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3:20 (금)
 실시간뉴스
[오늘의 지자체] 영천시
[오늘의 지자체] 영천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8.10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천시 자원봉사센터, 제10기 자원봉사 대학 수료식]

 

영천시 자원봉사센터(소장 구홍우)는 9일 자원봉사센터 1층 교육실에서 ‘제10기 자원봉사 대학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수료식은 캘리그래피, 원예치료, 보드게임 지도, 이·미용 4개 과목을 수료한 교육생 60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수료생들은 이후 각 분야별 영역에서 전문 봉사단을 육성 후 지역사회에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나눔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영천시 자원봉사센터는 지금까지 10기에 걸쳐 도배, 벽화, 이미용, 토털공예, 원예치료사, 보드게임 지도사, 예쁜 글씨 등 7개 분야 전문봉사자를 육성했고, 자원봉사자가 원하는 전문 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매년 자원봉사 대학 과정을 통하여 전문성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지역 현실에 맞는 전문자원봉사자 양성에 힘쓰고 있다.

영천시 자원봉사센터 구홍우 소장은 “배움에 대한 열정으로 매주 성실히 참여한 모든 수료생 여러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배운 전문기술을 바탕으로 봉사활동 현장에서 재능을 아낌없이 펼쳐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수료식에 참여한 김홍석 행정지원국장은 “나눔을 위해 자신의 시간을 내어 수료한 모든 분들께 경의를 표한다”며 “수료생분들과 함께 앞으로도 사회의 소외된 부분이 없도록 시민이 행복한 위대한 영천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영천시, 2022년 서울-경북 청소년 문화교류 참가]

 

-영천시 청소년 수도 서울 여행을 통한 문화감수성 UP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이달 9일부터 12일까지 4일간 관내 중학생 20명 대상으로 수도 서울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2022년 서울-경북 청소년 문화교류에 참가했다.
 
이번 교류 활동은 도내 영천시, 구미시, 문경시, 상주시 4개 시 청소년 80명이 함께하며, 참가자는 학교장 추천을 통해 모집해 서울시의 역사와 문화를 직접 느끼고 체험해 보는 문화교류의 장으로 마련됐다.
 
교류 첫날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청소년들의 주도성과 리더십 형성을 위한 모둠별 공동체 및 미션활동, 자유여행 기획 등 서울탐험 활동으로 서로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엽전을 이용한 통인시장 도시락 투어 City樂, 동대문 별빛 메이트, 롯데월드 및 스카이 전망대 즐기기 뻔뻔 메이트 등 프로그램을 통한 4일간의 일정으로 청소년들에게 흥미와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교류 활동으로 서로의 역사와 문화를 배우고 이해의 폭을 넓히는 시간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 다양한 문화 활동을 통해 꿈과 희망을 갖고 건강한 청소년으로 성장해 나가길 응원한다”고 말했다.

 

 

 

 

[영천시 가족센터 주거환경 개선사업‘꿈꾸는 우리 집’ 첫 삽]

 

- 지역 봉사단 30명, 다문화 사례가구 주택 환경정비 실시  

영천시 가족센터(센터장 이은아)는 7일 대창면 소재 다문화가정에서 27사나래봉사단, 별빛회봉사단, 영천스타라이온스클럽 봉사단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거환경 정비를 실시했다.

이는 다문화 사례관리 가구 주거환경 개선사업 ‘꿈꾸는 우리 집’의 일환으로 거주지 노후, 붕괴 위험이 있는 주택을 개·보수하여 안정한 생활환경을 마련하는 사업이다.

재원은 사회복지법인 대구가톨릭사회복지회 월간 ‘빛’ 잡지와 영천스타라이온스클럽의 후원금으로 마련됐으며, 주택 개·보수는 27사나래봉사단, 별빛회봉사단의 재능기부로 시행된다. 

이날 본격적인 주택 개·보수 실시 전, 주택 정리·정돈 및 청소 등 환경정비가 실시됐으며, 더운 날씨 속 봉사자들은 이웃사랑 실천에 솔선수범했다.
  
이은아 영천시 가족센터장은 “환경정비를 시작으로, 안정적이고 포근한 보금자리가 마련될 수 있도록 주거개선사업 완료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동참한 참여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현장을 방문한 최기문 영천시장은 “폭염의 날씨에도 지역 이웃을 위해 한마음 한뜻으로 구슬땀을 흘려 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 다문화가정과 결혼이민자의 안정적 정착 지원을 위해 시에서도 노력하겠다”며 봉사자들을 격려했다.

한편, 영천시가족센터는 다문화가족을 위해 심리·정서 안정 및 자립역량 강화 지원 등 맞춤형 종합 서비스를 연간 제공하고 있으며, 상시 접수·문의는(054-334-2882)로 가능하다.

 

 

 

 

[영천시, 면 단위로 코로나19 4차 방문 접종 시행]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코로나19 재유행에 대비하여 고위험군의 중증·사망 예방을 위해 9개 면 단위 복지회관 등에서, 이달 8일부터 23일까지 코로나19 방문 접종을 시행한다.

이번 방문 접종은 코로나19 위탁의료기관이 없는 면 지역이 대상이다.

접종대상은 50세 이상(1972.12.31.이전 출생자) 지역주민과 거동불편 등 기동력 저하된 사람, 교통이 불편하여 접근성이 낮은 마을의 예방접종률 제고를 위해 실시한다. 접종백신은 화이자, 모더나, 노바백스이다.

이번 방문 접종에서는 4차 접종 대상 중 미예약자를 대상으로 적극 독려할 방침이다. 지정된 접종 장소에서 현장 접수로 예방접종이 이루어지므로 주민등록증이나 외국인등록증 등 신분증을 지참하여 방문하면 된다.

방문 접종은 8일 청통면(청통면민복지회관)을(9일 임고면, 자양면, 10일 화북면, 화남면, 11일 화산면, 12일 대창면, 18일 북안면, 23일 고경면) 시작으로 면마다 1일간 지정된 일시 및 장소에서 실시한다.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홈페이지 새소식란을 참고하거나 해당 보건지소 및 행정복지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최근 접종효과 감소, 자연면역 저하 등에 따라 재감염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며 “중증 및 사망 예방을 위해 4차 접종에 적극 동참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