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30 09:40 (화)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뉴스] 진천군 홍천군
[지자체 오늘 뉴스] 진천군 홍천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7.27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천군창의미래교육센터 리모델링 완료…하반기 운영 시작]

 

진천군창의미래교육센터가 새 옷을 갈아입고 지역 주민들에게 다양한 디지털 기술 활용 체험 콘텐츠를 제공한다.

창의미래교육센터는 중부권 최초 ICT창의융합체험교육 공간으로 지역 유아,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코딩교육을 실시하는 등 도시와 지방 간 창의교육 양극화 해소에 핵심 역할을 해왔다.

군은 K-스마트 교육시범도시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이번 리모델링을 추진해왔으면 ICT 교육 환경을 새롭게 구축해오는 30일부터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한다.

이번 리모델링으로 △VR시뮬레이터 △인터렉티브 모션월 △모션블럭 등 ICT핵심 기술을 체감할 수 있는 인프라가 갖춰졌으며 관내 학생, 주민 누구에게나 보다 재미있게 디지털 기술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상시 운영 프로그램으로는 7월 말부터 오는 11월까지 매주 토요일 유아, 학생, 일반인을 대상으로 코딩교육 프로그램과 디지털 체험존을 운영한다.

또한 평일(화, 목요일)에는 유아 7세반과 초등 1~3학년반이 편성된 어린이집과 유치원, 초등학교를 대상으로도 체험존을 운영한다.

디지털 체험존은 사전예약제로 운영되며, 온라인 접수를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일정과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진천군청 홈페이지(www.jincheon.go.kr) 또는 창의미래교육센터 홈페이지(www.jincheon.go.kr/creative)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새롭게 바뀐 창의미래교육센터가 ICT교육서비스 및 디지털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 최적의 공간으로 다시 태어나  지역 디지털 교육문화 확산의 중심이 되길 기대한다” 고 말했다.

 

 

 

[진천군, 청소년부모 아동양육비 지원 시범사업 신청 접수]

진천군은 청소년부모 가구를 대상으로 오는 12월까지 아동양육비를 지원한다고 26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부, 모 모두 만 24세 이하(1997년 6월 1일 이후 출생)로서 실제 자녀를 양육하고 있는 중위소득 60% 이하 가정으로, 자녀 1명당 월 20만 원을 지원한다.

또한 ‘국민기초생활보장법’, ‘긴급복지지원법’ 등에 따른 급여를 지원받고 있는 경우에는 중복지급이 가능하나, ‘한부모가족지원법’에 따른 급여를 지원받고 있는 경우에는 중복지급이 불가능하다.

지원을 희망하는 청소년부모는 △신분증 △2021년 소득금액증명 △가족관계증명서 △주민등록등본 △통장사본 등을 구비해 아동의 주민등록 주소지 관할 읍·면 행정복지센터로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진천군 여성가족과 여성정책팀(☏043-539-3403)으로 문의하면 된다.

 

 

 

 

[신영재 홍천군수,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체험점포 개소식 참석] 

 

신영재 홍천군수는 7월 26일 홍천종합버스터미널에서 개최된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체험점포 ‘꿈이룸’ 홍천점 개소식에 참석했다.

신사업창업사관학교는 성장가능성이 높은 신사업 아이디어로 창업하려는 예비창업자를 선발해 ▲이론교육 ▲점포경영 체험교육 ▲창업멘토링을 패키지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문을 연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체험점포 꿈이룸 홍천점은 홍천터미널 지하 1층과 지상 2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전용면적 675.98㎡ 규모로 창업 체험공간과 교육 강의실, 회의실 등을 갖추고 있다.

 

 

 

[홍천군, 제26회 홍천찰옥수수축제 개최] 

 

-7월 29일부터 31일까지 홍천읍 강변 일원(홍천강둔치주차장)에서 개최 
-2019년 이후 3년 만에 대면 행사로 개최 … 행사에 거는 기대감 커져

홍천군 여름 대표축제인 ‘제26회 홍천찰옥수수축제(지리적표시 제15호)’가 오는 7월 29일부터 31일까지 사흘간 홍천읍 강변 일원(홍천강둔치주차장)에서 대면 행사로 개최된다.

이번 홍천찰옥수수축제는 코로나19로 인해 2019년 이후 3년 만에 개최, 행사에 거는 기대감 또한 커지고 있다.

앞서 2020년과 2021년 행사는 비대면 드라이브스루 및 온라인을 통한 판매행사로 축소되어 진행됐다.

홍천군과 (재)홍천문화재단이 주최·주관하는 제26회 홍천찰옥수수축제는 홍천찰옥수수 판매 및 옥수수 전통문화 체험, 전통 먹거리 체험장, 옥수수관련 체험 등 다채롭게 진행된다.

특히 7월 29일 오전 10시 개장식 행사에서는 홍천찰옥수수 왕 시상식과 지역 동아리 버스킹 공연, 26주년 기념 이벤트, 옥수수 빨리 먹기, 옥수수 껍질 까기, 옥수수 투호 등 방문객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연관 행사로는 제32회 나라꽃 무궁화 전국축제가 개최된다.

축제와는 별도로 홍천군 두촌면 장터(자은장터길 16-1)에서도 홍천찰옥수수를 축제 가격과 동일하게 판매한다.

생 옥수수는 미백 개당 600원, 점찰 개당 700원에 판매되며, 삶은 옥수수는 개당 1,000원에 판매된다.

단, 택배비는 별도다.

신영재 홍천군수는 “그동안 축소됐던 홍천찰옥수수축제가 다시 대면 행사로 진행되어 감회가 새롭다”며 “침체된 지역 경기에도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홍천찰옥수수는 올해 3,700여개 농가 1,022ha에서 재배되고 있으며, 지난 6월 말부터 출하를 시작해 오는 10월 중순까지 출하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생육초기 저온과 가뭄, 수정기 잦은 강우로 찰옥수수 재배관리에 어려움이 많았으나 일조시간이 738.8시간으로 전년 대비 89.4시간이 많아 쫀득함과 단맛이 훨씬 뛰어나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