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3:05 (월)
 실시간뉴스
[오늘의 지자체] 청도군 홍천군
[오늘의 지자체] 청도군 홍천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9.13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도 나드리 투어버스 16일부터 운행]

 

-문화관광해설사화 함께 청도를 구석구석 누비자!

청도군(군수 김하수)은 9월 16일부터 11월 30일까지 청도군의 매력을 즐기고 체험 할 수 있는 여행프로그램인 청도 나드리 투어버스를 운행한다.

청도 나드리 투어버스는 지역을 여행하는 데 도움을 줄 문화관광해설사가 동승해 청도군의 문화관광자원을 더 알차게 소개하는 프로그램이다.
 
기본 노선은 △새마을(레일바이크, 새마을운동발상지기념공원, 루지, 와인터널 등) △운문(운문사, 청도신화랑풍류마을 등) 코스이며 기획 노선으로는 △야간(청도박물관, 한국코미디타운, 청도읍성, 프로방스 포토랜드 등) △트레킹(대비사, 공암풍벽 등) 코스로 구성되어 있다. 올해는 △체류형(국립청도숲체원 숙박) 노선을 개발하여 청정지역 청도에서 힐링 할 수 있는 웰니스 상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김하수 청도군수는 “청도 나드리 투어버스는 저렴한 가격으로 청도의 구석구석을 여행할 수 있는 관광 상품으로 코로나로 인해 1년 만에 재개하는 만큼 이용하는 관광객이 만족할 수 있도록 관광 서비스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요금(체류형 별도)은 기본 노선 성인 기준 5,000원, 청소년·경로 4,000원, 소아·장애인 3,000원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입장료와 식비는 별도로 개인 부담이다. 예약 등 자세한 사항은 위탁업체 ㈜코다 전화 053-428-6677 또는 홈페이지 cdnaduri.modoo.at으로 문의하면 된다.
 

 

 

 

[홍천군, 제4회 홍천 책축제 개최] 

 

-‘홍천, 책 스며들다’슬로건 아래 독서문화 확산시키자는 취지  
-북 콘서트, 강연, 전시, 체험부스 등 다양한 독서문화 행사 진행

홍천군이 오는 9월 17일 연봉도서관 일원에서 ‘홍천, 책 스며들다’라는 주제로 제4회 홍천 책축제를 개최한다.

사람과 책이 만나 어울림으로 행복한 이번 축제는 오전 10시 생태동화작가인 권오준 작가와의 만남을 시작으로 오후 5시까지 책과 접목된 다양한 전시와 체험프로그램, 문화행사 등 다채롭게 진행된다.

주요행사로는 클래식 북 콘서트 ‘책 읽어주는 베토벤’의 ‘샤갈의 황금알을 낳는 수탉’과 마술공연 ‘수상한 사탕가게’, ‘놀자 매직 쇼’ 등 가족단위 관람객을 위한 공연이 풍성하게 펼쳐질 예정이며, 도서관 마당에 새로 조성된 실외정원에서는 김제현 작가가 그려주는 즉석 캐리커처, 그림책 캠핑도서관, 책 포토존, 캘리그라피 독서명언 전시 등이 진행된다.

그 외에도 아크릴 무드등과 스마일 키링, 펀치니들 컵받침, 미니블럭 손선풍기 등 체험키트 완성하기, 라탄 휴지케이스 및 라탄 연필꽂이 만들기, 드라이플라워 석고 방향제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번 축제에는 어린이뿐만 아니라 가족단위 모든 세대가 참여할 수 있으며 사전 예약 없이 현장에서 바로 참여할 수 있지만, 작가와의 만남과 북 클래식 공연은 현재 홍천군 평생교육포털(www.hongcheon.go.kr/edu/index.do)을 통해 접수 중이다.

전영길 교육과장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모두가 함께 할 수 있는 책축제를 준비했으니 많은 분들이 오셔서 즐거운 추억을 만드셨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책과 더욱 친해질 수 있는 환경과 프로그램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행사운영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연봉도서관(☎ 430-2595)으로 문의하면 된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