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6:45 (월)
 실시간뉴스
[오늘의 지자체] 청송군
[오늘의 지자체] 청송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8.30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송군, 추석 앞두고 성수식품 안전성 확보 ‘총력’]

 

- 추석 성수식품 제조‧판매업소 점검 실시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민족 고유의 명절 추석을 앞두고 지난 8월 22일부터 26일까지 성수식품 제조‧판매업소 위생점검을 가졌다.
 
이를 위해 군은 3개반 9명으로 점검반을 구성하여 두부‧한과‧음료류 등 식품제조가공업소, 명절음식 판매업소, 대형마트 등 43개소를 대상으로 집중 점검을 실시하였으며, 특히 이 기간 동안 제조가공실 위생적 관리, 유통기한 경과 원료 및 제품 사용‧판매, 원료 및 완제품 적정 보관 여부에 대하여 중점적으로 확인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추석을 앞두고 성수식품의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해 이번 점검을 실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군민들이 안전하고 즐거운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청송군, 2022년 경상북도 및 청송군 사회조사 실시]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8월 22일부터 오는 9월 6일까지 ‘2022년 경상북도 및 청송군 사회조사’를 실시한다.
 
1997년부터 매년 실시되어 올해로 26회를 맞이한 사회조사는 주민의 생활수준을 파악하여 지역개발과 복지시책추진 등 군정의 기초자료를 제공하기 위하여, 지역 내 표본으로 선정된 720가구의 만 15세 이상 가구주 및 가구원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특히 이번 조사는 표본가구를 조사원이 직접 방문하는 면접조사 방식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인터넷 조사를 병행하고 있으며, 조사항목은 전체 46개 항목으로 경북도 23개 시·군 공통항목 41개와 청송군 특성항목 5개로 구성되었다.
 
청송군은 대면 면접조사에 대비하여 조사원들을 대상으로 현장조사 요령 및 주의사항, 코로나19 예방 안전수칙에 대한 사전교육을 시행하고손소독제와 마스크를 배부하는 등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한편 응답내용은 통계법에 따라 비밀이 엄격히 보호되며, 통계작성을 위해 수집된 자료는 통계작성 목적 외에는 사용되지 않는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사회조사는 군민의 생활여건과 사회경제적 지위, 복지수준을 파악하여 각종 정책수립에 활용되는 중요한 조사인 만큼 조사대상 군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