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5:40 (일)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뉴스] 안양시 여수시 의정부시
[지자체 오늘 뉴스] 안양시 여수시 의정부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7.27 0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대호 안양시장,“새로운 경기도 건설에 최대한 협력하겠다.”]

 

-26일 제8기 경기도 시장·군수 간담회 참석해 협치 강조

최대호 안양시장이 협치를 통해 새로운 경기도 건설에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최 시장은 26일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광교홀)에서 열린 제8기 경기도 시장·군수 간담회에 참석, 희망을 품고 시작된 민선 8기지만 고물가와 경기침체로 사회 전반이 매우 어려운 상황이라며, 31개 시·군이 서로 소통해 도민 생활안정에 역량을 모아야 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기 위해 안양시는 각 지자체 및 유관기관과 손을 잡고 새로운 경기도를 만드는데 최대한 협력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최 시장은 승춘무동(勝春無冬)이란 사자성어를 언급, 봄을 이기는 겨울은 없다며, 힘든 터널도 곧 끝날 것이라는 희망 섞인 말도 내놓았다.
 
한편 이날 간담회에는 김동연 경기도지사와 최대호 안양시장을 비롯한 27명의 단체장과 4명의 부단체장이 참석했다. 참석한 단체장들은 도민 행복을 위해 협업체제를 구축하고 공감대를 형성해 나가기로 다짐했다.

 

 

 

 

[열정과 감동! 여수세계박람회 10주년 기념 ‘경연대회’ 성황]

 

-24일 ‘청소년 댄스 스트릿’, ‘싱어게인 여수’ 뜨거운 열기 속 끝나
-31일까지 플리마켓, 버스킹, 여수세일페스타 등 풍성한 프로그램 이어져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2012여수세계박람회 10주년 기념행사로 마련한 ‘청소년 댄스 스트릿’과 ‘싱어게인 여수’가 지난 24일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박람회장 주무대에서 열린 ‘청소년 댄스 스트릿’에는 만 12세에서 18세까지 12개 팀이 참가해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뽐냈다.

대상에는 9명의 팀원으로 구성된 UC팀이 선정돼 전라남도지사상과 함께 상금 100만원을 수상했다.

이 밖에도 여수시장상과 상금 50만원을 수상한 2위 팀(박민선)을 비롯해 총 6개 팀에 상장과 총 상금 220만원이 수여됐다.

저녁 7시 진행된 ‘싱어게인 여수’ 본선무대에는 15명이 진출해 불꽃 튀는 경연을 이어갔다.

상사화를 부른 박수지 참가자가 대상 수상자로 선정돼 여수시장상과 트로피, 상금 100만원을 받았다.

은상과 동상, 장려상, 인기상 수상자에게도 상장과 총 상금 220만원이 수여됐다. 

이날 본선 진출자는 지난 7월 8일 치러진 예선에서 135명의 치열한 경쟁을 뚫고 선정된 바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경연 무대는 경쟁을 떠나 모두가 함께 웃고 즐기는 축제의 한마당이 됐다. 플리마켓과 버스킹, 여수세일페스타 등 다채로운 행사가 31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니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김동근 의정부시장, 한국노총 경기중북부지부 임원단과 간담회 실시]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7월 22일 한국노총 경기중북부지부 여인천 의장 및 임원진이 의정부시청을 방문해 김동근 시장과의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민선 8기 김동근 시장의 취임 및 임기 개시를 축하하기 위한 환담 행사로 진행됐으며, 경기 중북부지부 산하의 노동단체 발전방향과 노사정 활성화 방안 등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국노총은 의정부시의 위탁을 받아 노동복지회관 운영 및 노동권익 서비스사업 등을 운영해 오고 있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고용·일자리 창출 등 노동 정책 현안사항과 노사민정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노력해온 한국노총 경기중북부지부의 노고를 잘 알고 있다”며 “앞으로도 격의 없는 소통으로 한국노총 경기중부부지부를 비롯한 노동단체와 교류하고 이를 기반으로 지역 고유산업을 육성하고 첨단산업을 유치해 일하고 싶은 경제도시 의정부시가 되도록 노력할 테니 적극 참여해 주시기 바란다”고 협력을 당부했다.

여인천 의장은 “먼저 취임을 축하드리며 바쁜 와중에도 환영해준 김동근 시장님께 감사를 드린다. 시장님이 역점적으로 추진하시는 일자리 창출 사업과 용현산업단지 현실화 방안 등에 대한 관심과 열정에 지역 내 노동단체 대표로서 적극 지지하며, 앞으로 고용안전·노동권익 보호 및 노사민정 활성화를 위해 한국노총경기중북부지부도 적극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의정부미술도서관, 도자기 클래스 운영]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8월 4일부터 일반성인과 여름방학을 맞은 어린이를 대상으로 도자기 클래스를 운영한다.

이번 도자기 클래스는 다양한 도자 제작기법을 이해하고 습득해 실생활에 사용 가능한 도자기를 제작하며 도자에 대한 흥미와 이해를 증진시키는 프로그램이다. 도자기 클래스는 일반(성인) 프로그램과 가족 프로그램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일반(성인) 프로그램은 매주 목요일마다 컵, 사발, 토분. 도자 페인팅 등을 총 4회에 걸쳐 배울 수 있는 과정으로 운영된다. 또한, 가족 프로그램은 부모님과 아이가 함께 도자기를 만들어보며 협동심과 집중력을 가질 수 있는 일회성 프로그램으로 구성돼있다.

도자기 클래스는 8월 4일부터 8월 25일까지 총 8회에 걸쳐 진행되며, 일반(성인) 프로그램은 4일, 11일, 18일, 25일, 가족 프로그램은 9일, 10일, 16일, 17일에 참여 가능하다.

자세한 모집 요강과 강연 일정은 도서관 홈페이지(http://www.uilib.go.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사항은 미술도서관팀(031-828-8867)으로 문의하면 된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