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30 04:25 (화)
 실시간뉴스
[오늘의 지자체] 연천군 울진군
[오늘의 지자체] 연천군 울진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8.29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천군, ‘제8회 일자리 박람회’ 개최]

 

연천군은 지난 24일 연천군종합복지관에서 관내 우수기업의 구인난 해소 및 구직자의 취업 기회 확대를 위한 '2022 제8회 Good Job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했다.

제8회 Good Job 일자리 박람회에는 지역 내 12개 업체가 참여해 직종별(제조·생산·사무·서비스·시설 등) 68명의 구인을 위한 활동이 이루어졌다.

각 기업의 인사담당자가 직접 참여한 이번 행사는 구직자와 인사담당자가 1:1 현장 면접을 진행하여 면접 우수자에게 해당 기업체 채용 기회를 부여했다.

또 지문적성관, 퍼스널컬러진단 등 부대행사 부스를 마련해 구직자의 즐거움도 함께 누릴 수 있는 행사가 되도록 준비했다.

이와 더불어 이력서에 첨부할 수 있는 무료 사진 촬영 및 입사지원서 컨설팅 서비스 등 취업 지원 편의시설 설치로 구직자들의 면접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했다.

 

 

 


[울진군, 위기아동 보호를 위한 예비위탁부모 양성 교육 열어] 
 
울진군(군수 손병복)은 8월 24일 울진군청 대회의실에서 지역주민 50여명을 대상으로 예비위탁부모 양성교육과정을 진행했다.

위탁부모란 만 18세 미만의 아동이 친부모 부재, 아동학대 등으로 보호를 받기 어려울 때, 아동의 안전과 건강한 성장을 위해 아동을 위탁․양육하는 역할을 한다.

이번 양성 교육은 학대피해아동이나 복지사각지대 아동을 보호할 시설이 없는 점을 보완하기 위해 울진군과 경북가정위탁지원센터(관장 임원주)가 함께 진행했으며, 위탁기간이 3개월에서 6개월인 일시보호 유형으로 하게 된다

오늘 교육을 받은 참여자는 아동학대 전력이나 범죄전력 등을 조회한 후  일시위탁부모 자격이 인정되며 추후 보호필요아동이 발생하면 위탁양육을 연계하게 된다.
 
휴가를 내고 교육에 참여했다는 주민은“ 내 주위에도 아동학대가 발생한다는 사실에 놀랐으며, 이 교육을 받으면 힘든 아이들을 도울 수 있다는게 뿌듯하다”고 말했다.
      
손병복 울진군수는 “양성교육에 참석하신 주민들에게 고마움을 전하며 우리군은 아동복지 사각지대를 줄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손병복 울진군수, 주요 사업장 현장 방문]

 

울진군(군수 손병복)은 민선 8기 출범을 맞아 25일부터 죽변항 수산복합공간 조성 및 이용고도화 사업장을 시작으로 관내 주요 사업장 20여 개소에 대한 현장 방문에 나섰다.
 
현장을 방문한 손병복 군수는 부서 담당자 및 관계자 등과 직접 사업장을 둘러보며 추진상황을 보고 받은 후, 주요 사업의 원활한 추진과 철저한 관리․감독은 물론, 예산 집행의 효율적이고 합리적인 운용이 중요함을 강조했다.

이번 방문 대상지는 울진 산불에 전소된 나곡 소각장 등 직영․위탁 시설 및 사업장 20여 개소로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민선 8기 군정 운영 방향에 맞는 사업 추진을 통해 민선 8기 성장동력을 창출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손병복 군수는 “민선 8기 정책 방향은 새로운 희망 울진 건설에 있다”고 강조하면서“시행 중인 사업들이 목적에 맞게 추진 중인지 감독 및 점검을 철저히 하고 효과성에 대한 적극적인 검증과 환류를 통해 정책 목적을 달성해 달라”고 주문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