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6:15 (월)
 실시간뉴스
[오늘의 지자체] 고양특례시
[오늘의 지자체] 고양특례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9.01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특례시, 의회·행정 박람회서 행정부문 ‘대상’]
 

 

- 기초자치단체 행정부문 ‘대상’ 수상 
 - 박람회 기간 중 홍보관 운영 및 다양한 이벤트 진행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전국 46개 지방자치단체가 참여한 ‘2022 대한민국 지방의회·지방행정 박람회(이하 의회·행정 박람회)’ 시상식에서 기초자치단체 행정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31일 밝혔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의회·행정 박람회는 한국지방신문협회 주최 및 한국전시산업원 주관으로 지난 30일 개막하여 오는 9월 1일까지 사흘간 열리는 지방의회 및 지자체 홍보 행사다.

특히 올해는 박람회 개최 이래 처음으로 시상식이 열리는데, 고양시는 그간의 참여실적 및 홍보관 운영능력, 적극적 정책홍보 활동 등을 인정받아 대상 수상 지자체로 선정됐다.

이날 시상식에는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을 대리하여 박원석 제1부시장이 수상자로 참석했다.

한편, 고양시는 박람회 기간 동안 시의 우수 행정 사례를 소개하는 홍보관을 운영한다. 또한 ▲고양특례시 관련 퀴즈 ▲홍보사이트 ‘고양원픽’좋아요 이벤트 ▲룰렛 돌리기 이벤트 등을 진행하여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즐길거리 및 홍보기념품 등을 제공한다.

 

 

 


[고양 아람누리도서관, 〈내가 책을 만들다니!〉 운영]

 

- 초등학교 3~4학년 대상 ‘나의 책 만들기’ 활동

고양특례시(이동환 시장) 아람누리도서관이 오는 9월 4일부터 초등학교 3~4학년 어린이를 위한 북스타트 교육 〈내가 책을 만들다니!〉를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어린이를 위한 책 만들기 수업으로, 지난 7월 7~9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차례 운영됐다. 9월에는 초등학교 3~4학년 어린이들과 함께 “나는 누구게?”라는 주제로 책 만들기 활동을 진핸할 예정이다.

<내가 책을 만들다니!>는 주말 오후 아람누리도서관 어린이자료실 내 ‘아기도서관’에서 진행된다.

프로그램 신청은 오는 8월 29일(월) 오전 10시부터 고양시도서관센터 홈페이지(goyanglib.or.kr)를 통해서 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선착순 6명까지 수강할 수 있다.

프로그램 신청  및 기타 자세한 내용은 아람누리 도서관(☏031-8075-9039)으로 문의하면 된다. 

 

 

 

 

[고양특례시, 찾아가는 치매 예방 프로그램 운영]
- 건강 체조로 경로당 어르신 활력 충전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일산서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에서 최근 치매안심마을로 신규 지정된 송포동 내 서촌 경로당, 법곳2 경로당을 대상으로 10월 13일까지 찾아가는 치매예방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건강과 행복을 느낄 수 있는 실버건행운동, 웃음 레크리에이션으로 구성된다. 만통혈 체조, 자존감 향상 인지 활동, 핸드 무브먼트, 면역력 향상 3고 체조, 접시 체조, 막병운동 등이 이뤄질 예정이다.

시는 경로당 내 건강 프로그램이 어르신의 성취감과 자아존중감을 향상하고 긍정적 관계 형성을 도와 어르신들의 고립감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치매를 예방하고 치매에 대한 인식 개선과 더불어 치매 친화적 환경조성에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치매안심마을 찾아가는 치매예방프로그램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 일산서구 치매안심센터(☎031-8075-4864, 4870, 4866)로 문의하면 된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