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21:15 (월)
 실시간뉴스
[오늘의 지자체] 여수시 의정부시 충주시
[오늘의 지자체] 여수시 의정부시 충주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8.16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시립도서관,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글쓰기 교육’ 운영]

 

-8월 25일~10월 6일 총 10회 진행 예정…초등학생과 부모 20명 대상

여수시립도서관이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글쓰기 교육’을 운영한다.

모집 대상 및 인원은 여수시립도서관에서 진행 중인 제8회 여수독서마라톤대회 참가자 중 20명이다.

8월 25일부터 10월 6일까지 쌍봉도서관에서 매주 목요일과 토요일, 총 10회 운영할 예정이다.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글쓰기 교육’은 다양한 독후 글쓰기 방법과 한글 맞춤법 등 초등학생 눈높이에 맞춘 글쓰기 교육을 부모와 함께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8월 10일부터 참가자를 모집하며,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여수시립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전화(☎061-659-4847)로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올바른 책읽기 습관을 기르고, 부모와 자녀가 좀 더 가까이서 소통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4월부터 시작한 제8회 여수독서마라톤대회는 9월 30일까지 6개월간 진행되고 있다.

여수독서마라톤대회 홈페이지(https://yslib.yeosu.go.kr/marathon/lib/)에서 대회 종료 15일 전인 9월 15일까지 신청 가능하다.

 

 

 

 

[「의정부 중장년 행복캠퍼스」 2학기 참가자 모집]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새로운 미래를 준비하는 중장년의 인생재설계, 전문 교육, 상담, 커뮤니티 활동 등을 지원하는 의정부 중장년 행복캠퍼스 제2학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모집하는 교육과정은 커피바리스타, 부동산경매재테크, 유품정리사, 동화구연(아동미술심리) 등 4개과정 100명이다.

50세(72년생)에서 64세(58년생)까지의 중장년이 신청대상자로서 이에 해당하는 의정부시민은 누구나 신청이 할 수 있으며, 수강료 등은 무료로 지원한다.
 
의정부 중장년 행복캠퍼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이번 달 21일까지 홈페이지(http://happyium.modoo.at)에서 신청하면 된다.
 
의정부 중장년 행복캠퍼스(센터장 김환철)는 경민대학에 위탁하여 운영 중에 있으며, 중장년의 재도약과 복지증진을 돕기 위한 종합서비스 공간을 마련해 재사회화 교육, 취업·창업 관련 전문교육, 상담·커뮤니티 활동 등을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설치되었다.

 

 

 

[넥스트 시티 의정부시, 드론 공모사업 선정]

 

-집중 호우로 인한 중랑천등 피해시설물 점검에 나서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경기테크노파크에서 추진한 ‘2022년 경기도 드론 실증 공모사업’대상 시로 선정되어 120백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는다고 밝혔다.

도심 내 실생활 속 드론 활용을 위한 사업모델을 자유롭게 제안하는 시군연계형 공모에 선정되어, 2022년 8월부터 4개월 동안 중랑천의 생태하천 조성을 위한 열화상 촬영 분석, 정사 영상 제작, 드론 연계 통신 관제 임무를 시행하게 되는데, 먼저 집중 호우로 인한 중랑천 피해시설물 실태조사에 투입됐다.

의정부시는 장암동 일부를 제외한 대부분이 비행금지구역으로 드론 비행에 열악한 여건이지만, 드론 업무 수행을 위해 드론 전문인력 10명 확보, 국토부 드론 경진대회 2회 연속 입상, VR 시스템구축 등으로 드론을 선도하는 우수지자체로 평가받고 있다. 고정밀 드론 항공 영상을 시의 주요 사업지에 중첩하여 주요 사업지의 이력 관리 및 현장점검에 적용하고 있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누리호 발사 성공으로 우리나라는 통신 ․ 관측용 항공 위성 보유국이 되었다. 향후 정확한 위치정보 수신이 가능하여 드론 업무의 비약적인 발전이 기대된다. 중랑천의 드론 관제 적용은 관련 부서 간의 좋은 협업사례라며, 드론이 안전관리, 방재, 관광 분야 등 다양한 업무에서 협업의 매개체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활성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의정부시보건소, 임산부 및 수유부 대상 모유수유클리닉 운영]

의정부시보건소는 8월부터 매월 첫째, 셋째 목요일마다 임산부 및 수유부를 대상으로 한 모유수유클리닉 운영한다고 밝혔다.

