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1:45 (월)
 실시간뉴스
[세계테마기행] 백야 즐기기 - ‘북유럽’ 여행 스페셜 1부
[세계테마기행] 백야 즐기기 - ‘북유럽’ 여행 스페셜 1부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2.08.22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헬싱키, 카우파토리 시장, 로바니에미, 로포텐, 스볼베르,레이네 여행
[세계테마기행] 마법의 시간, 백야 -‘한밤의 태양 즐기기, 북유럽’ 1부


이번주 (~8월 25일) ‘세계테마기행’에서는 ‘한밤의 태양 즐기기, 북유럽’ 4부작이 방송된다.

여름마다 시간을 잊고 사는

핀란드와 노르웨이 사람들의 즐거운 백야 맞이!

북유럽에서 가장 아름다운 섬, 로포텐 제도의

미드나잇 선(Midnight Sun) 하이킹에선 여름 최고의 절경을 만난다!

해가 떠 있는 동안 새로운 세상을 열망했던

바이킹(Viking)의 바다를 찾아 헬겔란드로!

사우나에 진심인 핀란드 사람들, 이제는 하늘에서도 즐긴다.

밤 12시의 재미있는 놀이! 로바니에미의 호수에 둥둥 떠서 일출과 일몰을 감상하자.

여름 한정! 핀란드와 노르웨이를 밝히는

신비한 빛의 세상으로 떠나자!

 

오늘(8월 22일) EBS 1TV <세계테마기행>에서는 스페셜 ’한밤의 태양 즐기기, 북유럽’ 1부에서는 ‘마법의 시간, 백야’ 편이 방송된다. 이날은 한동훈 성악가가 큐레이터로 나선다.

아오링꼬 빠이스타! 핀란드(Finland)에서 해를 반기며 건네는 여름 인사말이다. 겨울의 터널을 지나 햇빛의 마법과 함께 헬싱키(Helsinki)의 재래시장 카우파토리(Kauppatori)에서 여정을 시작한다. 핀란드 사람들의 최애 음식 무이꾸(Muikku)를 맛보려는데! 손에 들린 무이꾸를 호시탐탐 노리는 갈매기 등쌀에 걸어가기도 힘들다. 무사히 무이꾸를 사수할 수 있을까? 사우나에 진심인 핀란드 사람들은 대관람차 안에서도 사우나를 한다. 높이 40m에서 도시를 바라보며 핀란드 백야 놀이를 만끽하자.

진정한 밤이 없는 밤을 즐기려면 북극권으로! 위도 66°의 북극선(Artic circle)을 너머 24시간 해가 떠 있는 마법의 세계에 도착! 밤 12시, 백야의 호수를 완벽히 즐길 수 있는 로바니에미(Rovaniemi)로의 특별한 놀이! 플로팅 슈트(Floating suit)를 입고 호수 위에 둥둥~ 떠서 몽환적인 한밤을 즐기자.

또 다른 한밤의 태양을 찾아 노르웨이(Norway)로 떠난다!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섬이라고 불리는 로포텐(Lofoten)! 풍요로운 스볼베르(Svolvær) 토박이 선장 보우트 씨와 함께 앞바다로 떠난다. 4대째 어부의 지휘 아래 던지는 족족 명태를 낚지만, 이번에도 방해꾼이 등장한다. 갈매기와의 2차전에서 물고기를 지켜낼 수 있을까? 로포텐 최고의 풍경을 찾아 레이네(Reine)를 간다. 밤 11시에 오르는 레이네브링엔(Reinebringen) 하이킹이 시작된다. 1,566개의 돌계단 끝에 도착한 풍경! 발아래로 눈부시게 푸른 세상이 펼쳐진다.

 

살아있는 체험기를 전달하는 여행 프로그램 EBS1 ‘세계테마기행’은 매주 월~목요일 오후 8시 40분 방송된다.

[Queen 김경은 기자] 사진제공 = EBS 세계테마기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