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4:50 (금)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뉴스] 진도군 진천군 파주시 홍천군
[지자체 오늘 뉴스] 진도군 진천군 파주시 홍천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8.03 0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도군, 청소년 100원 버스 시행]
-농어촌 학생 교통비 부담 절감 예상

진도군이 청소년 100원 버스를 시행하고 있다.

지난 8월 1일(월)부터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운 가계 부담과 학생 교통비 부담을 절감하고 대중교통 활성화를 촉진하기 위해 ‘청소년 100원 버스’ 제도를 시행했다.

진도군에서 시내버스를 이용하는 초·중·고등학생 등 만 18세 이하 청소년은 거리에 상관없이 모두 100원 요금을 적용받게 된다.

진도군과 관내 3개 버스업체는 지난 7월말 업무협약을 통해 학생 요금을 100원으로 낮추는 대신 요금 인하에 따른 손실 보상금을 ‘농어촌 버스 단일 요금제 손실보상금 산정’ 용역을 통해 지급할 예정이다.

특히 청소년 100원 버스는 민선8기 김희수 진도군수 공약사항으로 농어촌 학생 교통비 부담 절감 등 교통 복지 향상이 기대된다.

김희수 진도군수는 “100원 버스 시행으로 청소년들의 버스비 부담을 덜어주는 한편 대중교통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진도군, 제1회 미스&미스터 진도개 사진 공모전 개최]

 

-총상금 770만원, 천연기념물 진도개 우수성 콘텐츠 발굴…8월말까지 접수

천연기념물 제53호 진도개를 소재로 한 ‘제1회 미스&미스터 진도개 사진 공모전’을 진도군이 개최한다.

진도개의 다양한 모습과 특성을 반영하고 진도개의 이미지와 우수성 등을 홍보할 수 있는 사진을 오는 8월 31일(수)까지 접수 받는다.

발표는 9월말 예정이며, 선정된 우수 작품은 금상 100만원(1명), 은상 각 50만원(2명), 동상 각 30만원(3명), 장려 각 20만원(4명), 입선 각 10만원(40명) 등 총 상금 770만원을 진도군수 상장과 함께 전달한다.

진도군 주최·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공모전의 참가 자격은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가능하며, 접수는 1인당 4점으로 제한한다.

수상작은 진도개 행사 포스터, 리플릿 등 홍보용 콘텐츠를 제작하는 데 활용될 예정이다.

접수 방법은 우편과 방문 접수로 실시하며, 진도군청 진도개축산과(진도군·읍 성죽골길 30)에 11×14인치 인화 사진 또는 USB 등으로 저장 후 참가 신청서 등과 함께 제출하면 된다. 문의는 진도개축산과 테마파크팀(061-540-6308).

진도군 진도개축산과 관계자는 “진도개 콘텐츠를 활용한 진도개 홍보와 이미지 향상을 위해 이번 공모전에 많은 국민의 관심과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고 말했다.

 

 

 

 

[진천군, 제4기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모집]

 

진천군은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이웃을 발굴하고 지역 내 다양한 복지 문제를 주체적으로 해결해 나갈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4기 위원을 읍면별로 공개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읍·면 단위로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살피고 알리고 보살피는 지역복지 공동체 조직으로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자원연계, 지역복지 문제 해결 등 지역사회의 사회보장 증진과 관련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읍·면 단위 민·관 협력 네트워크 조직이다.

현재 제3기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는 7개 읍·면 141명의 위원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지난 2년간 복지사각지대 대상자 6,755건을 발굴했다.

또한 매년 20여개의 읍·면 특화사업을 통해 지역복지 문제 해결에 앞장서고 있으며 진천군의 나눔문화 캠페인에 적극 동참해 총 3억 6천 800만 원을 모금하는 등 민간 복지자원을 크게 확대하는데 기여했다.
 
제4기 협의체 위원 신청 자격은 지역의 사회보장 활동을 수행하거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단체·법인·시설 종사자 또는 공익 단체의 실무자, 비영리민간단체에서 추천한 자, 이·통장·주민자치위원, 자원봉사단체 구성원, 그 밖에 지역 내 사회보장 증진에 열의가 있는 사람으로 읍·면장이 추천하고 적정성을 검토해 진천군수가 위촉한다.