‘모유수유클리닉’은 모유수유의 중요성을 교육하여 장애요인을 제거하고, 모유수유에 대한 구체적 장점 및 방법 등을 전달함으로써 모유수유에 대한 인식률과 실천율을 향상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이를 통해 대상자는 출산 전 모유수유를 위한 기본지식 습득 및 모유수유를 위한 다양한 방법, 모유의 특장점 등을 익혀 출산 후 모유수유 실천을 통해 모자간의 애착형성과 면역력 증강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의정부시 보건소장(장연국)은 “모유수유클리닉은 모유수유 전문가로부터 교육 및 상담이 가능해 출산 전 임산부에게 모유수유에 대한 긍정적 의지를 부여하고 문제발생 시 해결방법을 찾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모유수유클리닉에 참여할 것을 강조했다. 031-870-6073, 6098

 

 

 

 

[조길형 시장, 집중호우 대비 사업현장 긴급점검]

 

- 인명피해 우려지역 및 대형공사장 등 현장 확인 나서

조길형 충주시장이 ‘선제적 피해예방’ 실천을 위한 긴급 현장점검에 나섰다.

조 시장은 11일 오전 집중호우 상황에 대비해 인명피해 우려지역 및 대형 공사장 등을 직접 시찰했다.

이날 점검 대상은 △목행용탄동 화물자동차 공영차고지 △산척면 동충주산업단지 △엄정면 탄방천 △살미면 수주팔봉 등 5곳이다.

조 시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들은 점검 대상지의 출입 통제상황 및 토사유출, 하천 범람 등의 재난재해 상황 대처방안 등을 상세히 확인하고 현장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시는 호우 상황이 완전히 마무리될 때까지 상시 점검과 예찰 및 피해발생에 대한 신속 조치로 지역 안전을 철저하게 지켜나간다는 방침이다.

특히, 인명피해가 우려되는 야영장·세월교·댐 하류 등에 대한 출입 퉁제와 토사유출 등 사고가 발생할 수 있는 공사장 등의 안전정비에 각별한 주의를 다하고 있다.

 

 

 

 

[8월 구인구직 만남의 날, 취업 열기“후끈”]
- 충주시, 면접의 장 마련...글로텍㈜, ㈜엘콤 참여

충주시 일자리종합지원센터(센터장 김혜영)는 오는 19일 충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 3층에서 ‘8월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기업운영에 필요한 인력애로를 해소하고 시민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참여기업은 서충주신도시에 위치한 글로텍㈜(대표 최원빈)과 ㈜엘콤(대표 이영재)이다.

복합광학시트를 제조하는 글로텍㈜은 연구직, 품질관리, 사무지원, 해외영업 등 총 7명을 채용할 예정이고 차세대 2차전지 부품을 제조하는 ㈜엘콤은 인사총무, 재무경리, 설비보전, 생산직 등 총 13명을 신규 채용할 계획이다.

참여 방법은 오는 18일까지 충주시 일자리종합지원센터로 사전 접수하거나 당일 이력서를 지참해 행사장으로 오면 현장 면접을 볼 수 있다.

현장면접을 통해 채용이 확정되는 직군도 있으나 일부 직군은 추가 전형이 존재하므로 구직자들의 확인이 필요하다.

면접에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 구직자는 행사 참여 전 시에서 지원하는 ‘면접 정장 무료 대여’ 및 ‘취업용 이력서 사진 촬영 비용 지원’을 받고 행사 참여 후에는 ‘면접비 지원사업’도 신청할 수 있다.

시는 행사 참여자 중 취업이 되지 않은 구직자에 대해서도 맞춤 컨설팅을 통한 집중 알선 서비스와 지속적인 일자리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기업은 필요인력을 적기에 채용할 수 있고, 구직자는 희망하는 일자리를 찾을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일자리박람회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구인기업의 인력난 해소와 구직자의 취업 촉진 향상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충주시일자리종합지원센터(☏043-850-7368)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일자리지원센터는 구인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에게 적합한 인재 알선을 제공하고 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