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1:40 (월)
 실시간뉴스
[오늘의 지자체] 진도군 홍천군
[오늘의 지자체] 진도군 홍천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8.29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도아리랑몰, 추석맞이 농수특산물 전 품목 20% 특별 할인]

 

-40개 업체 150여개 모든 품목, 1인당 2만원까지 할인 혜택

진도군 농수특산물 온라인 쇼핑몰인 ‘진도아리랑몰’에서 오는 9월 5일(월)까지 ‘추석맞이 특별 할인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추석 특별전은 보배섬 진도군의 우수한 농수특산물 40개 업체, 150여개 모든 품목에 대해 2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1인당 할인금액은 최대 2만원으로 9월 5일(월) 주문 물품까지 택배업체에서 택배 발송이 가능하다.

특히 추석 행사 기간 중 가장 많이 구매하는 구매자 1-3위는 한우세트, 4-10위는 전복세트, 11-20위는 보배쌀을 증정한다.

또 추석 구매 후기를 작성한 20명에게 진도아리랑몰 2만원 상품권을 지급하며, 구매 고객 중 20명을 추첨해 산들바람 찹쌀(1kg)도 제공한다.

진도군이 직접 운영하는 ‘진도아리랑쇼핑몰’은 진도군 농수산특산물 중 전남도지사 품질인증, 진도군수 품질인증 등을 받은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청정지역에서 생산된 전복, 멸치, 김, 미역, 다시마를 비롯해 구기자, 울금, 검정쌀, 표고버섯 등 농수산물 150여개 품목을 엄선했다.

신선하고 품질이 인증된 우수 상품만을 엄선, 싸게 공급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관리를 하고 전문상담사 10여명을 배치해 고객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진도군 경제마케팅과 관계자는 “추석맞이 특별전 상품은 맛과 품질이 우수한 진도군 농수특산물 중에서도 특별히 엄선된 제품으로 구성했다”며 “농수산물 입점 업체를 대폭 늘리고, 고객이 다양하게 고를 수 있도록 품목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고 밝혔다.

 

 

 

[홍천군·한림성심대·춘천시, 고등직업교육 거점지구 출범식 개최]

 

-대학·지자체간 협력으로 지역 특화분야 인력 양성 등 협력 기반 구축 
-6차 산업 기반 식도락(食道樂) 지역 관광특화 인재 양성 목표  

홍천군은 8월 25일 한림성심대, 춘천시와 고등직업교육 거점지구(HiVE)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출범식을 개최했다.

고등직업교육 거점지구 사업은 대학과 기초자치단체의 협력을 통해 지역을 기반으로 한 특화분야를 선정, 평생직업교육을 고도화하고 지속적 사회공헌 등 지역기반 고등직업교육의 거점 역할을 수행하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홍천군은 앞서 한림성심대와 춘천 간 협약식을 통해 지역소멸 및 학령인구 감소 등 위기를 함께 극복하고자 협력해 지난 6월 2일 교육부가 주관하는 ‘고등교육 거점지구 사업’에 선정된 바 있다.

홍천군·한림성심대·춘천시는 ‘6차 산업 기반 식도락(食道樂) 지역 관광특화 인재 양성’을 목표로 ‘자연힐링 Food & Coffee’ 분야, ‘실감형 미디어컨텐츠’ 분야를 지역 특화분야로 선정했으며, 특화분야 인력양성과 지역연계 평생직업교육을 추진하고, 홍천군 정주형 청년을 육성하기 위해 공동 협력할 계획이다.

신영재 홍천군수는 “대학과 지자체간 협력을 통해 지역 특화분야 인력을 양성할 수 있는 협력 기반이 구축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우리 지역 맞춤형 평생직업교육 과정의 운영으로 지역주민들에게 평생교육의 장을 제공해 나갈 예정이니 유관기관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주민들의 아낌없는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한림성심대에서 개최된 출범식에는 신영재 홍천군수를 비롯해 우형식 한림성심대 총장, 육동한 춘천시장, 고광만 춘천상공회의소 회장, 허인구 G1방송 대표이사, 김흥성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 주진 ㈜아비시니카유니온 대표이사 등 고등직업교육 혁신위원회 위원이 참석해 직업교육 활성화에 힘을 보태기로 했다.
 

 

 

 


[2022 도시재창조 한마당 행사, 군(郡) 단위 최초로 홍천에서 개최]

 

-8월 31일부터 9월 2일까지 3일 간 도시산림공원 토리숲에서 개최 
-‘경제활력과 균형발전의 도시재창조’ 주제 아래 발전 방향 공유   

도시재생의 새로운 패러다임 메시지를 전달할 ‘2022 도시재창조 한마당’ 행사가 오는 8월 31일부터 9월 2일까지 3일 간 홍천군 도시산림공원 토리숲 일원에서 개최된다.

국토교통부, 강원도, 홍천군이 공동 주최하고 주택도시보증공사(HUG)가 주관하는 ‘2022 도시재창조 한마당’ 행사는 도시재생사업 성과와 새로운 비전 및 정책방향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축제의 장이 될 전망이다.

특히 올해 행사는 새 정부 도시재생 추진방안이 마련된 이후 개최되는 첫 번째 행사로, ‘경제활력과 균형발전의 도시재창조’라는 주제 아래 새로운 도시재생에 대한 비전을 제시·공유하고 토론회, 해커톤 등 소통의 장을 통해 다양한 논의와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전문가 자문회의 및 토론회 등을 통해 마련한 새 정부의 도시재생 추진방안인 ▲쇠퇴지역 경제거점 조성을 통한 도시공간 혁신 도모 ▲지역별 맞춤형 재생사업을 통한 도시경쟁력 강화 ▲지역과 민간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한 지역균형발전 선도 등에 대해 지자체 공무원과 유관기관 등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또 공모전과 경진대회를 통해 지역 고유자산을 활용한 지역특화사례, 지역과 민간이 참여한 균형발전 사례 등 도시재생 관련 주요성과를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아울러 지역별 도시재생 우수사례를 볼 수 있는 지자체 홍보관, 경제재생, 특화재생 등 도시재생의 새로운 방향을 확인할 수 있는 정책 홍보관 등을 운영하고, 저녁시간에는 지역주민, 참가자 등을 대상으로 11사단 군악대와 강원도립예술단, 춘천인형극회, 지역 우수동아리 등이 참여한 다양한 공연도 펼쳐진다.

행사장 장터부스는 지역상인과 지역주민, 도내 재생지원센터가 운영하는 체험부스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되며, 수제맥주 시음과 홍천 하이트진로 맥주공장에서 생산된 맥주 판매부스도 설치되어 행사 참가자와 지역 주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신영재 홍천군수는 “군(郡) 단위로는 처음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홍천의 우수한 도시재생사업의 성과를 전국에 알릴 수 있는 의미 있고 뜻깊은 자리가 될 것”이라며 “행사 기간 동안 지역 내 식당과 숙박시설은 이미 예약이 완료될 만큼 큰 관심을 받고 있어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2 도시재창조 한마당 행사는 온·오프라인을 병행해 진행되며, 행사소개와 프로그램 참가신청, 자세한 세부일정 등은 인터넷 검색 포털사이트에 ‘2022 도시재창조 한마당’을 검색해 홈페이지(http://urfestival.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