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5 16:25 (일)
 실시간뉴스
'학교환경교육정보센터' 개통...학교 기후·환경교육 수업 지원 포털
'학교환경교육정보센터' 개통...학교 기후·환경교육 수업 지원 포털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2.09.14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환경교육정보센터에서 제공되는 초등학교 3~4학년 대상 '탄소중립 함께하는 환경수업'의 일부 내용. (교육부 제공)

교육부와 한국교육개발원은 학교 기후·환경교육 수업을 지원하는 통합지원 포털사이트 '학교환경교육정보센터'를 정식 개통했다고 14일 밝혔다.

사이트에서는 기후·환경교육과 탄소중립 실천 수업에 필요한 자료·정보가 제공된다.

유·초·중·고등학교와 특수학교 등 학교급 맞춤형으로 제작된 활동지, 지도안, 체험·활동사례, 동영상, 카드뉴스, 인포그래픽, 공모전 수상작 등이 개발·제공될 예정이다.

특수교육 학생들의 환경교육을 위한 수어영상 콘텐츠와 점자책 등 자료는 개발 단계에 있다. 해당 자료는 올해 말 보급된다.

올해 교육부 등 6개 관계부처가 선정한 탄소중립 중점학교 24개교는 사이트 내 '탄소발자국 모니터링' 메뉴를 이용할 수 있다. 이들 학교는 학교에서 배출하는 탄소량을 학교 현관 등에 설치된 모니터로 직접 확인하며 온실가스 감축 목표를 수립, 실천하게 된다.

일반학교는 해당 메뉴에서 학생·교직원 수와 전기·가스·수도 사용량, 음식물쓰레기 배출량 등 '탄소발자국'을 입력하면 탄소 발생량과 실천해야 할 감축 활동을 알 수 있다.

오승걸 교육부 학교혁신지원실장은 "학교환경교육정보센터 개통으로 학교에서 기후·환경교육이 활성화될 것"이라며 "학교에서부터 녹색생활을 적극 실천해 탄소중립 실현과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드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Queen 김경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