4기 협의체는 제3기 협의체 위원들의 임기가 오는 9월 31일 종료됨에 따라 오는 10월 1일부터 2024년 12월 31일까지 4기 활동을 펼치게 된다.

협의체 참여를 원할 경우 해당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정덕희 주민복지과장은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마을 최일선에서 지역사회복지 문제를 논의하고 해결방안을 찾아 어려운 이웃을 보살피는 지역사회 보호체계 구심점으로 그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제4기 읍·면 협의체 위원 모집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 고 말했다.

한편 제4기 진천군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신영재 홍천군수, 맥주축제 준비상황 현지 점검]

 

신영재 홍천군수는 8월 2일 제6회 홍천강 별빛음악 맥주축제가 개최될 예정인 도시산림공원 토리숲을 방문, 준비상황을 점검했다.

한편 제6회 홍천강 별빛음악 맥주축제는 8월 3일 꽃뫼공원에서 개최되는 전야제를 시작으로, 8월 4일부터 7일까지 주 행사장인 도시산림공원 토리숲에서 매일 오후 5시부터 오후 10시까지 개최된다.

 

 

 

 

[홍천군, 제6회 홍천강 별빛음악 맥주축제 개최]

-8월 3일부터 7일까지 5일간 도시산림공원인 토리숲 등에서 개최  
-다채로운 체험 및 이벤트, 공연, 불꽃놀이, 댄스 경연 등 다양한 행사 개최

홍천군 여름 대표축제인 ‘홍천강 별빛음악 맥주축제’가 8월 3일부터 7일까지 5일간 도시산림공원인 토리숲 등에서 개최된다.

특히 코로나19로 3년 만에 다시 열리는 축제를 축하하기 위한 전야제와 개장식 행사는 다채롭게 개최될 예정이다.

전야제 행사는 8월 3일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 꽃뫼공원 대로변 일원에서 개최되며, 각종 공연과 함께 맥주 빨리 마시기 대회, 무료시음 등으로 진행된다.
메인 행사장인 토리숲에서는 8월 4일 개장식을 비롯한 다양한 공연과 세계 웻(Wet) 댄스 경연대회가 매일 밤 개최된다.      

개장식은 8월 4일 오후 7시 토리숲 전용무대에서 개장식 선언 및 건배 제의로 시작해 기관별 맥주 빨리 마시기 이벤트, 초대 가수 공연, 축하 불꽃놀이로 진행된다. 

맥주축제는 익스트림·힐링·쿨링·부교존으로 나눠 운영되며, 국내 최대 맥주공장인 홍천 하이트진로에서 생산되는 테라와 홍천군 7개 권역 대표 수제맥주인 브라이트바흐의 생맥주 등이 판매된다.

또 매일 오후 5시부터 10시까지 1시간 단위로 맥주 빨리 마시기, 얼음탕 커플 이벤트, 맥주를 잡아라 얼음깨기 등 다채롭고 시원한 체험 및 이벤트 공연도 개최, 다양한 볼거리와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밖에 8월 5일과 6일 오후 7시 축제장 본 공연장에서는 예선을 통과한 국내·외 각 10개 댄스 팀이 총 2,600만원의 상금을 놓고 경쟁하는 ‘월드 웻(Wet)댄스 경연대회’가 개최, 화려한 음악과 함께 역동적인 댄스를 선보인다.
 
신영재 홍천군수는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개최되는 제6회 홍천강 별빛음악 맥주축제가 그동안 코로나19로 지쳤던 군민들을 위로하고 서로 화합하게 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침체된 지역 경기에도 활력을 불어 넣어 모처럼 상인들이 활짝 웃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홍천군은 축제기간 동안 코로나19 및 여름철 집단 감염병 예방을 위한 철저한 방역과 함께 과도한 음주로 인한 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노력에도 만전을 기울일 방침이다.

