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2:15 (월)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뉴스] 순천시 청도군 파주시
[지자체 오늘 뉴스] 순천시 청도군 파주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7.27 0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시, 민선8기 첫 주요업무 실행계획 보고회 개최]

주요업무 보고회(노관규 순천시장)
주요업무 보고회(노관규 순천시장)

 

- 민선8기 부서별 핵심 업무와 명확한 목표 설정의 기회 가져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민선8기 시정 비전이자 목표인 ‘대한민국 생태수도 일류순천’달성을 위해 부서별 세부목표와 방향을 설정할 민선 8기 첫 주요업무 실행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25일·26일 양 일간 진행되는 이번 보고회는 민선8기 4년간 순천의 방향을 결정하고, 대한민국 생태수도의 완성과 새로운 표준을 창조하는 일류순천으로 재도약을 위해 일의 의미를 찾고, 부서별 핵심업무와 하지 말아야 할 일 설정을 통해 전략적 집중을 위한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번 보고회는 민선8기 공약사업 세부 이행계획, 민선8기 핵심사업 및 신규사업,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연관사업 추진 등 부서별 촘촘한 보고와 질의응답 및 토론으로 진행했다.

주요 핵심 내용은 ▲초광역 메가시티 구성 ▲멀티플렉스 스타필드 유치 ▲원도심 르네상스 프로젝트 ▲연향들 물의 도시 조성 ▲경전선 전철화 사업 대안 마련 ▲쓰레기 문제 광역화 추진 ▲농촌으로 출퇴근하는 억대 연봉 청년 육성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연관사업 보고 등으로 이루어졌다.

노관규 시장은 융복합 행정을 강조했다. ‘부서 간 칸막이’를 낮춘 협치 행정, ‘MZ세대와 기성세대 간 협력’을 통한 행정 시너지 발휘로 일류 시정, 일하는 시정을 만들어가야 함을 역설하며, 전부서가 박람회 개최에 적극 협력해줄 것을 다시 한 번 주문하였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이번 업무 보고를 통해 대한민국 생태수도의 완성과 일류 순천으로 재도약을 준비하여야 하며, 각 부서에서는 민선8기 시정철학과 목표에 대해 충분한 소통과 학습의 시간을 갖고 실행하고 성과를 내주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김하수 청도군수, 금천면 소재 복숭아 가공농장 찾아]

 

청도군(군수 김하수)은 7월이면 대표 농특산물인 복숭아가 집집마다 주렁주렁 열려 핑크빛으로 물든다.

김하수 청도군수는 지난 7월 22일 금천면 소재 복숭아 가공농장을 찾았다. 김군수는 수확을 앞둔 복숭아 밭과 복숭아 잼 가공시설을 살펴보고 농민들의 의견을 청취했다.

김하수 청도군수는 ”우리군의 대표적인 농특산물인 복숭아는 전국적으로 사랑을 받고 있지만, 새로운 트렌드 맞춤 식품으로 발전시킬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청도 와인터널에서 <청춘 마이크> 공연 개최]

 

2022년 문화가 있는 날 ‘청춘마이크 경북권’ 공연이 7월 문화가 있는 날 주간에 경북지역 전역에서 열릴 예정으로 청도군에서는 오는 7월 31일 청도 와인터널에서 개최된다.

청춘마이크 공연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지역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사업으로 열정과 재능 있는 청년예술가들에게 공연기회 제공 및 재정지원을 통해 전문예술가로 거듭나게 하고 국민들에게 문화향유의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청춘마이크 경북권은 경산에 위치하고 있는 예술마을 민 아트홀이 주관단체로 선정되어 지역 순회공연을 하면서 경북 지역 청년들의 삶을 예술로 풀어내어 청춘의 아름다움과 열정을 모두가 느끼고 함께 행복한 삶을 꿈꾸게 하고자 한다.

청도 와인터널은 폐 터널을 활용하여 청도 특산품인 반시로 만든 와인의 숙성, 카페로 이용하고 있는 곳이다. 와인터널은 1km 길이에 15만병이 넘는 와인을 저장, 수성하고 있다. 바깥 온도와 상관없이 연중 15도의 온도를 유지해 더운 여름철 인기 관광지로 환영받는 곳이다. 청도 관광명소 중 하나로 꼽히는 곳으로, 인근 지역의 관광객들이 많이 모이는 장소로 7월 31일 공연에서 반다오이, 비파연주자_비파선셋, 리다, K목관4중주, 더헤븐앙상블 공연을 가질 예정이다.

코로나 19로 지쳐있던 지역주민들을 위해 청춘마이크 경북권 청년예술가들의 멋진 무대가 기대된다. 2022 청춘마이크 경북권 사업 전반에 관련한 사항은 예술마을 민 아트홀(www.artvip.co.kr)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파주시, 경기도 교통분야 시·군평가 우수 선정]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올해 5월 실시한 2022년 경기도 교통분야 시·군 평가에서 지난 22일 B그룹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교통분야 평가는 시·군 총인구수를 기준으로 A~D그룹까지 4개 그룹으로 구분해 평가를 통해 우수 교통정책을 발굴하고 확산하기 위한 평가다.

주요 평가항목인 ▲교통일반 ▲교통안전 ▲택시행정 ▲대중교통 ▲교통정보분야 총 5개 분야, 18개 항목 30개 지표에 대해, 지난해 1년간 실적을 기준으로 분야별 소관부서 평가와 심사평가단의 확인을 거쳐 종합적인 심사를 통해 선정된다.

파주시는 특히 M7111 노선 대광위 전환, M7154 광역 급행 노선 신설 등 버스의 안정적 운영, 교통 소외지역 맞춤형 버스 운영 등 시책추진 가점 분야에서 우수한 성적을 받아 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7월 중 경기도의 기관 표창을 받을 예정이다.

이이구 대중교통과장은 “파주시가 2022년 경기도 교통분야 평가 우수 기관으로 선정된 것은 ‘교통 인프라 및 대중교통환경 개선’에 대한 적극적인 예산 투자와 관계 공무원의 노력의 결과”라며, “시민들의 교통분야 불편 해소를 위해 더욱 노력해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교통 서비스 제공을 위해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파주시, 미술관에서 즐기는 신중년 평생교육 프로그램 성료]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지난 21일 평생교육 지원사업 ‘50·60 신중년 교육 프로그램’ 수강생들이 가죽공예와 아크릴페인팅 작품 전시회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파주시 주최, 콩세유미술관이 주관한 이번 프로그램은 창작활동의 즐거움을 일깨워 행복한 인생 후반전을 준비하는 밑거름을 제공하고자 지난 4월부터 7월까지 50~60대 은퇴자 및 전업주부 수강생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프로그램은 ▲나도야! 가죽 장인이 되어보기 ▲나도야! 화가가 되어보기로, ‘나도야! 가죽 장인이 되어보기’ 프로그램은 콩세유미술관 교육실에서 가죽제품을 다루고 만드는 법을 실습하며 카드지갑, 파우치, 크로스백 등을 완성했다.

‘나도야! 화가가 되어보기’ 프로그램은 중년의 나이에도 화가가 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심어주고자 콩세유미술관에서 캔버스 3호, 6호, 10호 작품 전시를 열었으며, 전문가 못지않은 실력으로 방문객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정미애 콩세유미술관장은 “파주시에서 마련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미술관으로서 봉사할 수 있어 보람을 느꼈다”고 전했다.

윤명희 평생학습과장은 “파주시민이 은퇴 후에도 지속적으로 자기계발을 할 수 있도록 50·60 신중년 평생교육 지원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