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30 15:45 (화)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뉴스] 보령시
[지자체 오늘 뉴스] 보령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8.08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관광공사, ‘이달의 여행지역’ 8월 여행지로 보령시 선정]
- 국내 여행 상생협력 플랫폼 ‘월간 19투어’ 매월 국내 여행지 선정
- 월간 19투어 누리집에서 보령의 다양한 관광지 정보 및 여행상품 제공

한국관광공사와 하나투어가 ‘월간 19투어’의 8월 여행지로 보령을 선정하고 여행상품 홍보 및 판매에 나섰다.

월간 19투어는 하나투어의 ‘1’과 한국관광공사의 국내여행정보 사이트인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9’를 더해 만들어진 국내 여행 상생협력 플랫폼으로, 매달 ‘이달의 여행지’를 선정해 해당 지역의 관광 정보와 여행상품을 소개한다.

이번 8월에는 보령이 여행지로 선정됐으며, ‘2022보령해양머드박람회’ 개최로 주목받고 있는 보령의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관광지를 집중적으로 소개한다.

또한 월간 19투어 및 하나투어 누리집에는 2022보령해양머드박람회, 제25회 보령머드축제, 대천해수욕장, 상화원, 무궁화수목원, 외연도, 무창포해수욕장, 스카이바이크․짚트랙 등과 같은 다양한 관광지들의 여행상품이 있다.

이밖에 월간 19투어 누리집에서는 보령 관광지를 맞히면 추첨하여 180명에게 디저트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하나투어 누리집에서는 보령 여행상품을 특가로 선착순 판매 중이다.

한편 한국관광공사는 전국 각 지역의 관광명소를 홍보하기 위해 월별로 테마를 정하여 선정하는 ‘8월 추천! 가볼 만한 곳’으로 보령의 외연도를 선정하기도 했다.

외연도는 보령시에 속한 90여 개의 섬 중 육지에서 가장 먼 섬으로 ‘멀리 해무에 가린 신비한 섬’이라는 뜻을 갖고 있으며, 해가 나고 해무가 걷히면 봉긋하게 솟은 봉화산과 동백나무가 빽빽이 들어선 천연기념물 상록수림, 동글동글한 자갈의 몽돌해수욕장 등과 같은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지녔다.

김동일 시장은 “8월의 보령은 대한민국 어느 지역보다도 재미있는 곳이다”라며 “많은 관광객들이 여름휴가로 보령을 방문하여 즐거운 추억거리를 만들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밖에도 시는 보령을 찾는 여행객들을 위해 시티투어, 택시투어, 반나절투어 등을 운영 중이며, 자세한 사항은 보령시 관광과(041-930-6572)로 문의하면 된다.

 

 

 


[머드에 푹 빠진 김동일 보령시장]

 

보령시는 5일 ‘2022보령해양머드박람회’머드체험장에서 김동일 시장과 직원들이 박람회의 순항을 기념하는 머드체험 이벤트를 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2022보령해양머드박람회’의 참여가 고조되는 단계에서 보령을 찾는 전국의 관람객들과 함께 머드체험에 동참하고 박람회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이루어지게 됐다.

김동일 시장은 작년에도 ‘2022보령해양머드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며 직접 머드슬라이딩 퍼포먼스 선보이는 등 몸을 아끼지 않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2022보령해양머드박람회는 5일 기준 약 70만 명의 관광객이 찾아왔으며, 시가 목표한 관광객 120만 명을 무난히 달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동일 시장은 “2022보령해양머드박람회의 순항을 기념하고 박람회를 찾는 관광객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이벤트를 마련하게 됐다”며 “남은 기간 더 많은 관광객들이 2022보령해양머드박람회에 찾아와주시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보령시, 제9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출범]
- 지역사회보장계획 심의 및 자문 역할 수행, 실무분과별 특성화 사업 추진

보령시는 5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김동일 시장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위원 등 29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제2차 회의를 열었다고 밝혔다.

제9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김동일 시장, 공무원, 사회보장시설대표자, 읍면동협의체위원장, 비영리민간단체추천자 등 36명의 대표위원으로 구성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지역사회보장 관련 기관․단체․시설 간 연계․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구성된 제9기 신규 대표위원 위촉과 올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계획 보고가 진행됐다.

대표위원들은 오는 2024년 8월 4일까지 2년간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수립․시행․변경․평가에 관한 사항 △지역사회보장조사 및 지역사회보장지표에 관한 사항 △사회보장급여 제공 및 사회보장 추진에 관한 사항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사항 등에 대해 심의 및 자문 역할을 수행한다.

협의체는 올해 돌봄 ․ 건강 ․ 고용 ․ 교육 등 10개 실무분과의 특성화 사업, 지역사회보장계획 모니터링 및 평가, 협의체 위원 역량강화 워크숍, 읍면동 단위 협의체 운영 활성화 지원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동일 시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우리 시에 어떠한 복지사업이 필요한지 함께 고민하고 주변 이웃들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구심점이 되길 바란다”며 “주변에 소외된 이웃을 잘 살펴서 보령형 포용도시를 만드는데 힘을 모아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