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8:05 (월)
 실시간뉴스
[오늘의 지자체] 울진군 장성군 진도군
[오늘의 지자체] 울진군 장성군 진도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8.25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진군, 청년월세 한시 특별지원 추진]

울진군(군수 손병복)은 8월 22일부터 ‘청년월세 한시 특별지원’ 대상자를 모집한다.

청년월세 한시 특별지원 사업은 부모와 별도로 거주하는 무주택 청년(만 19~23세) 중 월세 60만원 및 보증금 5천만원 이하 월세 또는 보증부월세 거주자를 대상으로 생애 1회, 월 최대 20만 원씩 12개월 지원하는 사업이다.

청년 독립가구(청년 본인)의 소득과 재산, 원가구(부모+청년)의 소득과 재산 기준을 모두 충족해야만 지원할 수 있다.

청년 독립가구는 중위소득 60% 이하, 재산가액 1억 7천만원 이하여야 하며, 원가구는 기준 중위소득 100% 이하, 총재산가액 3억 8천만원 이하여야 한다.

신청 기간은 2022년 8월 22일부터 2023년 8월 21일까지 1년간이며 지급 기간은 2024년도 12월까지로 만 19~34세가 되는 해의 1월 1일부터 신청할 수 있다.

신청 방법은 복지로 홈페이지에서 신청하거나 거주지 읍·면사무소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손병복 울진군수는 “청년월세 한시 특별지원 사업이 코로나19장기화로 악화된 경제 상황 속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울진군, 추석맞이 계약재배 조생종 벼 첫 수확]

 

- 기후변화대응 재배안전성 제고, 계약재배 소득증대

울진군(군수 손병복)은 온정면 광품리 임종관씨 농가에서 지난 19일 진옥벼 첫 수확이 이루어졌다고 밝혔다.

임종관씨는 지난 4월 28일 모내기한 조생종을 올해 추석 햅쌀용으로 공급할 예정으로 1ha에서 생산하는 벼를 전량 지역 농협과 계약재배하여 출하한다.

이날 수확한 진옥벼는 국내에서 주로 소비되는 중만생종에 비해 약 50일 가량 빠르게 수확할 수 있으며 수량이 양호하고 병충해에 강하며 식미가 좋다는 평을 받는 고품질 품종이다.

황증호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지구온난화로 인하여 이상기후가 매년 심해지는 요즘 기상재해 회피가 가능하고 이모작 재배로 경영성도 좋은 조생종은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며“앞으로도 고품질 명품 쌀 생산을 위하여 기술 지원에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장성군, ‘일상회복지원금 소비 인증’ SNS 이벤트 진행 중!]

 

-지원금 사용 후 SNS 인증… 추첨 통해 3만 원 상당 농협 모바일 상품권 증정

장성군이 오는 9월 18일까지 ‘지역경제 살리기! 일상회복지원금 소비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전군민 일상회복지원금은 모든 군민에게 30만 원 상당의 지역화폐 장성사랑상품권을 지급해 주민 삶을 안정시키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 민선8기 장성군의 공약사업이다.

이번 이벤트는 전군민 일상회복지원금 사용을 독려하고, 지역에 활기를 더하기 위해 추진됐다.

참여 방법은 먼저 장성사랑상품권을 사용해 물품을 구입하거나 식사를 하고 인증샷 촬영 후 개인 SNS에 올린다. 이어서 장성군 공식 블로그나 SNS에 팔로우한 다음, 네이버폼 링크를 클릭해 인증샷과 내용을 작성하고 응원 댓글과 이벤트 공유, 친구 초대까지 마치면 신청이 완료된다.

장성군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당첨되면 3만 원 상당의 농협 농촌사랑 모바일 상품권이 제공된다.

당첨 인원은 총 30명으로, 군은 9월 21일 공식 SNS에 결과를 게시할 예정이다. 경품은 발표 다음날인 22일에 개별 전송된다.

장성군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가 일상회복지원금의 지급 취지인 ‘민생 안정’과 ‘지역경제 살리기’에 대한 공감대 확산으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진도군, 추석 명절 부정 축산물 유통점검 실시]
-22일(월)부터 26일(금)까지…축산물이력제·위생 등 점검

진도군이 추석 명절을 맞아 지난 22일(월)부터 26일(금)까지 축산물을 판매하는 업소를 대상으로 축산물이력제와 위생 지도 단속에 나선다.

축산물 판매업소와 운반업소 등 추석 제수용 축산물 제조·판매업체 등을 대상으로 축산물 이력제 이행 상황과 유통기간 준수 여부 등 축산물 유통행위에 대한 특별 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주요 점검내용은 식육포장처리업소의 거래내역 등 전산신고 이행, 이력번호 표시 사항 준수 여부, 수입산·국내산 원산지 둔갑 판매, 작업장 시설 및 위생관리 등 영업자 준수사항, 식육 등 축산물의 위생적 취급·운반 기준 준수 여부 등이다.

군은 위법사항 적발 시 관계 법령에 따라 과태료 부과 등 행정 처분하고, 개선 사항을 재점검할 예정이다.

진도군 진도개축산과 관계자는 “축산물이 많이 소비되는 추석 명절에 축산물이력번호 표시와 위생 준수사항을 철저히 점검해 소비자가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유통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