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0:45 (토)
 실시간뉴스
[오늘의 지자체] 연천군 울진군
[오늘의 지자체] 연천군 울진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8.11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천군의회, 제272회 임시회 개회…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구성]

 

연천군의회(의장 심상금)는 9일 제272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3일간의 의정활동에 들어간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연천군수가 제출한 ▲연천군 공유수면 점용료․사용료 징수 조례안 ▲연천군 장난감도서관 민간위탁사무 동의안, 노인회관 신축사업을 반영한 ▲2022년도 공유재산 관리계획 제2차 변경계획안 등 총 5건의 안건을 심의할 예정이다.

연천군의회는 9월 제1차 정례회를 앞두고, 이번 임시회에서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를 구성하고 위원을 선임한다.

의사 일정에 앞서, 김미경 부의장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연천군 2030 중장기 종합발전계획’에 제시된 내용을 바탕으로 정책 실현을 위한 정책 방안과 우선순위 사업에 대한 행정력 집중의 필요성을 제안했다.

심상금 의장은 “의원 모두는 초심을 잃지 않고 낮은 자세로 의정활동을 펼쳐 행복한 연천, 희망찬 연천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울진군 볼런투어 프로그램 전국에서 참가] 

울진군(군수 손병복)은 자원봉사를 하면서 여행도 즐기는‘함께海 신바람 울진 볼런투어’프로그램이 호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사)울진군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덕열)에서 기획한  볼런투어 프로그램은 전국 246개소 자원봉사센터를 대상으로 자원봉사단체 워크숍, 선진지 견학 시 울진을 방문하여 해안 쓰레기 줍기 등 해양 환경보호 활동과 지역 명소를 여행할 수 있도록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5월은 국제로타리3620지구회원 60명, 7월은 경희대학교 학생 10명과 전국 광역시도 재난 실무 자원봉사담당자 워크숍 20명, 칠곡군자원봉사센터 리더워크숍 70명이 각각 볼런투어에 참가하였고 8월에는 울주군자원봉사센터, 서초구자원봉사센터가 참가할 예정이다.

볼런투어에 참가한 경희대학교의 한 학생은 “평소에도 자원봉사활동에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참가하고 있었고, 울진군에서의 볼런투어는 산불피해 주민들의 고충을 조금이나마 이해할 수 있는 뜻깊은 활동이었다”고 전하며‘울진 파이팅’을 크게 외친 후 활동을 마무리 했다.

김덕열 울진군종합자원봉사센터장은“전국의 자원봉사단체․기관에서 함께한‘함께海 신바람 울진 볼런투어’가 착한소비와 공정여행 그리고 자원봉사의 가치를 추구하는 프로그램으로써 자원봉사와 여행의 만남을 통해 울진군을 널리 알리는데 자원봉사센터가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2022년 제6회 가족독서골든벨’개최]

 

- 책 읽는 울진! 45가족 선착순 모집!

울진군(군수 손병복) 울진남부도서관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2022년 제6회 가족독서골든벨’을 9월 24일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울진군이 주관하고 한수원㈜ 한울원자력본부에서 후원하는 책 읽는 울진! 「가족독서골든벨」은 주기적·장기적 독서문화 진흥과 독서활동을 통해 건강하게 소통하는 가족문화 형성 및 가족애를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가족독서골든벨은 도서관의 역할이 독서장소 제공을 넘어 지역사회의 중심공간으로 확장됨에 따라, 독서에 대한 흥미 유발과 책 읽는 문화 확산을 위해 군민이 참여하는 행사이며 올해로 6회째를 맞았다.

참가대상은 선착순 45가족이며 8월 9일부터 울진군통합도서관홈페이지(http://lib.uljin.go.kr/)를 통해 신청 접수를 받고 있다.
 
올해의 선정 도서는 아동도서 △오리부리 이야기, 청소년도서 △보통의 노을, 일반도서 △지구는 괜찮아, 우리가 문제지가 선정되었으며, 올해 골든벨은 최우수상 1팀, 우수상 2팀, 장려상 3팀을 선정해 모든 수상 가족에게 문학관 탐방의 특전도 주어진다.

김선자 도서관장은“이번 가족독서골든벨 행사는 코로나 19로 인해가족, 친구들과 소통의 시간이 부족해진 어린이들이 독서를 통해 책읽는 기쁨을 느끼고 서로 공감하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울진군통합도서관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울진남부도서관(☎054-788-1107) 또는 각 지역의 작은 도서관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