 성과를 크게 인정받아 우수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주요 성과는 먼저 청송군의 유휴자산을 활용한 기숙사 건립을 통해 영농일자리지원센터 운영을 활성화하여 8개 읍·면 604농가가 수혜를 받고, 연인원 3,695명이 농작업에 투입되었다.
 
다음으로는 코로나19로 인한 지역 경기침체 상황 속에서 선제적으로 소상공인 맞춤형 재난지원금 예산을 전액 군비로 편성하였으며, 총 2,070개 업체 지원을 통해 고용유지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했다. 
 
또한 공익활동형, 시장형, 사회서비스형 총 3가지 유형의 청송 맞춤형 노인일자리사업을 추진하여 3,187개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사회서비스 유형 사업의 경우 연매출 3억원을 달성하는 등 고령인구 대상 일자리 제공을 통해 소득을 창출하고 사회활동 재참여 기회를 확대했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수상을 통해 청송군은 인센티브로 상사업비 7천만원을 전액 국비로 확보했으며, 해당 사업비는 내년도 일자리사업 추진 예산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코로나19로 인한 고용위기 상황 속에서도 다양한 일자리사업을 추진하는 등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노력한 결과를 인정받아 무척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실정에 맞는 사업을 발굴·추진하여 양질의 일자리를 늘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2022 청송 썸머 드라이툴링대회 성황리에 마쳐]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24일(일) 뜨거운 여름을 시원하게 식혀준 2022 청송 썸머 전국드라이툴링 대회가 성공적으로 치러졌다.
 
이번 드라이툴링 대회는 난이도 경기와 스피드 경기로 나눠 치러졌으며, 난이도 경기는 남·여 일반부와 남자 장년부 경기가, 스피드 경기는 남·녀 일반부 경기가 펼쳐졌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는 이벤트 경기에 대형 물바가지를 이용해 경기벽을 등반하는 선수와 이를 지켜보는 관람객에게 동시에 시원함을 선사했으며,
 
윤경희 청송군수는 “여름 휴가철 대회를 위해 청송을 찾는 선수 및 방문객들이 산소카페 청송군의 멋진 풍광들을 가슴에 담아 돌아갔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각종 스포츠 대회 유치를 통해 지역주민들의 ‘주머니 경제’에도 보탬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청송군, 선진 교통문화 확립에 앞장!]

 

-한국교통장애인협회 청송군지회, 교통안전 결의대회 및 캠페인 개최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사)한국교통장애인협회 청송군지회(지회장 황성달)에서 주관한 ‘2022 청송군 교통안전 결의대회 및 캠페인’이 지난 22일 청송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개최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윤경희 청송군수, 권태준 청송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군의원, 김락환 한국교통장애인협회중앙회장 및 23개 시·군 지회장, 장애인 단체장, 자원봉사자 등 220여 명이 참석했다.
 
교통사고의 위험성과 심각성을 알려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마련된 이날 행사는 교통사고예방 홍보 동영상 상영을 시작으로 유공자 시상, 결의문 낭독 및 제창으로 이어졌으며, 특히 청송읍 일대를 차량으로 순회하는 교통안전 캠페인 퍼레이드로 교통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는 기회가 되어 주민들의 눈길을 끌었다.
 
황설달 지회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통사고 안전문화운동을 전개하여 올바른 교통문화가 정착되도록 노력하겠다.”밝혔으며,
 
윤경희 청송군수는 “이번 교통안전 결의대회 및 캠페인이 교통사고 위험에 대한 인식을 깊이 새기고 선진 교통문화를 확립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