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1:05 (월)
 실시간뉴스
전통시장 찾은 오세훈 "추석 차례상 품목 가격 조절 노력"
전통시장 찾은 오세훈 "추석 차례상 품목 가격 조절 노력"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2.09.08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세훈 서울시장이 8일 오후 서울 광진구 자양전통시장을 찾아 시장 상인들과 인사하고 있다.


오세훈 서울시장이 8일 전통시장을 찾아 추석 물가 동향을 현장 점검했다. 

오 시장은 이날 오후 1시쯤 서울 광진구 자양전통시장을 둘러본 뒤 기자들과 만나 "추석을 맞아 제삿상에 오르는 품목들의 가격이 많이 오른 것 같아서 마음이 많이 쓰인다"며 이같이 말했다.

오 시장은 "되도록이면 추석 차롓상에 많이 오르는 사과나 배, 전을 부치는 생선 등 품목의 경우 가격이 조절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구체적으로 "가락동 농수산물시장의 경우 저희가 약간의 수수료를 보조해서 보통 때보다도 출하량이 110%정도 유지될 수 있도록 해서 가격이 지나치게 오르지 않도록 보조하고 있다"고 말했다.

서울시는 명절 장바구니 물가 관리를 위해 성수품 공급 물량을 3년 평균 거래물량의 110% 수준으로 공급해 가격을 안정시키고 주요 농·축·수산물 20개 품목의 가격동향을 점검하고 있다.

오 시장은 또한 "민족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전통시장을 많이 찾아 주시면 서민, 상인들이 매출을 올리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시민들이 전통시장을 되도록 많이 이용할 것을 권하기도 했다.

이날 오 시장은 김경호 광진구청장, 자양전통시장 상인회 관계자 등과 함께 약 1시간에 걸쳐 시장을 둘러보고 장보기에 나선 시민들과 인사를 나눴다. 시장 상인들과 면식이 있는 듯 종종 "오랜만이다"라고 안부를 교환하기도 했다.

오 시장이 가장 많이 구매한 품목은 대표적인 명절 간식인 떡이었다. 송편은 물론 콩떡과 시루떡, 약밥, 호박떡 등을 다양하게 구매하는 데 온누리상품권 총 5만원을 썼다. 이외에 땅콩 한 봉지를 1만원에 구매하고 마찬가지로 온누리상품권을 사용했다.

[Queen 김경은 기자] 사진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