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6:00 (월)
 실시간뉴스
[오늘의 지자체] 평창군
[오늘의 지자체] 평창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8.30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창군, 산양삼특구 활성화를 위한 ‘2022 평창산양삼축제’ 개최]

‘2022 평창산양삼축제’가 9월 2일부터 12일까지 봉평면 창동리 일원(평창군 임산물 클러스터 가공유통센터)에서 개최된다.

이번 축제는 평창군 산양삼특구의 활성화를 위해 평창군의 우수한 산양삼을 홍보하고 소비자와 연결될 수 있는 창구를 마련하고자 개최된다.

행사장에는 산양삼 제품의 전시・판매 및 산양삼 경매행사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으며, 축제 방문객을 대상으로 룰렛 이벤트를 진행하여 참가자에게 산양삼 꿀스틱 및 산양삼 두유 등을 시음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산양삼 제품 구매자에겐 20년근 산양삼 등을 받을 수 있는 경품 추첨 응모권이 제공된다.
 
이성모 산림과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평창군 산양삼의 브랜드가치 제고 및 산양삼 재배자들의 유통 판로 확대로 서로 상생하여 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는 동시에 많은 관광객 및 지역주민들이 참여하여 지속적인 축제로 자리잡을 있을 수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평창군. 추석 성수품 및 산양삼 등 임산물 유통 불법행위 단속 실시]

평창군은 오는 9월 8일까지 평창산양삼 품질향상을 위해 산양삼의 불법 재배 및 유통 판매에 대한 집중 단속과 추석 성수품 관련 주요 임산물에 대해서도 원산지 허위표시 등에 대한 불법행위 단속을 실시한다.

이번 단속활동은 추석맞이 명절을 대비해서 선물용으로 대량 유통되고 있는 산양삼과 밤, 대추 등 주요 성수품을 대상으로 8개 읍・면 임산물 판매장, 5일장 직거래 장터를 중점으로 단속할 계획이다.
 
특히, 산양삼(특별관리임산물) 생산 신고 여부 확인 및 산양삼 포장 규격, 품질표시 등을 집중 확인 할 계획으로 이는 소비자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고품질 평창산양삼의 신뢰성을 높이고자 취지를 갖고 있다.

이성모 산림과장은 “이번 지도 단속 활동은 평창산양삼과 관내 주요 임산품의 품질을 보호하고 향상시키기 위한 방안이며, 평창 임산물의 품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평창군, 농업인 평생교육 수강생 모집]

평창군농업기술센터에서는 ‘2022년 농업인 평생교육’ 수강생을 9월 7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농업인평생교육은 지역농업 실정에 맞는 교육 운영으로 지역농산물 부가가치 창출 및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하기 위해 추진된다.

교육과정은 발효식초, 농업경영실무, 온라인마케팅(기초,심화)으로 이뤄져 있으며, 과정별 20명씩 총 80명을 모집하고, 평창군에 거주하는 농업인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신청서를 농업기술센터 인력육성팀으로 방문제출 또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교육은 9월 14일 발효식초과정을 시작으로 3개월간 과정별 이론교육과 실습교육을 병행해 운영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www.pc.go.kr/agri)‘공지사항’에서 확인하거나, 기술지원과 인력육성팀(330-1311)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상명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이번 교육을 계기로 급변하는 농업환경에 대처해 나갈 전문농업인재를 양성하여, 농가 소득 향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