특히 음주운전 예방을 위해 홍천문화예술회관~터미널~연봉도서관~토리숲을 순환하는 셔틀 버스를 시간대 별로 무료 운영할 계획이다.

 

 

 

 


[김경일 파주 시장, 휴가 중에도 '민생' 챙겨…골목상권 방문]

 

- 금촌 통일시장 찾아 소상공인 격려…“상권 살리겠다”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취임 이후 첫 여름휴가를 보내고 있는 김경일 파주시장이 8월 1일 전통시장을 찾아 소상공인들을 위로했다고 밝혔다.

당초 8월 1일부터 5일까지 휴가를 보내고 8일 업무에 복귀할 예정이었으나, 김경일 파주시장은 코로나19 장기화, 경기침체와 물가상승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격려하고 경쟁력 강화 방안 등을 논의하기 위해 금촌통일시장을 방문하였다.

이 자리에서 김경일 파주시장은 폭염에 지친 상인들과 소통하고 위로하며, 상인연합회에 감사 인사를 전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전통시장 등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해 더욱 고민하고 방안을 모색해, 상권에 변화를 불러일으킬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파주시, 2040 파주 도시기본계획 수립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지난달 29일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정책 방향과 바람직한 미래상을 제시할 2040 파주 도시기본계획 수립용역의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착수보고회는 김경일 파주시장을 비롯해 파주시의 모든 국·과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파주시 장기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도시기본계획은 파주시의 장기 발전방향을 제시하는 최상위 계획으로, 기존 2030 파주도시기본계획의 운용상 문제점 등을 보완해 자족도시 기반을 강화하고, 지역별 특성에 맞는 생활권계획 등 장기적 발전의 틀을 제시할 예정이다.

특히 민선8기 공약사항의 원활한 추진과 ‘100만 도시 파주’의 기틀 마련을 위한 도시공간구조를 설정해 인구감소, 고령화 시대를 대비한 도시전략을 수립할 방침이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50만 대도시 진입과 파주시의 발전 가능성을 고려해 ‘100만 도시 파주’를 준비하는 마음으로 도시기본계획을 수립해야 한다”며, “제시된 의견을 수렴해 ‘시민중심 더 큰 파주’가 실현될 수 있도록 계획을 수립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2040 파주도시기본계획 수립용역은 올해 상반기 용역을 착수해 기초 조사를 실시했으며, 하반기 시민계획단을 구성,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계획(안)을 작성하고, 주민공청회와 의회 의견청취 및 도시계획위원회 자문 등 행정절차를 거쳐 내년 하반기 승인권자인 경기도지사에게 승인신청할 예정이다.

 

 

 

 

[김경일 파주시장 ‘시민중심 열린현장행정’펼쳐]

 

- 산남동 민원현장 방문 애로사항 청취

김경일 파주시장은 지난달 29일 산남동 민원현장을 방문해 토지개발로 인한 시민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관련 부서에 해결방안을 조속히 마련하라고 지시했다.

이날 방문한 파주시 산남동 338-2번지 일대는 2016년부터 10여 동의 단독주택과 근린생활시설이 허가된 개발압력이 높은 지역으로, 인근 개발행위허가지가 준공되면 마을도로 이용차량 대비 도로 폭이 협소해 주민의 불편을 야기할 것이라는 우려의 목소리가 있는 곳이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개발행위 담당 관계자로부터 산남동 일대 지역개발에 대해 보고받은 후 지역주민 및 파주시 인허가 담당 관계자들과 함께 현장을 점검했으며, 산남동뿐만 아니라 파주시 지역개발과 파주 비전의 조화에도 관심을 기울일 예정이다.

현장에서 주민불편사항을 청취한 김경일 파주시장은 “도로확보 노력에도 일부 구간의 폭이 부족할 경우 도시계획위원회 심의를 통해 개발행위허가로 발생되는 주민 불편 등을 신중하게 검토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개발로 인한 주민피해를 최소화하고 산남동, 야당동 등 개발압력이 높은 지역은 제도적으로 도로, 상하수도 등 기반 시설을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