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7:55 (월)
 실시간뉴스
경콘진 지원 티슈오피스, 메타버스 앱 ‘KUNTRA’ 업데이트 출시
경콘진 지원 티슈오피스, 메타버스 앱 ‘KUNTRA’ 업데이트 출시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2.07.28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콘텐츠진흥원은 지원기업인 ㈜티슈오피스가 문화예술 전용 메타버스 애플리케이션 ‘쿤트라(KUNTRA)’를 업데이트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경콘진 제공)

경기콘텐츠진흥원(이하 경콘진)은 지원기업인 ㈜티슈오피스가 문화예술 전용 메타버스 애플리케이션 ‘쿤트라(KUNTRA)’를 업데이트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티슈오피스는 디지털 환경에서의 문화예술 경험을 디자인하는 스타트업으로 경콘진의 문화기술 콘텐츠 제작비를 지원하는 ‘2022 문화기술 사업화 지원사업’의 선정기업이다.

티슈오피스가 출시한 ‘쿤트라(KUNTRA)’는 예술을 뜻하는 쿤스트(Kunst)와 드넓은 땅을 뜻하는 테라(Terra)의 합성어이다. ‘디지털 문화복합공간’을 표방하는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다양한 문화예술 주체가 입주해 상호작용 할 수 있는 콘텐츠를 생산하고 서비스한다. 기존 ‘히든오더(Hidden Order)’라는 서비스를 대규모 업데이트하여 새롭게 출시한다.

앱 내에 △전시·행사 간 바로 이동할 수 있는 텔레포트 기능 △사용자 간 네트워킹을 위한 베이스캠프 공간 △아이템을 보관하고 관리할 수 있는 인벤토리가 도입됐다. 사용자는 플랫폼 내에서 공연, 전시 등 다양한 문화예술 행사에 게임처럼 참여하고 소통할 수 있다.

현재 쿤트라에는 서울시립미술관(SeMA), ㈜디자인하우스, 현대백화점 등 국내 문화예술계의 기관·기업이 참여하고 있다. 또 현대미술 작가 박혜수, 뮤지션 ‘권소만’, 공예 스튜디오 퀴스피암 하빌리스(QH) 등 국내외 유명 아티스트까지 입주해 다양한 몰입형 콘텐츠를 제공한다.

티슈오피스 이상익 대표는 “쿤트라의 목표는 한국에서 시작하는 세계적인 문화예술콘텐츠 플랫폼을 만드는 것”이라며 “문화예술 소비에 앞장서는 2030세대가 게임을 하듯 몰입하여 문화예술 콘텐츠를 즐길 수 있고 아티스트와 관련기관에는 새로운 기회의 땅을 제공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쿤트라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 다운로드 가능하다.

 

[Queen 김경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