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2 23:40 (목)
 실시간뉴스
[오늘의 지자체] 안양시 의정부시
[오늘의 지자체] 안양시 의정부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9.14 0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게인 안양일번가 거리공연’개최…안양시 만안구 대표명소에서 가을 즐기기]

 

-9월 16일부터 매주 금·토요일, 마술·노래·댄스 등 다채로운 공연
-최대호 안양시장 “안양일번가 명성 되찾아야…상권 활성화와 지역균형 발전에 노력할 것”


안양시 만안구 안양일번가에 활기를 불어넣고 시민의 문화 갈증을 해소할 다채로운 공연이 찾아온다.

안양시는 오는 16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만안구 안양일번가에서 ‘어게인 안양일번가 거리공연’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매주 금·토요일(안양시민축제기간 23~24일 제외) 오후 6시부터 7시 반까지 다양한 장르의 아마추어 생활예술인과 동아리 등이 거리공연을 펼친다.

시는 이번 공연으로 안양일번가를 시민이 찾아오는 거리로 조성하고 예전 안양 대표적인 지역상권의 명성을 되찾을 계획이다. 앞서 7월 경기도 소재 아마추어 생활예술인과 동아리 등의 참여 접수를 받았으며, 마술, 노래, 악기, 댄스 등 최종 18팀을 선정했다.

또 ‘#원해요, 서이면 문화재 규제 풀기’를 부제로 공연과 함께 안양일번가 내 서이면사무소의 문화재 규제 완화에 대한 시민 공감대도 형성할 계획이다. 서이면사무소 200m 내 주변 건축물 최고 높이를 제한하는 문화재 규제가 그동안 주변 상권 활성화의 걸림돌이 되어왔다. 이에 규제를 50m 내로 완화해 상권 활성화에 발판이 되길 바라는 메시지를 전달할 계획이다.

첫 공연은 기타 선율과 함께 노래하는 ‘동명이인’팀으로 감미로운 가을을 선사할 준비를 마쳤다. 또‘IIIusion’팀의 유쾌하고 화려한 마술 공연도 시민들을 기다리고 있다. 

김산호 만안구청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억눌린 시민의 문화 갈증을 해소하고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다채로운 거리공연을 마련했다”며 “문화의 계절, 가을을 안양일번가에서 즐겨달라”고 말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인근 주변 도시의 경제·문화를 이끌었던 만안구 안양일번가의 명성을 되찾고자 한다”며 “중단없는 안양 발전의 시작인 지역균형 발전과 상권 활성화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의정부과학도서관, 10월 문화프로그램 운영]

의정부시(시장 김동근) 과학도서관은 독서 하기 좋은 계절 10월을 맞아 유아에서 성인에 이르기까지 인문·예술·과학 등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체스 기본 편에 이어 초등학생 1~3학년 대상 체스의 다양한 기술을 알아보는 ‘최고의 체스 신’ 심화 편과 성인을 대상으로 부귀영화, 장수, 소원을 상징하는 현대 민화를 함께 그려보는 ‘가가호호 현대 민화’를 운영한다. 또한 마음과 관련한 그림책을 읽고 놀이를 통해 자기 자신을 사랑하는 방법을 배우는 유아 대상 온라인 ZOOM 수업도 진행한다.

과학특화 프로그램 사이언스쿨에서는 진동모터 자동차, 태엽 오르골, 기어 풍력 장치를 만들어 보고 작동원리를 이해하는 시간을 갖는다. 로봇, 탱탱볼 장난감 만들기를 하며 놀이를 통해 과학 원리를 배우는 6~7세 유아 대상 놀이랑 과학실험실도 운영한다.

수강 신청은 의정부시도서관 홈페이지(https://www.uilib.go.kr/)를 통해 오는 9월 19일 월요일 10시부터 정원 마감 시까지 선착순으로 접수할 수 있다.

자세한 일정 및 내용은 도서관 홈페이지(http://www.uilib.go.kr) 공지 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 사항은 과학도서관(031-828-8653)으로 문의하면 된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