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2 23:05 (목)
 실시간뉴스
[오늘의 지자체] 평창군
[오늘의 지자체] 평창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9.05 0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창군, 온-나라 문서 2.0 시스템 전환에 따른 직원 교육 실시]
 

 

평창군은 행정혁신을 위해‘온-나라 문서 2.0' 시스템을 구축하고 오는 19일 전환함에 따라 직원 교육을 실시했다.

온-나라 문서 시스템은 공무원이 온라인상에서 공문서를 기안·결재 처리하는 전자결재시스템으로, 군은‘온-나라 문서 1.0’을 그동안 운영해왔다.

온-나라 문서 2.0은 보안 등 이슈가 발생한 Acitve-X를 사용하지 않아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고, 대용량(500MB) 첨부파일의 대외 발송이 가능해지는 등 많은 기능이 개선된다.

군은 이번 시스템 전환을 통해 공공기록 보존성은 높아지고, 효율적인 스마트 행정 서비스 제공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평창군, 2022년 하반기 군수품질인증 상표사용 신청 접수]

 

평창군은 이달 30일까지 각 읍·면사무소 산업부서를 통해 2022년 하반기 군수품질인증 상표사용 신청을 접수한다고 밝혔다.

군은 고품질 농특산물 생산 및 대외 인지도 강화를 위해 군수품질인증 제도를 지난2006년부터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149품목의 농특산물 및 가공품, 378개소 농가 및 단체에서 군수품질인증 상표를 승인받아 사용 중이며, 이번 하반기 군수품질인증 상표사용 신청은 축·수·임산물 및 농산가공품에 한하여 신청·접수할 수 있다.

군수품질인증 상표사용 신청은 매년 2월에 농특산물, 2월·9월에 축·수·임산물 및 농산가공품을 각 1개월간 접수하고, 심사기준은 생산조직, 산지유명도 및 성과도, 대외신용도 등 10가지 항목으로 이뤄지며, 인증심사를 거쳐 군 농특산물 품질관리위원회 심의 후 최종 결정된다. 또한 상표사용 기간은 농특산물은 사용승인일로부터 1년이며 1회(1년) 연장될 수 있고, 가공품은 10개월 이상 생산 중단 시 인증이 취소된다.

이상명 군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엄격한 심사와 인증을 통해 농특산물의 명품화와 함께 소비자가 믿고 구매할 수 있도록 인지도 및 브랜드 가치의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평창 문화예술 어울림 한마당’ 참여단체 공모]

평창군과 (재)평창문화도시재단(이사장 김도영)은 평창군 관내 지역 생활 예술인의 역량 강화를 위하여 2022 지역 생활예술 지원사업 “평창 문화예술 어울림 한마당” 참여 단체를 공개 모집한다.

지역 생활예술 지원사업은 평창군에 거주하거나 평창군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단체 및 동아리의 창작활동을 위한 지원금을 지급하여 지역 내 예술인들이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창작활동을 지원하고자 추진되는 사업이다. 이번 지원사업은 9월부터 12월까지 운영되며 규모는 단체별 최대 300만원이내에서 지원하며, 12팀을 공정한 심사과정을 거쳐 선발할 계획이다.

지원 분야는 문학, 시각예술, 음악, 전통예술, 연극, 연례사업이며, 오는 7일(수)까지 공고 기간을 거쳐 8일(목) ~ 19일(월) 18:00까지 신청서 접수를 받는다.

신청양식은 평창문화도시재단 홈페이지(artpc.co.kr) ‘공지사항’에서 다운로드 후 평창문화도시재단 사무실 방문 접수 또는 이메일 lhg@artpc.co.kr로 접수하면 되며, 별도의 인터뷰 심사 없이 서류심사를 통해 참가단체를 심사하고, 심사를 통과한 12팀에게 9월부터 지원금이 교부된다.

자세한 사항은 평창문화도시재단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재)평창문화도시재단 시민네트워크팀(☎033-336-8896)으로 문의하면 된다.

 

 

 

 

[평창군, 평창읍 도시재생활성화계획안 주민공청회 실시]

 

평창군(군수 심재국)은 평창군 평창읍 하리 58-51일원(14만㎡)에 도시재생사업 공모를 준비하고 있으며, 지난 2일 평창읍 도시재생활성화계획안 수립을 위한 공청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주민 공청회는 국토교통부 공모사업으로 진행되는 도시재생활성화계획안 제출을 위한 사전절차로써, 22년 신청을 위하여 주민과 관계 전문가 등의 의견을 수렴하고자 마련됐다.

앞서 군은 “다시 도약하는 평창읍, 도시브랜딩 프로젝트 Happy!!하리”라는 비전으로 ▲지역 특화 거점 조성 ▲골목상권 활성화 ▲평창형 경관개선으로 지역의 자원을 특화하는 계획을 수립하였고, 평창만의 강점을 살려 지역의 성장 동력을 위한 발판으로 삼을 계획이다.

군은 9월 중으로 국토교통부 도시재생사업에 신청할 예정이며, 공모사업으로 선정될 경우 약 179억을 투입하여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동안 평창읍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심재국 평창군수는 “이번 공청회를 계기로 주민의견 수렴은 물론, 도시재생에 대한 주민의 많은 관심을 받길 바라며, 지역 고유자산을 활용하여 평창읍만의 지역특화 모델을 구현한 도시재생활성화계획을 수립하겠다”고 밝혔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