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9:05 (토)
 실시간뉴스
[오늘의 농정] 농촌진흥청
[오늘의 농정] 농촌진흥청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9.05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촌진흥청, 제11호 태풍 ‘힌남노’ 대비 상황 점검 회의 개최]

 

- 윤종철 차장, 농업 분야별 취약시설 점검‧피해 현황 실시간 공유 강조 

농촌진흥청(청장 조재호)은 2일 오후 2시 본청 영농종합상황실에서 윤종철 차장 주재로 제11호 태풍 ‘힌남노’ 북상에 대비하여 농업 분야 피해 최소화를 위한 대처 상황 점검 회의를 개최했다.

농촌진흥청은 우리나라를 향해 태풍이 북상 중이라는 기상청 전망에 따라 지난달 31일 각 지역 농촌진흥기관을 대상으로 취약시설 특별점검에 나서줄 것을 주문했다. 이후 기상 상황을 예의주시하면서 농림축산식품부, 각 도(道) 농업기술원, 각 시‧군 농업기술센터 등 관계기관과 비상 대응 체제를 유지하고 있다.

또한 태풍피해가 우려되는 지역의 농업인을 대상으로 농작물 피해 예방과 사후 대응 기술을 휴대전화 문자로 발송하고, 누리소통망서비스(SNS)를 활용해 홍보를 강화하고 있다.

윤종철 차장은 영상으로 회의에 참석한 지역별 농업기술원장들로부터 취약시설 점검 현황을 보고 받고, 태풍 상습 피해 지역에 대한 집중 사전점검을 강조하며 태풍 소멸 시점까지 대비 태세를 유지할 것을 지시했다.

아울러 농촌진흥청 관계관들에게 태풍 대응 상황과 태풍으로 인한 피해 현황을 각 농업기술원과 농업기술센터와 실시간 공유하고, 태풍이 지나간 뒤 빠른 복구와 영농 재개를 위한 지원 계획을 수립할 것을 강조했다.

한편, 농촌진흥청은 5일 조재호 농촌진흥청장 주재로 점검 회의를 열고 태풍의 이동 경로에 따른 조치 및 계획을 논의할 예정이다. 

 

 

 

[국립농업과학원(원장 김상남), 나눔 실천]

 

김상남 국립농업과학원장(사진 오른쪽)은 지난 2일 예은노인복지센터(완주군 상관면)를 방문해 직원들이 모금한 성금 100만 원을 전달하고, 완주지역 내 다른 복지기관 5곳에도 후원금 500만 원을 전달하였다.국립농업과학원은 해마다 직원들의 마음을 모아 전북지역 내 시설을 대상으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